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7.11.16 목 19:13
상단여백
HOME 기획 매니페스토
간호대 매니페스토(전체 14개 공약 중 9개 이행, 4개 진행중, 0개 미흡, 1개 불이행)
  • 길선주 기자
  • 승인 2017.06.06 20:02
  • 댓글 0

과방개선(이행)

간호대 학생회는 지난 5월 모니터 2대와 본체 1대를 교체했고 흑백프린터도 한 대 추가했다. 간호대 회장 전유미(간호·3) 학우는 간호대 3,4학년은 교수들과의 컨퍼런스 혹은 과제 등으로 출력해야하는 프린트물이 많기 때문에 실시한 사업이다고 밝혔다. 추가로 손소독제와 대형 스테이플러를 비치했다.

Cyworld 간호대학 학생회 클럽 이전(이행)

기존의 간호대 행사소식은 Cyworld 간호대학 학생회 클럽에 게시됐다. 하지만 접근성이 떨어져 모든 간호대 학우들이 이용하는 Daum ‘사랑나눔 아주간호으로 행사소식을 올렸다. 전 학우는 지난 학생회의 자료들을 다음 카페로 옮기는 동시에 이번 해에 진행한 행사소식을 이 카페에 올리고 있다고 밝혔다.

간식 사업 개선(이행)

시험기간마다 진행하는 사업이다. 이번학기 간식사업은 간호대 학우 중 2백명을 대상으로 하는 이 사업은 중간고사때 진행됐고 오는 기말고사 때 진행할 예정이다. 단순히 간식만을 주는 것이 아닌 매직넘버라는 이벤트도 같이 진행했다. 19대 학생회이기 때문에 19번째와 109번째로 간식을 받으신 분에게 커피 교환관 등의 상품을 제공했다.

길라잡이 개선(진행중)

길라잡이는 여름방학에 다음 학기 수업들을 미리 학습할 수 있도록 하는 사업이다. 기존의 사업은 단기간에 많은 내용을 학습하다보니 효율성이 조금 떨어진다고 판단해 개선방향을 모색중이다. 전 학우는 한 과목을 세세하게 배우는 것이 아닌 개괄을 해준다거나 한 단원이라도 좀 더 자세하게 하려고 생각중이다섬세하게 논의하여 여름방학에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건의 사항(진행중)

기존의 건의 사항은 매 학기 초에 실시해왔다. 하지만 이는 학우들의 건의사항을 효과적으로 수렴할 수 없다고 판단해 1학기 말에 건의사항을 한번 더 조사할 예정이다. 이 건의사항은 다음 학기 개강총회에 발표한다.

예비군 도시락 사업(이행)

지난 26일 예비군 훈련을 가는 10명에게 지원을 했다. 이번 예비군 훈련을 가는 학우들에게 도시락을 제공했다.

특수복 물려주기 사업(진행중)

특수복은 3,4학년 실습 때 한번 정도 사용하는 옷이기 때문에 새 옷을 구입하기에 부담이 되는 학우들을 위해 진행하는 사업이다. 현재 졸업한 선배들에게 2백여벌을 구매 했으며 이 특수복은 다음 학기에 1만원에서 15천원 정도로 판매할 예정이다.

여행 사진 콘테스트(불이행)

여름방학 동안에 간호학과 학우들끼리 여행사진을 게시하면 페이스북 좋아요 수가 많은 학우 상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전과생 만남의 장(이행)

새로 들어온 학우들에게 간호대에 대한 정보도 주고 전반적인 이해를 높이는 공약이지만 이번 학기에 전과생이 없었기 때문에 진행하지 않았다.

짝 라인 활성화(이행)

선후배간의 친목을 도모하기 위해 진행한 사업이다. 이번 학기에는 짝 라인끼리 벚꽃을 배경으로 촬영한 사진을 페이스북에 게시한 팀 중 두 팀을 선정해 빙수 상품권을 제공했다. 다음 학기에는 간호인의 밤에서 짝 라인 게임을 진행해 함께 즐길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할 예정이다.

울림데이(이행)

19대 학생회라서 919일에 진행할 예정이다. 전 학우는 간호대 학생회 이름인 울림으로 2행시 짓기를 해준 학우들에게 랜덤박스를 증정할 예정이다학교생활로 지친 학우분들을 응원하기 위해 진행한 사업인 만큼 많은 참여 바란다고 전했다.

울림마켓(이행)

선후배들의 접촉기회를 늘리기 위해 간호대 학우들이 이용하는 다음카페에 중고시장을 마련했다. 카페에 울림마켓 배너 또한 추가했다. 전 학우는 아직 시작단계이기 때문에 아직 활성화는 되지 않은 상태이지만 홍보를 통해 더욱 많은 학우들이 이용하게끔 하겠다고 전했다.

울림스탬프(진행중)

간호대가 진행하는 행사에 참여한 학우들을 대상으로 도장을 찍어주는 사업이다. 학기말에 도장이 많은 학우들에게 상품을 증정한다. 전 학우는 학우 분들이 학과행사에 흥미를 가지고 참여하실 수 있도록 진행 하겠다고 말했다.

졸업생 초청 강의(이행)

지난 22일 간호대 뿐 아니라 모든 단과대를 대상으로 대학생을 위한 힐링콘서트를 진행했다. 다음 학기에는 병원에서 일하고 있는 졸업생이나 우리 학교 병원 수간호사를 초청해 진행할 예정이다.

길선주 기자  bbabregas@ajou.ac.kr

<저작권자 © 아주대학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길선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주요뉴스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