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으로 학교 홈페이지 등 온라인을 통해 홍보물 공지 예정

오늘부터 우리 학교는 교내 현수막 거치대에 설치되는 현수막 및 건물 외곽에 설치되는 현수막을 금지하기로 했다. 교내 현수막 거치대는 정문, 유신고 접경 지역 그리고 원천관과 성호대교 사이에 설치돼 있다. 총무처에서는 3월말까지 정문 현수막 거치대를 철거할 예정이다.
지난 해 전 총학생회는 우리 학교에 설치된 현수막이 녹지캠퍼스를 저해한다는 이유로 총무처에 현수막을 철거하자는 의견을 제기했다. 이에 총무처는 전 총학과의 협의를 통해 현수막 설치를 금지하기로 결정했다. 이를 바탕으로 지난 1월 28일 총무팀은 교내 모든 부서에 클린캠퍼스 및 그린캠퍼스 조성을 위한 환경 개선 차원의 명목으로 ‘교내 현수막 거치대 철거 안내 및 현수막 설치 자제 요청’ 공문을 보냈으며 오늘부터 본격적으로 이를 관리할 예정이다.
현수막 설치를 금지할 경우 기존 현수막에 담겨 있던 내용들을 학교 홈페이지, AIMS2, 학과 홈페이지 등 온라인을 통해 공지된다. 이에 대해 총무처 안영식 계장은 “현수막 설치를 금지할 경우 현수막 제작을 위해 사용되던 매년 1억원의 비용을 줄일 수 있다”며 “또한 온라인이라는 하나의 통로를 통해 통일성있게 정보들을 접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번 교내 현수막 설치 금지에 대해 김호수(건축·2) 학우는 “상당수의 학생들은 등교하면서 현수막을 통해 자연스레 정보를 얻게 된다”며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정보를 접하는 것은 접근성이 떨어지기 때문에 많은 구성원들에게 효율적으로 정보를 전달하는 수단에 대해 보다 구체적인 고려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주대학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