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선배님 만남의 장’ 마련 (이행)

선배 초청 강연 등 선후배 소통의 장을 마련하는 공약이다. 선배들의 일정 및 학우들의 참여 편의를 고려해 오는 6일 오후 7시에 온라인 비대면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경영대학(이하 경영대) 학생회는 경영대 취업진로센터와 연계해 강연할 선배를 섭외했다. 연간 행사로 진행될 수 있도록 진행 과정 및 피드백에 대한 자료를 차기 학생회에 인계할 예정이다.

 

■ 경영대 전공 관련 수강신청 피드백 (이행)

수강신청에 대한 의견을 수렴하는 공약이다. 매 학기 수강신청 종료 이후 학우들을 대상으로 설문을 진행해 수강신청에 관한 의견 및 기타 의견을 수합했다. 이를 바탕으로 경영대 교학팀에 학우들의 요구사항을 전달했다.

 

■ 새내기 배움터 추진 (이행)

중단됐던 새내기 배움터(이하 새터)를 재개하는 공약이다. 지난 2월 충주 켄싱턴 리조트에서 새터를 진행했다.

 

■경영대 문화행사 참여도 활성화 (이행)

기존 행사인 아경체전과 경영인의 밤을 개편해 경영대 학우의 문화행사 참여도를 높이는 공약이다. 이를 위해 학우들의 의견을 수렴했다. 아경체전은 종목 구성과 진행 방식을 변경해 지난 5월 진행했다. 지난달 28일 진행된 경영인의 밤 행사에서는 콘텐츠와 행사 시 자리 배치를 변경했다.

 

■ 소학회 활동 활성화를 위한 문화행사 추진 (이행)

소학회 활동 활성화를 위해 홍보 및 행사를 진행하는 공약이다. 학우들이 소학회 부스에 방문해 즉석에서 가입할 수 있도록 했다. 지난 학기에는 새터에서 소학회 장터라는 이름으로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학기에는 지난 9월 8일 ‘경영대 소학회 박람회’를 개최했으며 소학회 회원 모집 기간을 본 행사 기간으로 통일했다.

 

■ 상시 소통창구 ‘#소통해요’ 개설 (이행)

학우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한 소통 창구를 개설 및 운영하는 공약이다. 카카오톡 오픈 채팅과 구글 독스를 개설해 운영했다.

 

■ 분기별 사업 피드백 설문 진행 (이행)

해당 분기에 사업에 대해 피드백을 받음과 동시에 다음 분기에 진행할 사업을 소개하고 이에 대한 의견을 수렴하는 공약이다. 각 분기별로 사업을 진행했으며 이번 달 말에 4분기 사업 피드백을 진행할 예정이다. 올해 접수된 피드백 내용 및 처리 경과 기록을 차기 학생회에 인계할 계획이다.

 

■ 분기별 정산 내역 보고 및 열람 가능한 기록실 운영 (변경)

학우들이 학생회 감사 자료와 회의 자료를 열람할 수 있는 공간을 운영하는 공약이다. 본래 오프라인 열람실을 만들고자 했으나 계획을 변경해 지난 6월부터 SNS상의 링크트리를 통해 자료를 열람할 수 있도록 했다. 황은솔(경영∙4) 학우는 “학우들의 접근성을 향상하기 위해 온라인 기록실을 운영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온라인 기록실에는 경영대 각 학과의 감사자료를 탑재했다.

 

■ 내부 감사 운영 (이행)

중앙운영위원회(이하 중운위)의 분기별 감사 전 학생회 자체적으로 감사를 진행하는 공약이다. 매 분기 사전 감사를 진행했으며 중운위 감사에서도 문제된 부분은 없었다.

 

■ 학기별 다산관 시설 점검 (변경)

학기별로 다산관의 시설을 점검하는 공약이다. 본래 학기당 1회 점검을 실시하고자 했으나 연말에 1회 진행하는 것으로 변경했다. 황 학우는 “인문대학(이하 인문대)와 같이 쓰는 공간인 만큼 인문대와 시기를 조정하는 과정에서 연말에 1회 진행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또한 직접 시설을 점검하는 것이 아닌 다산관 이용자의 불편 사항을 수렴한 후 교학팀과 시설팀에 전달해 보완 작업을 진행하기로 했다.

 

■ 다산관 커뮤니티 공간 개선 (불이행)

다산관 1층 커뮤니티 좌석과 지하 커뮤니티 공간을 증설하는 공약이다. 경영대 교학팀에서 지하 커뮤니티 공간 증설 계획을 확정하였기에 학생회 차원에서 사업을 진행하지 않았다. 황 학우는 “다음 해에 진행될 다산관 편의점 입점 등과 연계해 다시 사업을 진행할 수 있도록 차기 학생회에 사업을 인계할 예정이다”고 설명했다.

 

■ 킥보드 및 자전거 주차장 시각화 (불이행)

킥보드 및 자전거 주차장 공간 증설 및 인식 개선 공약이다. 킥보드 및 자전거 주차장을 시각화해 학우들의 통로를 확보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하지만 총무팀에서 개인형 이동장치(PM) 주차장을 조성해 학생회 차원에서 사업을 진행하지 않았다. 황 학우는 “이미 학교 측에서 주차장 조성 및 증설을 모두 완료했기에 단과대학 학생회가 독자적으로 할 수 있는 일이 없었다”고 전했다.

 

■ 경영대 학생 생활 가이드 팸플릿 제작 (이행)

경영대 생활에 대한 정보를 담은 가이드 팸플릿 제작 및 배부 공약이다. 팸플릿은 ▲교내 시설 ▲교내 식당 위치 ▲다람실 등의 다산관 시설 ▲학생회 소개 등의 내용을 담고 있으며 지난 학기 초 제작해 배포했다.

저작권자 © 아주대학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