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회에 참여한 아주도 동아리원들의 모습이다.
  대회에 참여한 아주도 동아리원들의 모습이다.

 

우리 학교 유도 동아리인 아주도가 지난 13일 경희대학교 서울캠퍼스에서 열린 제 12회 경희대 총장기 전국대학동아리유도대회에서 준우승을 차지했다.

21개교 31팀이 참여한 올해 대회는 육사·공사·해사 모두 출전하고 한국체육대학교도 출전한 전국 대학교 동아리 유도대회 중 가장 큰 규모의 대회이다. 이번 대회에서 아주도는 단체전으로 남학우 2팀과 개인전으로 7명의 여학우를 출전시켰다.

준우승을 차지한 것에 대해 동아리 부회장 황미륵(소프트웨어·2) 학우는 “최근 5년간 이 대회에 참가했지만 최대 성적은 16강이었다”며 “하지만 올해 준우승을 차지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이어 “다들 아주도가 가망이 없다고 말하는 대회에서 결승까지 올라가서 희열을 느꼈다”고 대회 준우승 소감을 밝혔다.

또한 “아마 응원상이 있었다면 우리 아주도가 차지했을 것이다”며 “내년에는 우승이 목표다”고 내년에 있을 이 대회에 대한 포부도 덧붙였다.

한편 이 대회에 참가한 유영현(간호·1) 학우는 “대회를 준비하면서 가능한 많은 시간을 투자하여 운동하고 유도 기술영상을 보며 기술도 익히려 노력했다”며 “비록 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지 못했지만 열심히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대회 참여 소감을 밝혔다.

준우승팀 명단: ▲김선호(대학원·1) ▲김태형(응화생·4) ▲박성열(전자·3) ▲우탁곤(기계·3 )▲윤대영(기계·3) ▲조재운(금공·4) ▲황미륵(소프트웨어·2)
저작권자 © 아주대학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