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주학생협의체 개선

아주학생협의체를 개선해 일방적인 학사 행정 통보로 인한 학우들의 피해를 방지하고 학교 측과 학우 간 사전 소통이 가능하게 하는 공약이다. ▲외부 전문가 ▲총무팀 ▲학생회 ▲학생지원팀의 의견을 수렴하고 함께 논의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현재 총무팀과 협의를 통해 PM 주차장에 관한 안건이 올라온 상태고 행복 기숙사 등의 안건도 상정돼 있다.

■ 투명한 학생 자치 기구 운영

학생 자치 기구에서 운영하는 회의체의 의결사항과 학생회비 사용 내역을 학우들이 열람할 수 있게 공개하는 공약이다. 현재 중앙운영위원회와 중앙운영관리위원회의 의결사항과 회의 내용을 인스타그램을 통해 공개했고 1분기 감사 자료 공개를 위한 감사위원회 제출도 완료했다.

■ 총학생회 소통창구 개선

학우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한 소통창구를 개설 및 운영하는 공약이다. 기존의 소통창구를 개선하기 위해 ▲기록실 운영 ▲분기별 간담회 ▲소통창구 활성화 ▲오프라인 게시판 활성화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기록실 운영은 감사 자료를 취합한 후 2학기부터 운영할 계획이며 1분기 간담회는 완료했다. 또한 부서별로 존재하는 소통창구를 단일화할 예정이며 총학생회 ‘We:A’(이하 총학) 산하 오프라인 게시판도 활용 중이다.

■ 근로 장학생 선발 방식 개편

부서별로 근로 장학생 선발 방식을 통일하고 선발기준을 공유하는 공약이다. 1학기의 경우 선발 방식의 변경에 어려움이 있어 2학기부터는 이를 공유할 수 있도록 학생지원팀에 요청했다.

■ 100인 안건 상정제 도입

1백 명 이상의 학우가 동의한 안건을 중앙운영위원회에 상정하는 공약이다. 현재 총학 홈페이지 내에 안건을 상정할 수 있는 시스템을 제작 중이며 2학기에 진행할 예정이다.

■ 교내 서버 및 WIFI 품질 개선

교내 서버 및 와이파이 품질을 개선하는 공약이다. 3월에 관련 예산을 확보해 교내 서버 및 와이파이에 대한 1차 수리를 진행했다. 추가 예산 편성에 대한 확답을 받아 2차 수리도 진행할 예정이다.

■ 일체형 책걸상 점진적 교체

일체형 책걸상을 분리형 책걸상으로 교체하는 공약이다. 현재 교무팀과의 협의를 통해 일체형 책걸상의 추가 도입을 중지했다. 또한 교내에 설치된 일체형 책걸상은 노후 정도에 따라 점진적으로 교체할 예정이다.

■ 학습권 침해 신고창구 운영

학습권 침해 신고창구를 운영하는 공약이다. 매월 사례를 취합해 교무처와 검토 중이다. 현재 신고창구는 3차까지 운영된 상태며 4차 신고창구가 진행 중이다.

■ 계절학기 수강 신청 일정 변경

계절학기 수강 신청 시간을 변경하는 공약이다. 특히 A교시 강의를 수강하는 학우들이 수강 신청에 참여할 수 있도록 수강 신청 시간을 9시에서 8시로 변경할 예정이고 현재 교무팀에 관련 사항을 요청한 상태다.

■ 취업 지원 프로그램 확대

취업 사이트와의 제휴를 확대하고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와 협업하는 공약이다. 개강 전 학우를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 조사 결과에 따라 현직자와의 멘토링을 진행할 수 있는 취업 사이트 ‘코멘토’와 제휴를 맺었다. 또한 진로 및 취업 프로그램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와의 협업을 통해 2학기부터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 학점 세이브 제도 도입

학우들의 수업 선택권 확대를 위해 학점을 이월할 수 있도록 하는 공약이다. 현재 교무팀과 도입에 대해 논의 중이나 결정된 바는 없다.

■ 아주대학교 정체성 확립

슬로건 정립과 마스코트와 서체의 활용을 통해 우리 학교의 정체성을 확립하는 공약이다. 슬로건은 홍보팀과의 협의 중이며 2학기 중으로 공모를 통해 교내 구성원의 반영한 뒤 제작할 예정이다. 마스코트와 서체의 경우 제작은 완료됐으나 사업화 계약이 체결되지 않아 활용되지 못하고 있다.

■ 입학/졸업 문화 정립

신입생 환영 패키지를 개편하고 졸업식 가이드라인을 구축하는 공약이다. 신입생 환영 패키지 공약의 경우 총학 산하 사업이 아닌 교내 사업으로 전환했다. 졸업식 가이드라인 공약은 학위복 문제 해결을 위해 가이드라인을 제작한 뒤 모든 부서에 공문을 배포했다. 또한 학위복 리뉴얼도 완료했다.

■ 아주학술성과발표회 개최

아주학술성과발표회를 개최해 교내 학술 교류 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공약이다. 본 공약은 2학기에 체육대회와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 노후 건물 대체 신축 추진

노후 건물의 안전 평가와 보수계획을 학교 측에 요구하고 신축을 추진하는 공약이다. 현재 서관과 동관 건물 등에 대한 안전 평가와 보수계획을 요청한 상태다. 또한 교내 캠퍼스 플랜과 연계해 혜강관을 건립했으며 추후 남제관을 대체할 행복 기숙사 건립도 예정돼 있다.

■ 교내/외 범죄 예방

교내외 CCTV를 점검 및 확충하고 불법 촬영을 점검하는 공약이다. 수원남부경찰서 신남지구대와 협업해 1차 교내 불법 촬영 점검을 진행했다. 또한 예산 편성을 통해 교내 CCTV를 추가 설치하고 점검했다.

■ 교내 야외 시설 보수

교내 야외 시설에 대한 학기별 설문조사를 진행하고 시설팀에 보수를 요청하는 공약이다. 학기 말이나 방학 중에 설문조사를 진행할 예정이며 총학 소통 창구로 접수된 의견도 시설팀에 전달하고 있다.

■ 비상 대응 설비 확충 및 점검

비상 대응 설비를 확충하고 점검하는 공약이다. 현재 건물별로 비상 기구함 설치 현황을 파악했고 학교에 비상 기구함의 확충을 요청했다.

■ 교내 행사 안전 확보

교내 행사 진행 시 안전을 위해 행사 안전 관리계획서를 작성하고 행사 진행 스태프 응급처치 교육 이수를 진행하는 공약이다. 벚꽃축제와 원천 대동제 기간에 행사 안전 관리계획서를 작성해 행사를 진행했다. 응급처치 교육의 경우 1차와 2차 교육 이수를 완료했으며 아직 이수하지 못한 학생회 신입부원들을 대상으로 2학기에 추가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 도서관 환경 및 정책 개선

도서관의 환경 및 정책을 개선하는 공약이다. 도서관의 리모델링 계획이 확정됨에 따라 환기 시스템 도입과 열람실 상시 개방 그리고 공간별 목적 확립을 진행할 계획이다.

■ 명절 귀향 버스

명절 귀향 시기에 교통편을 구하지 못한 학우들에게 귀향 버스를 제공하는 공약이다. 본 공약은 사전 설문을 진행해 버스 노선을 편성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지난 설 연휴 기간에 노선을 편성해 버스를 운영했으며 추석 연휴에도 동일하게 진행할 계획이다.

■ 총학생회 제휴 개선

학우들의 제휴 혜택 접근성을 높이는 공약이다. 현재 제휴 애플리케이션 ‘sosok’과의 협업을 통해 혜택 범위를 전국으로 넓혔다. 한편 애플리케이션 미설치 학우들을 위해 제휴 전용 인스타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 배리어 프리 캠퍼스 구축

배리어 프리 캠퍼스를 구축하는 공약이다. 현재 배리어 프리맵 제작을 위해 장애학생지원실과 협의 중이며 2학기에 도입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한편 총학 SNS의 모든 게시물에는 대체 텍스트가 적용돼 있다.

 
저작권자 © 아주대학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