■ SNS(페이스북, 카카오톡, 인스타그램) 활성화를 통한 알림 서비스 (이행)

학우들에게 각종 행사와 이벤트에 대한 정보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고자 시행한 공약이다. 이전까지는 자연과학대학(이하 자연대)의 페이스북만 존재했지만 페이스북보다 인스타그램을 사용하는 학우들이 많아짐에 따라 35대 자연대 학생회에서 인스타그램을 새로 개설해서 각종 행사나 이벤트를 안내하고 있다. 다만 카카오톡 알림 서비스는 알림이 잘 뜨지 않는 문제점이 있어 사용하지 못하고 있다. 추가로 교학팀과 연락해서 아주톡톡으로도 학교 행사나 자연대 행사를 알려주고 있다.

■ 투명한 학생회비 공개 (진행 중)

학우들에게 학생회비 사용 내역을 공개하기 위한 공약이다. 학생회비 사용 내역에 대해서는 감사위원회를 통해 공개하고 있으며 완료된 감사 파일은 학교 자유게시판에 게시하고 있다. 1분기와 2분기에는 사용한 돈이 없고 3분기에는 연합학술제 4분기에는 각종 사업으로 인해 학생회비를 사용했다. 3분기 감사 파일은 게시한 상태이다. 4분기 감사 파일은 개인정보 보호법이 강화되면서 수정하고 보완할 부분이 생겨 12월 중으로 게시할 예정이다.

■ 택트/언택트 행사 추진 (이행)

다양한 행사를 개최함으로써 학교생활에 재미와 활기를 더하기 위한 공약이다. 2021년 1학기에는 언택트 행사로 성년의 날 행사를 추진했고 2학기에는 대면 행사가 가능해짐에 따라 지난달 25일부터 26일까지 자연인의 밤 행사를 진행했다. 언택트로 진행된 성년의 날 행사는 지난해 자연대가 비상대책위원회로 운영되면서 행사가 많지 않았기 때문에 이번 성년의 날 행사에 20학번까지 참여할 수 있도록 진행했다. 2학기부터 정부의 규제가 완화되면서 자연인의 밤 행사를 오프라인으로 진행할 수 있게 됐다. 하지만 정부 규제에 따라 계획했던 사업들이 무산되면서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지는 못했다.

■ 다양한 공모전 추진 (불이행)

학우들이 다양한 공모전에 참여할 수 있도록 돕는 공약이다. 자연대 학생만을 위한 공모전이 미비해서 이행하지 못했다. 교학팀과 이야기를 나눠도 자연대 학생을 위한 공모전이 따로 없었으며 신종코로나 바이러스 19(이하 코로나 19)로 인해서 공모전이 거의 없어서 이행하지 못했다.

■ 자연인의 밤 개최 (이행)

지난달 25일부터 26일까지 총 양일간 원천관에서 자연인의 밤 행사를 진행했다. 25일에는 자연대 소속 소학회가 공연했고 26일에는 PT 대회가 개최됐다. 많은 학우의 참여를 도모하기 위해 야외에서 진행하려고 했으나 날씨가 추워지면서 원천관에서 진행하는 것으로 변경했다.

■ 자연과학대학 돕바 사업 (이행)

돕바를 신청한 학우들에 한해 돕바를 배부하는 공약이다. 자연대 35대 학생회가 보궐선거로 당선되면서 4월부터 학생회 활동을 시작했다. 자연대 잠바 사업을 진행하기에는 늦은 감이 있다고 생각하여 겨울에 돕바를 진행하기로 했다. 그 후 10월 초중반에 수요 조사와 디자인 조사를 마쳤으며 약 30명의 학우가 돕바를 신청했다. 11월 말 또는 12월 초에 학교에서 집이 먼 학우들은 배송해주고 근처에 사는 학우들에게는 학교에서 배부하여 돕바를 받을 수 있게 진행했다.

■ 실험복, 계산기 등 물품 대여 사업 추진 (진행 중)

실험복과 계산기 등 물품을 대여하고 공동구매 사업을 진행함으로써 학우들의 복지를 생각한 공약이다. 4월 신입생들이 기초과목과 수학 과목을 수강할 때 실험복과 계산기가 필요한 점을 고려하여 공동구매를 함으로써 학우들이 비교적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진행했다. 자연대 학생회실을 사용할 수 있게 돼서 실험복은 구매 예정이고 계산기는 구매 후 학생회실에 비치하여 대여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 프린터 지원 (진행 중)

학우들이 자연대 학생회실에 있는 컬러 프린터기를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복지 사업이다. 수업을 PDF 또는 PPT로 올리는 교수가 있어서 수업을 듣고 공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진행하고 있다. 학교 건물에서 프린터기를 사용하려면 돈을 내야 하지만 자연대 학생이라면 학생회실 컬러 프린터기를 사용해 무료로 프린트 할 수 있다.

■ 야식 사업 및 간식 사업 (진행 중)

복지 차원에서 시행한 공약이다. 간식 사업은 12월 기말고사 기간에 진행할 예정이며 회의를 통해 기획하고 있다.

■ 일자리센터와 컨택을 통한 취업 정보 제공 (변경)

학우들에게 취업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공약이다. 일자리 센터와 컨택을 통해 취업 정보를 제공하려고 했으나 각 학과 학과장들과 이야기를 해본 결과 취·진학 간담회라는 형태로 매년 각 학과에서 학사졸업식과 석사졸업식 등 취업 가이드를 제공하고 있어서 각 학과에서 진행하는 것으로 변경했다.

저작권자 © 아주대학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