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SKI’는 지난해 만들어진 우리 학교 스키 동아리다. 스키를 좋아하는 사람들이 모인 WESKI는 지난해 창설된 신생 동아리이지만 벌써 50여명의 동아리원을 보유하고 있다.

Q. 간단한 자기소개와 동아리를 창설하게 된 계기가 무엇인가?

지난해와 올해 WESKI 주장을 맡은 김시원(소웨·3)이다. 평소 주변 친구들과 취미로 스키를 즐겨온 터라 많은 학우들에게 스키의 재미를 알리고 함께 스키를 즐기고 싶은 마음에 동아리를 창설하게 됐다.

Q. WESKI라는 동아리 명에 담긴 의미가 무엇인가?

동아리 명인 WESKI는 ‘WE’와 ‘SKI’를 합친 단어로 함께 스키를 즐기자는 의미를 담았다.

Q. 동아리 규모와 구조는 어떻게 되는가?

동아리에 등록된 인원은 50여 명이며 ▲운영기획부 ▲주장단 ▲총무단 ▲홍보부로 구성돼 있다.

Q. WESKI의 주된 활동이 무엇인가?

주로 겨울에 동아리 활동이 진행된다. WESKI의 주요한 활동 중 하나인 겨울 합숙의 경우 숙소를 대여해 일정 기간 동안 합숙을 하며 스키를 배운다. 동아리 부원이 아닌 학우들도 참여할 수 있는 겨울 스키 캠프를 기획해 더 많은 학우들이 우리 동아리와 스키를 경험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Q. 스키를 탈 수 없는 비시즌에는 동아리 활동을 어떻게 채워 나가는가?

겨울에 예정될 합숙을 대비해 친목을 다지는 자리를 주로 가진다. 볼링과 같은 스포츠 활동을 함께 하는 등 동아리 부원들 간 꾸준한 교류를 통해 화목하고 즐거운 합숙이 될 수 있도록 준비한다. 또한 한국 대학 스키 연맹에 소속돼 있어 타 학교 스키부와 교류할 수 있다.

Q. ‘한국 대학 스키 연맹’은 무엇인가?

‘한국 대학 스키 연맹’이란 전국 40여개 대학교 스키부가 가입된 대학 스키 연맹이다. 각 학교 스키부 주장단이 투표를 통해 한국 대학 스키 연맹 학생위원회를 조직해 운영하고 있다. 비시즌에는 연맹에 소속된 스키부들을 대상으로 체육대회나 MT를 진행해 전국 대학 스키부 간의 교류를 증진하고 있다. 겨울에 진행되는 합숙에는 금전적 지원과 함께 스키대회를 주최하기도 한다.

Q. 스키 활동이나 합숙을 진행하며 발생되는 예산은 어떻게 충당하는가?

참가자 개인이 사비로 부담한다. 신생 동아리라 타 학교처럼 전직 동아리 부원의 금전적 지원을 기대하긴 어렵지만 한국 대학 스키 연맹에 소속돼 스키장 할인이나 스키 장비 렌탈샵 할인 혜택 등을 받을 수 있다.

Q. WESKI에 가입을 생각하고 있거나 관심 갖는 학우들을 위해 한 마디 부탁드린다.

일년 동안 많은 동아리 가입 문의를 받았는데 스키를 탈 줄 몰라도 가입이 가능한지 묻는 내용이 대부분이었다. WESKI에서 스키 실력은 전혀 중요하지 않고 스키에 대한 관심과 애정만 있다면 동아리에서 얼마든지 참여할 수 있다. 특히 동아리 부원 중에는 스키 강사 자격증이 있는 학우도 있을 만큼 전문적으로 스키를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동아리 내에 교환 학생들도 다수 활동하고 있어 교환 학생들과 활발히 교류할 수 있다. 스키에 대한 관심과 즐거운 동아리 활동을 바라는 당신을 WESKI가 기다리고 있다.

저작권자 © 아주대학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