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2.9.26 월 01:24
상단여백
HOME 보도 보도
이제는 국제화사업팀이 아닌 유학생입학팀!
  • 남궁민재 기자
  • 승인 2021.09.17 20:45
  • 댓글 0

이번 달 1일부터 우리 학교 국제화사업팀이 유학생입학팀으로 부서명이 변경됐다.

유학생입학팀은 한국에 대해 배우고 한국고등교육기관의 우수한 교육과정을 이수하고 싶어 하는 외국인 학생들에게 우리 학교를 알리고 우리 대학을 빛내줄 외국인 유학생을 선발하고 지원하는 일을 하고 있다. 현재는 ⯅베트남 ⯅중국 ⯅우즈베키스탄 등 다양한 국가에서 온 약 5백여 명의 학부 유학생들이 우리 대학에서 학문을 배우고 있다. 또한 유학생입학팀은 우리 학교에 온 유학생들이 한국 생활이나 학교생활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문화체험 ⯅신입생 도우미 프로그램 ⯅글쓰기 클리닉 ⯅유학생을 위한 취업특강 등의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유학생입학팀 강소영 직원은 부서명을 변경한 이유에 대한 질문에 “국제화사업팀은 2016년 신설 당시 신규 국제화 사업 추진 등을 지원하기 위하여 신설된 조직이었으나 그 이후 「아주비전 4.0」의 전략과제 중 하나로 「5.2 외국인 유학생 유치 확대」가 수립됐다”며 “그 전략과제 실현을 위하여 현재 유학생입학팀은 유학생 유치 및 관리업무를 하고 있다”고 말했다. 더불어 “우리 대학에 지원을 희망하는 외국인 학생이나 대외적으로 유관기관이 유학생 관련 부서를 찾을 때 유학생입학팀이 수행하고 있는 업무를 보다 직관적으로 알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명칭을 변경하게 됐다”고 밝혔다.

끝으로 강 직원은 기존 국제화사업팀에서 유학생입학팀으로 변경된 후 업무가 크게 달라진 것은 없지만 팀 명칭을 변경하게 된 목적과 같이 유학생들에게 좀 더 친근하게 인식될 수 있고 유학생들이 가장 먼저 도움을 청할 수 있는 곳이라고 알려질 수 있으면 좋겠다고 입장을 밝혔다.

남궁민재 기자  minjae020301@ajou.ac.kr

<저작권자 © 아주대학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남궁민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주요뉴스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