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과방개선(이행)

간호대 학생회는 지난 5월 모니터 2대와 본체 1대를 교체했고 흑백프린터도 한 대 추가했다. 간호대 회장 전유미(간호·3) 학우는 “간호대 3,4학년은 교수들과의 컨퍼런스 혹은 과제 등으로 출력해야하는 프린트물이 많기 때문에 실시한 사업이다”고 밝혔다. 추가로 손소독제와 대형 스테이플러를 비치했다.

  

■ Cyworld 간호대학 학생회 클럽 이전(이행)

기존의 간호대 행사소식은 Cyworld 간호대학 학생회 클럽에 게시됐다. 하지만 접근성이 떨어져 모든 간호대 학우들이 이용하는 Daum ‘사랑나눔 아주간호’으로 행사소식을 올렸다. 전 학우는 “지난 학생회의 자료들을 다음 카페로 옮기는 동시에 이번 해에 진행한 행사소식을 이 카페에 올리고 있다”고 밝혔다. 

  

■ 간식 사업 개선(이행)

시험기간마다 진행하는 사업이다. 이번학기 간식사업은 간호대 학우 중 2백명을 대상으로 하는 이 사업은 중간고사때 진행됐고 오는 기말고사 때 진행할 예정이다. 단순히 간식만을 주는 것이 아닌 매직넘버라는 이벤트도 같이 진행했다. 19대 학생회이기 때문에 19번째와 109번째로 간식을 받으신 분에게 커피 교환관 등의 상품을 제공했다. 

  

■ 길라잡이 개선(진행중)

길라잡이는 여름방학에 다음 학기 수업들을 미리 학습할 수 있도록 하는 사업이다. 기존의 사업은 단기간에 많은 내용을 학습하다보니 효율성이 조금 떨어진다고 판단해 개선방향을 모색중이다. 전 학우는 “한 과목을 세세하게 배우는 것이 아닌 개괄을 해준다거나 한 단원이라도 좀 더 자세하게 하려고 생각중이다”며 “섬세하게 논의하여 여름방학에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건의 사항(진행중)

기존의 건의 사항은 매 학기 초에 실시해왔다. 하지만 이는 학우들의 건의사항을 효과적으로 수렴할 수 없다고 판단해 1학기 말에 건의사항을 한번 더 조사할 예정이다. 이 건의사항은 다음 학기 개강총회에 발표한다.

  

■ 예비군 도시락 사업(이행)

지난 26일 예비군 훈련을 가는 10명에게 지원을 했다. 이번 예비군 훈련을 가는 학우들에게 도시락을 제공했다.

  

■ 특수복 물려주기 사업(진행중)

특수복은 3,4학년 실습 때 한번 정도 사용하는 옷이기 때문에 새 옷을 구입하기에 부담이 되는 학우들을 위해 진행하는 사업이다. 현재 졸업한 선배들에게 2백여벌을 구매 했으며 이 특수복은 다음 학기에 1만원에서 1만5천원 정도로 판매할 예정이다. 

  

■ 여행 사진 콘테스트(불이행)

여름방학 동안에 간호학과 학우들끼리 여행사진을 게시하면 페이스북 좋아요 수가 많은 학우 상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 전과생 만남의 장(이행)

새로 들어온 학우들에게 간호대에 대한 정보도 주고 전반적인 이해를 높이는 공약이지만 이번 학기에 전과생이 없었기 때문에 진행하지 않았다.

  

■ 짝 라인 활성화(이행)

선후배간의 친목을 도모하기 위해 진행한 사업이다. 이번 학기에는 짝 라인끼리 벚꽃을 배경으로 촬영한 사진을 페이스북에 게시한 팀 중 두 팀을 선정해 빙수 상품권을 제공했다. 다음 학기에는 ‘간호인의 밤’에서 짝 라인 게임을 진행해 함께 즐길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할 예정이다. 

 

■ 울림데이(이행)

19대 학생회라서 9월19일에 진행할 예정이다. 전 학우는 “간호대 학생회 이름인 울림으로 2행시 짓기를 해준 학우들에게 랜덤박스를 증정할 예정이다”며 “학교생활로 지친 학우분들을 응원하기 위해 진행한 사업인 만큼 많은 참여 바란다”고 전했다.

  

■ 울림마켓(이행)

선후배들의 접촉기회를 늘리기 위해 간호대 학우들이 이용하는 다음카페에 중고시장을 마련했다. 카페에 울림마켓 배너 또한 추가했다. 전 학우는 “아직 시작단계이기 때문에 아직 활성화는 되지 않은 상태이지만 홍보를 통해 더욱 많은 학우들이 이용하게끔 하겠다”고 전했다. 

 

■ 울림스탬프(진행중)

간호대가 진행하는 행사에 참여한 학우들을 대상으로 도장을 찍어주는 사업이다. 학기말에 도장이 많은 학우들에게 상품을 증정한다. 전 학우는 “학우 분들이 학과행사에 흥미를 가지고 참여하실 수 있도록 진행 하겠다”고 말했다. 

  

■ 졸업생 초청 강의(이행)

지난 22일 간호대 뿐 아니라 모든 단과대를 대상으로 ‘대학생을 위한 힐링콘서트’를 진행했다. 다음 학기에는 병원에서 일하고 있는 졸업생이나 우리 학교 병원 수간호사를 초청해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아주대학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