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학회 활동 개선 (이행)

코로나19로 인해 침체됐던 소학회 활동을 다시 부흥시키고자 운영 관리를 개선하는 공약이다. 동계방학에 소학회 회장들과 함께 연간 최소 활동 일수를 설정하고 활동 계획서를 작성했다. 이번 학기 말에는 실제 진행 여부를 검토할 예정이다.

■ 다양한 진로 탐색 기회 마련 (변경)

학우들의 진로 선택권을 넓히기 위해 진로 탐색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공약이다. 진로 탐색 프로그램 일환으로 제약회사 ‘한미약품’ 견학 기회를 마련했다. 직접 초청 강연을 주최하진 못했으나 외부 강연을 공지해 참여를 독려했다. 정가람(약학·5) 학우는 “약학대학(이하 약대) 동문회가 없어 선배들과 연락이 어려웠다”고 밝혔다.

■ 아주대 약대 커뮤니티 활성화 (이행)

약대 내 활발한 소통을 지원하는 공약이다. 매년 진행되는 짝라인 제도를 지원해 직속 선후배를 배정하고 이벤트를 진행했다. 지난 학기에는 매달 한 번씩 짝라인 미션을 부여해 정기적으로 만날 수 있도록 기획했다. 또한 후배들의 학습을 돕는 취지에서 모든 학년 학우들이 학습 자료를 네이버 카페에 업로드하도록 장려했다. 그러나 총 MT는 수요 부족으로 인해 진행하지 못했다.

■ 학생회실 및 동아리방 재활성화 (변경)

학우들의 접근성이 떨어지는 학생회실과 동아리방을 약학관으로 옮겨 재활성화하는 공약이다. 현재 학생회실은 신학생회관에 유지돼 있고 동아리방은 배정돼 있지 않다. 대신 학우들을 위한 학업 공간을 약학관 내 마련했다. 학업 공간은 1학기에는 전 학년 대상 자습실로 사용되고 2학기에는 국가고시를 준비하는 6학년 전용 공간으로 활용된다. 정 학우는 “약학관 내에 학우들을 위한 공간을 만들었다는 의의가 있기에 뿌듯하다”고 말했다.

■ 대여·복지 사업 (이행)

대여 사업은 학교생활에 필요한 다양한 물품을 학우들에게 대여하는 공약이다. 현재 ▲담요 ▲돗자리 ▲멀티탭 ▲상비약 ▲실험복 ▲풀가위 등이 마련돼 있다. 다만 우산은 원가를 받고 판매 중이다. 복지 사업은 학우들의 사소한 불편도 해결할 수 있도록 하는 공약이다. 복지 사업으로는 간식 사업을 진행했으며 돕바와 생필품 등을 공동구매했다.

■ 타 약대와의 연계 강화 (이행)

타 약대와 교류를 활성화하는 공약이다. 전국약학대학학생협회 남부지부가 참여한 일일호프에서 타 약대들과 친목을 도모했다. 이후 전국 약대가 모이는 축제인 전국약학대학생축제에 참여했다.

 
저작권자 © 아주대학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