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7.11.16 목 19:13
상단여백
HOME 기획 매니페스토
정통대 매니페스토(전체 23개 공약 중 12개 이행, 2개 진행중, 0개 미흡, 9개 불이행)
  • 남도연 수습기자
  • 승인 2017.06.06 19:34
  • 댓글 0

정통대 카카오톡 BUCK IT (이행)

카카오톡 옐로우 아이디를 개설해 학생들의 문의 사항을 실시간으로 수용하고자 한 공약이다. 페이스북 페이지에 행사 관련 게시물을 올릴 때마다 아이디를 함께 기재하고 있으며 새내기 배움터 안내책자에도 기재했다. 현재 페이스북 메시지와 함께 학생들의 불만 사항이나 각종 의견들을 수렴하고 있다.
정기 정통대 간담회 (이행)
정통대 학생들이 정기적으로 모이는 단과대학 간담회를 진행하고자 한 공약이다. 지난 동계 LT에서 소학회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나 참가 인원이 기대 이하로 적었다. 정통대는 학생 참여도를 높이기 위해 간담회를 학기 별로 진행할 계획이다.
스쿨버스 기숙사 하차 (진행중)
교내 스쿨버스를 기숙사 앞까지 하차하도록 하기 위해 마련한 공약이다. 당선 초반에 일찌감치 이행한 공약이었으나 다시 기숙사 하차가 이루어지지 않고 있다는 일부 의견들이 있어 재차 확인하고 대응할 예정이다.
스쿨버스 시간 조정 (이행)
스쿨버스 운영 시간을 효율적으로 조정하기 위해 마련한 공약이다. 스쿨버스 기숙사 하차와 함께 이행 완료됐다.
음식점 카페 제휴 (이행)
정통대 주관으로 학교 근처에 위치한 각종 음식점과 카페와 제휴를 맺으려 한 공약이다. 애초에는 단독으로 진행하려 했으나 대학 전체 주관 하에 단과대학 별로 구역을 나누어 제휴하자는 중운위의 제안에 따라 제휴 방식이 변경됐다.
스터디룸 몇 편의시설 제휴 (이행)
정통대 주관으로 학교 근처에 위치한 스터디룸 및 편의시설과 제휴를 맺고자 한 공약이다. 이 또한 음식점 카페 제휴와 같이 단체 제휴로 진행되고 있다.
정통대 학과 정모 (이행)
기존에 학과별로 진행된 정모에서 나아가 단과대학 전체의 정모로 발전하고자 한 공약이다. 올해 처음 이행된 단과대학 단위의 정모였으며 약 60명 정도의 인원이 모여 간담회 및 간단한 뒷풀이를 가졌다.
타 단과대학과 연합 정모 (불이행)
정통대 신입생과 타 단과대학 신입생들이 연합해 정모를 하고자 한 공약이다. 애초의 의도와 달리 정통대는 서로 다른 단과대 신입생들끼리 어우러지기 힘들고 타 단과대학과의 일정 조율 또한 어렵다고 파악해 공약을 불이행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정통대는 타 단과대학과의 연합을 신입생 정모가 아닌 학술제나 각종 연합 행사를 통해 진행할 계획이다.
원천관 흡연구역 배치 (불이행)
현재 원천관에 부재하고 있는 흡연구역을 배치하기 위한 공약이다. 원천관 근처의 흡연 구역은 화공 실험동 앞 한 곳 뿐이며 원천관에서 수업을 듣는 대게의 학우들은 과거 흡연 구역이었던 원천관 3층의 뒷길에서 흡연을 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정통대는 학교측에 원천관 대강당을 비롯한 여러 곳을 제안하며 흡연구역 재지정을 요청 했으나 번번이 실패했다. 현재 정통대는 원천관 3층의 다른 구역에 흡연구역을 설비할 방향을 모색 중이다.
흡연구역 준수 캠페인 (불이행)
흡연자 학생들의 흡연구역 준수를 유도하고자 캠페인을 내건 공약이다. 본래에는 원천관 흡연구역 배치가 해결되는 동시에 진행하고자 했으며 원천관 흡연구역 배치가 계속해서 불발될 경우 원천관을 제외한 정통대 관할 건물인 팔달관과 산학원에서 따로 진행할 예정이다.
정통대 전용 프린트실 (불이행)
정통대 학우들을 위한 프린트실을 구비하고자 한 공약이다. 정통대는 관할하고 있는 건물들 중 어느 곳에도 프린트실 공간을 확보하지 못한 상황이다. 이에 정통대학 학생회장 염원섭(전자3) 학우는 현재 원천관에는 전자과 전용의 프린트기가 따로 설치돼있고 산학원과 팔달관엔 이미 프린트실이 운영되고 있다정통대 학우들의 편의 개선을 위해 신학생회관이나 성호관 1층에 정통대 전용 프린트실을 추가시킬 계획이며 이 마저도 어려울 경우 프린터를 렌트해서라도 학생들의 인쇄 환경을 개선시킬 생각이다고 밝혔다.
스테이플러 배치 및 관리 (불이행)
프린트실 마련과 함께 내세운 공약이다. 하지만 현재 프린트실 미비로 인해 공약 이행을 실천하지 못하고 있는 상황이다.
소학회 MT 지원 사업 (이행)
정통대 소속 소학회들의 MT를 지원하고자 마련한 공약이다. 지난 동계MT를 시작으로 지원 사업을 진행했고 총 9개의 소학회를 대상으로 진행하고 있다. 염 학우는 “30만원 정도의 금액을 기반으로 최대한 많은 소학회들을 지원하고자 했으며 학과 관련 퀴즈와 같은 별도의 이벤트를 진행해 추가적인 지원도 마련하고 있다. 다가올 하계MT에서도 진행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정통대 공모전 (불이행)
정통대 주관의 공모전을 진행하고자 한 공약이다. 2학기 학술제 기간에 진행할 계획이다.
산학원 계단 보수 (진행중)
목재로 이루어진 산학원 계단의 잦은 훼손을 보수하기 위해 내세운 공약이다. 염 학우는 훼손을 입어 파인 부분을 시멘트로 메꾸는 것이 최선의 대안이다계단 보수는 현재 요청 사항이 들어오거나 1년에 한 번 많게는 한 학기에 한 번씩 정기 점검을 통해 진행되고 있다고 밝히며 공약 이행 상황을 설명했다.
팔달관 휴식 공간 마련 (불이행)
1층에 한해 이루어져있는 팔달관 휴식 공간을 보다 확장하기 위해 마련한 공약이다. 팔달관 각 층에 앉아서 쉴 수 있는 벤치를 마련할 계획이었으나 공간이 부족해 이행하지 못하는 상황이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정통대는 각 층 엘리베이터 앞이나 1층 쇼파가 위치한 공간에 휴식처를 마련할 계획이다.
졸업 선배 초청 (이행)
정통대 학우들과 선배들 간의 화합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계획한 공약이다. 현재 정통대는 대학창조일자리센터와 연계해 졸업 선배 초청을 각 분야 최고 전문가 초청으로 변경해 사업을 진행했다.
자기소개서 첨삭 (이행)
자기소개서 첨삭을 통해 취업 준비에 노력을 기울이는 학우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한 공약이다. 염 학우는 애초에는 업체 제휴를 통해 진행하고자 했으나 과 내에선 현실적으로 이행하기 어렵다 판단해 대학창조일자리센터와 연계해 진행하고 있다고 밝히며 변경된 공약 사항에 대해 설명했다.
소학회 공연의 장 (불이행)
정통대가 주관해 정통대 소속 소학회 공연을 개최하고자 한 공약이다. 정통대 측은 앞으로 예정된 비어파티와 간식사업 때 공약을 이행할 예정이다. 염 학우는 소학회 공연은 간식사업 시 작은 푸드 콘서트를 열어 간식 제공과 함께 이루어질 것이며 비어파티는 학술제 마지막날이나 전날 신학광장에서 진행할 예정이다고 계획을 밝혔다.
월별 회계보고 (불이행)
단과대 회계보고를 월단위로 진행하기 위해 내세운 공약이다. 정통대는 감사위원회 회칙이 변경되는 2학기부터 월별 회계보고를 진행할 예정이다. 현재 정통대는 월별로 회계 자료를 마련하고 있긴 하나 1학기까진 학기 말에 한꺼번에 회계보고를 진행할 전망이다.
학생회실 개방 (이행)
모든 정통대 학우들이 학생회실을 자유롭게 이용하도록 준비한 공약이다. 공약에 맞게 현재 학생회실은 항상 개방되어 있고 학생회실 지킴이 또한 항시 대기중이다. 주로 팀 프로젝트를 하려는 학우들과 소학회 공간에서 쉴 자리가 부족한 학우들이 찾고 있다.
폴라로이드 및 전자기기 대여 (이행)
정통대 학우들에게 폴라로이드와 전자기기를 대여해주고자 마련한 공약이다. 염 학우는 애초에 계획된 폴라로이드 대여는 다소 비효율적이라 판단해 포켓포토로 대체했다학우들은 휴대폰만 가져오면 간편하게 사진을 인화할 수 있다고 밝혀 포켓포토의 효율성을 강조했다. 또 보조 패터리를 구비해 학우들의 원활한 전자기기 사용에 기여하고자 했다.
돗자리 독서대 등 생활용품 대여 (이행)
학우들의 편의를 높이기 위한 생활용품 대여를 계획한 공약이다. 현재 정통대는 독서대 대여 대신 학우들의 수요를 반영해 무선마우스 대여를 진행하고 있으며 공학용 계산기 돗자리 우산 구급약 등 다양한 생활용품들을 마련해 학우들의 생활에 큰 도움을 제공하고 있다.

남도연 수습기자  z58zzc@ajou.ac.kr

<저작권자 © 아주대학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남도연 수습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주요뉴스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