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대, 자연대, 인문대 공약 알리미

경영대 공약알리미

■ 경영인의 날
경영대 학우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축제를 열겠다는 공약이다. 경영대 회장 김민수(경영·3) 학우는 “기존 ‘경영인의 밤’은 끼 콘테스트와 신입생 장기자랑으로 구성돼 학생회 학우들과 신입생이 주가 되는 자리였다”며 “하지만 올해 시행될 ‘경영인의 날’은 취업관련 부스를 설치해 모든 학우들의 참여를 이끌어 내겠다”고 말했다. 이는 오는 10월이나 11월에 이루어질 예정이다.

■다산관 리모델링, 다산관 휴식 공간 설치
다 산관의 내부를 리모델링하고 휴식공간을 마련하겠다는 공약이다. 지난 겨울방학 중에 공사를 마쳤으며 공사업체 선정과 관련해 학생대표자로 경영대 회장이 직접 참가해 면담을 진행했다. 김 학우는 “경영대 학우들이 사용하는 건물이 좋아야 우리 학교 경영대에 대한 자부심도 고취된다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마련된 휴식 공간은 다산관 1층 중앙과 지하 1층에 위치해 있다.

■ 교수님 진로 상담 시간 편성
학우들이 적성에 맞는 진로에 대해 상담할 수 있는 시간을 편성하겠다는 공약이다. 김 학우는 “대부분의 학우들이 취업과 관련해서는 많은 곳에서 상담을 하지만 진로에 관해서는 생각해보는 시간이 부족하다”며 “경영대 학우들이 진정 무엇을 하고 싶은지 알아갈 수 있는 시간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현재 경영대학장과 논의 중에 있으며 2학기에 시행될 예정이다.

■ 경영대알리미 파견
인근 지역 고등학교 학생들에게 우리 학교 경영대학을 알릴 학우들을 파견하겠다는 공약이다. 김 학우는 “최근 언론에서 내실 있는 우리 학교 경영대에 맞지 않은 보도가 꽤 나온다”며 작게나마 학생회에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공약은 5월이나 9월에 시행할 계획이다.

■ 아웃라이어 콘테스트
경영대 학우들이 경영학 외적인 분야의 재능을 겨루는 공약이다. 2학기 때 실시할 예정이며 구체적인 일정은 미정인 상태다.


자연대 공약알리미

■ e-sport 대회 진행
리그 오브 레전드, 피파온라인 등의 대회를 열어 자연대만의 e-sport 대회를 진행하겠다는 공약이다. 자연대 회장 권도형(물리·3) 학우는 “올해 체육대회를 인문대와 공동으로 진행할 예정이다”며 “e-sport 대회도 인문대와 리그 오브 레전드, 피파온라인, 스타크래프트 세 종목을 함께 진행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 opic 시험응시료 지원 건의
영어 성적이 중요한 시기지만 비싼 응시료로 영어 시험 보기가 어려운 것을 고려해 자연대에서 학교에 건의하겠다는 취지에서 계획한 공약이다. 권 학우는 “opic 응시 증빙서류를 제시하면 30~40%를 1년에 1번 환급될 수 있도록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 사물함 확대 건의
자연대 학우들의 사물함이 부족하다는 건의가 지속된 점을 고려해 각 과에 해당되는 사물함 수를 늘리겠다는 공약이다. 권 학우는 “현재 교학팀과 논의중이며 이번 달 말에 확대 건의를 마쳐 증진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 편입생/전과생 복지 증진 프로그램
편입생과 전과생들에게 수업 및 자연대 내 행사에 대해 알려주고 적응할 수 있도록 도와주겠다는 제도이다. 편입생과 전과생의 경우 복학을 했을 때 동기들과의 관계가 힘들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해 만들어졌다.

인문대 공약알리미

■ 분기별 회계 내역 공개
분기별로 회계내역을 투명하게 공개하겠다는 공약이다. 이번 달 말에 1분기 회계 내역이 공개될 예정이며 현재 새로배움터 회계내역 관련 공문을 교학팀에 보낸 상황이다. 이후 6월 중간고사 기간, 9월 말 방학기간, 12월 중에 세 번의 회계 내역 공개가 있을 예정이다.

■ SNS, 대자보 통해 매니페스토 실시
정책이 잘 이루어지고 있는지 결과를 공개하고 질의를 받겠다는 분기별 회계 내역 공개 공약의 연장선에 있는 공약이다. 인문대 싸이클럽과 페이스북, 아주인닷컴, 인문대 학교홈페이지 게시판을 통해 실시할 계획이다.

■ 인문대 사물함 증설
다산관 2층에 있는 인문대 사물함을 증설하겠다는 공약이다. 기존 48개의 사물함이 위치한 곳에 12개의 사물함을 추가로 설치한다는 것이다. 업체선정 후 4월 중에 설치될 예정이며 이후 2학기 시작 전에 추가로 사물함 대여 신청을 받을 계획이다.

■ 소학회 전공 강의실
저녁 시간에 비어있지만 예약이 불가능했던 강의실을 소학회 전공 강의실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공약이다. 현재 인문대 교학팀과 협의가 된 상태며 이번 달 말에 강의실 조사를 마쳐 늦어도 다음 달 초에는 실시될 예정이다.

■ 시험기간 간식사업
맛있는 간식으로 시험기간 중 학우들의 피로를 달래주겠다는 공약이다. 1·2학기 중간·기말고사 기간에 진행될 예정이며 주먹밥이나 피자로 200~250인분이 준비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아주대학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