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류 중심의 새내기 배움터 추진

중단됐던 새내기 배움터(이하 세계)를 진행하는 공약이다. 지난 2월 평창 한화 리조트에서 새터를 진행했다.

■ 공대인의 밤 보완

공대인의 밤을 보완해 학우 참여를 제고하는 공약이다. 지난 5월 정보통신대학 학생회와 연합해 ‘공과대학X정보통신대학의 밤’을 개최했다. 단과대학 간 연합으로 예산을 확보해 경품 추첨을 통한 행사 참여를 유도했다.

■ 공대 체육대회 의견 수렴 및 확대

학우들의 의견을 수렴해 체육대회를 기획하는 공약이다. 1월 초에 진행한 조사에서 체육대회의 종목이 부족하다는 의견을 받았다. 이를 반영해 2학기 개강 직후 체육대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 문화행사 이후 적극적인 피드백 실시

문화행사 참여 학우들의 피드백을 수렴하는 공약이다. 지난 2월 진행된 새내기 배움터에 대한 피드백은 소통 창구를 통해 완료했다. 추후 진행되는 문화행사 역시 소통 창구를 통해 피드백 받을 예정이다.

■ 학생 예비군 지원 사업 시행

예비군 훈련을 받는 학우들을 대상으로 간식을 지원하는 공약이다. 지난달 공대 학생 예비군 일정에 맞춰 학우들에게 선착순으로 간식을 제공했다.

■ 학생 복지 사업 개편

시험 기간 간식 사업과 물품 대여 사업 그리고 각종 제휴 사업을 개편하는 공약이다. 간식 사업은 오프라인으로 진행됐으며 메뉴를 다양화할 예정이다. 물품 대여 사업은 기존 대여 물품에 무선 빔프로젝터와 독서대를 추가해 운영한다. 제휴업체 또한 추가로 확보 중이다.

■ 시설 점검 체계 확립

노후화된 시설의 점검 및 개선을 진행하는 공약이다. 상반기와 하반기에 각각 두 차례의 시설 점검을 계획하고 있다. 각 학과 회장단을 통해 불편 사항을 취합한 후 교학팀을 통해 건의 사항을 전달할 예정이다.

■ 공대 흡연 구역 개편

공대 건물 흡연구역을 개편하는 공약이다. 완공된 혜강관의 흡연 구역 설정을 최우선 목표로 하고 있다. 시설 점검과 연계해 불편 사항을 접수하고 구역을 설정할 예정이다.

■ 교육 개선 협의회 활성화

교육 관련 불편 사항 해결을 위한 협의체를 구성하는 공약이다. 협의체를 유지하기 위한 제도적 기반을 마련 중이며 교학팀과 소통해 다음 학기에 진행할 예정이다.

■ 교과 이수체계도와 졸업요건 백서 제작

교과 이수체계도와 졸업요건 백서를 제작해 게시하는 공약이다. 현재 교과 이수체계도 제작은 마무리 단계에 있으며 졸업요건 백서 제작은 전기 졸업 사정 조회 기간에 진행할 예정이다. 현재는 요람 파일로 대체해 게시하고 있다.

■ 공대 비교과 프로그램 제공

SNS 홍보를 통해 비교과 프로그램 참여를 유도하는 공약이다. 교학팀과 연계해 학우들에게 제공할 수 있는 비교과 프로그램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연계 프로그램 추진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와 연계해 공대 학우들을 위한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공약이다. 현재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에서 진행하고 있는 기존 프로그램을 홍보하는 것으로 선회했다.

■ 공대 학생회 소통 창구 운영

학우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한 소통 창구를 개설 및 운영하는 공약이다. 1월부터 4월까지 매월 다른 주제로 소통 창구를 운영했다. 지난달에는‘공과대학X정보통신대학의 밤’을 주제로 소통창구를 운영하려 했으나 시간상 어려움으로 이번 달에 진행할 예정이다.

■ 공대 내부 감사 결과 공개

분기별로 공대 학생회 사무국과 운영위원회의 내부 감사 결과를 공개하는 공약이다. 1분기 내부 감사 자료를 공개했으며 이후 분기별 내부 감사 자료도 공개할 예정이다.

■ 공대 학생회 사업 경과 열람 제도

학생회 회의 내용을 공개하는 공약이다. 1학기 종강 후 사업 경과 홍보 게시물을 업로드해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상시 열람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아주대학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