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칼리지별 활동 활성화 (이행)

의과대학(이하 의대) 칼리지별 행사를 활성화하는 공약이다. 학우들 간 교류와 친목을 다지고 칼리지 내 소속감을 증진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지난 학기에 칼리지 연합 레크레이션과 칼리지복 리뉴얼 제작 그리고 빙고 이벤트를 진행했다. 이번 학기는 체육대회에서 칼리지 연합 릴레이 게임과 주사위 게임이 진행됐다.

 

■ 학교 행사 복구 및 확대 (변경)

중단됐던 대면행사를 재개하는 공약이다. 학우들 간 교류를 증진하고 지난 학기에 본과 진입식과 예과 MT 그리고 새내기 배움터를 진행했다. 이번 학기는 의과대 전체 체육대회가 진행됐다. 새롭게 도입 예정이었던 예과 체육대회는 취소됐다. 의대 학생회장 이은지(의학과·4) 학우는 “이미 여러 행사를 통해 교류 성과가 나타났고 학년별 일정 조율이 어려운 부분이 있어 예과 체육대회는 취소됐다”고 전했다.

 

■ PK 길잡이 제작 (이행)

임상실습에 대한 구체적 정보를 담은 ‘PK 길잡이’를 제작 및 배부하는 공약이다. 학우들이 수업이나 실습을 미리 준비할 수 있게 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지난 학기에 제작을 완료해 학우들에게 배부했다.

 

■ 족보 오류 제보 방식 개선 (이행)

족보 오류 제보 플랫폼을 변경해 접근성을 높이는 공약이다. 제보 참여율 증진과 학습 과정에서의 의문점을 함께 토의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지난 학기에 네이버 카페에서 공유 문서로 오류 제보 플랫폼을 변경했다.

 

■ 절대평가 시행에 따른 문항정보 추가 (이행)

시험 문항정보를 추가하는 공약이다. 성적 평가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지난해 족보부터 문항 카드와 엑셀 파일에 Essential과 Important 그리고 Acceptable 문항 정보를 기록했다.

 

■ 문항별 연도 정보 개별 표기 (이행)

족보에 문항별 연도 정보를 표기하는 공약이다. 출제 시기와 경향성을 파악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2019년부터 지난해까지의 4개년 족보에 연도 표기를 마쳤다.

 

■ 해부학 실습시험 족보 용어 통일 및 분류 추가 (이행)

족보 용어를 통일해 학우들이 효율적으로 실습시험을 대비할 수 있도록 하는 공약이다. 족보를 구조물 혹은 항목별로 모아 학습하도록 돕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실습 시험 기출 문제를 제작하며 용어 통일과 6가지 항목 분류를 완료했다.

 

■ 건의 수렴을 위한 설문조사 실시 (이행)

학우들의 안건을 수렴해 새로운 정책에 반영하는 공약이다. 지난 학기에는 대면 강의 전환에 따른 학습 환경 개선 방안에 대한 설문을 진행했다. 이번 학기에는 절대평가에 대한 만족도 조사와 멘토 멘티 제도 개선을 위한 설문이 진행됐다. 설문 결과를 교수님과의 양방향 소통 장인 ‘소담포럼’에서 발표해 개선이 이뤄질 수 있게 했다.

 

■ 기존의 건의함을 상시 유지 (이행)

건의함을 상시 유지하고 개선해 불편 사항 제보를 용이하게 한 공약이다. QR코드를 송재관 곳곳에 부착해 건의함에 대한 접근성을 개선했다.

 

■ 링크트리 사용성 개선 (이행)

링크트리를 개편해 학생회의 활동을 한 눈에 볼 수 있게 하는 공약이다. 링크트리 항목을 재배치해 소통 채널인 카카오톡과 인스타그램 그리고 보도국 기사를 상단에 위치시켰다.

 

■ 학생회 공식 SNS 사용성 개선 (이행)

편리한 학교생활을 제공하기 위해 SNS의 사용성을 개선하는 공약이다. 카카오톡에 식당 메뉴 열람 기능을 추가하고 QR코드로 연결해 접근성을 높였다.

 

■ 자율열람실 환경 개선 (이행)

학우들의 의견을 수렴해 학습 환경을 개선하는 공약이다. 칸막이가 없는 형태의 책상을 신규 배치했으며 컴퓨터실의 컴퓨터를 자율열람실으로 옮겼다.

 

■ 송재관 열람실 공기질 개선 (이행)

송재관 열람실의 공기질을 개선하는 공약이다. 열람실과 강의실 전체에 새로운 공기청정기를 도입했다. 외부 업체와의 계약을 통해 주기적으로 필터 교체도 가능하게 조치했다.

 
저작권자 © 아주대학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