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짝라인 활성화 공약(이어 바다)

간호대학(이하 간호대) 내 짝라인의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행사를 기획 및 진행하는 공약이다. 짝라인은 매년 1학기 개강총회 때 뽑기를 통해 선배와 후배를 팀으로 구성하는 활동이다. 이를 활성화하기 위해 1학기 OCEAN 2학기 NURSE로 10개의 미션이 준비됐다. 이어 바다의 시상식은 1학기 2차 간식사업과 함께 진행할 예정이며 2학기에도 실시할 예정이다. 활동 인정 기간은 학기 전체로 벚꽃 축제와 대동제 기간을 활성화 기간으로 지정해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했다.

 

■ 학과 행사 참여 독려 공약(함께 바다)

학우들의 학과 행사 참여를 독려하는 공약이다. 간호대 내 행사 참여율을 집계해 차등 시상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간식 바다 ▲간호인의 밤 ▲이거 바다 ▲이어 바다 ▲초청강연 ▲추천 바다 ▲2학기 개강총회 활동이 함께 바다 집계 대상에 포함된다. 상금 30만원은 사전에 정해진 조건대로 분배돼 지급할 예정이다. 간식 바다 1회와 추천 바다 2회 그리고 이어 바다 활동까지 집계가 완료됐으며 2학기에도 활동이 진행된다. 최종 시상은  4차 간식사업 당일 홍재관 다목적실이다.

 

■ 물품 제공 공약(이거 바다)

학교 생활에 필요한 다양한 물품을 학우들에게 제공하는 공약이다. 대여가 아닌 지급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물품은 문구류로 지급될 예정이며 구글폼 설문 결과에 따라 추후에 변동될 수 있다. 9월 홍재관에서 회비를 납부한 학우를 대상으로 선착순 2백 명의 학우들에게 물품을 지급할 예정이다. 

 

■ 학생 참여 행사 공약(추천 바다)

간호대 학우들의 문화 생활 활성화 공약이다. 구글폼으로 컨텐츠를 추천받은 후 SNS에 공지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노래 추천(4월) ▲’바다의 날 관련 퀴즈’와 바다 추천(5월) ▲영화 드라마 도서 추천(9월) ▲바다 여행 구상(11월)의 활동이 준비됐다. 추천 바다에 참여한 학우에게는 추첨을 통해 상품권을 지급한다. 4월과 지난달 각각 70여 명과 50여 명의 학우가 참여했다. 참여율을 높이기 위해 9월과 11월에 진행될 추천 바다 활동은 난이도를 조정해 시행할 예정이다.

 

■ 그 외 소공약

1학기에 구글폼을 이용한 건의 사항 수용과 예비군 도시락 지원 그리고 다음 카페를 통한 사업 결과 보고를 진행했다. 지난달 둘째주로 예정돼 있던 초청 강연은 9월로 변경됐으며 간호사로 재직 중인 선배들과 연락을 진행중이다. 또한 학교 생활 전반적인 부분의 팁을 담은 생활 책자의 경우 절반 정도 제작이 완료된 상태이다. 다목적실 게시판을 달력으로 사용하며 상시적으로 시설의 관리 및 개선도 진행 중이다.

저작권자 © 아주대학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