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문제점 보완해 새로운 시스템 구축

우리 학교 웹프린트가 이번 동계 방학부터 전반적인 시스템이 개편된다.
개편 후에는 아이디를 따로 생성하지 않고 AIMS2 아이디로 웹프린트를 사용할 수 있으며 티머니 카드도 이용 가능해진다. 이에 외국인 교환학생도 쉽게 웹프린트를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우리 학교의 웹프린트 시스템은 주식회사 Gion과 계약해 운영되고 있다. 현재까지 Gion은 전산원에서 학생들의 정보를 받아 웹프린트 아이디를 만들었으나 이번에 개편된 시스템으로 전산원의 데이터베이스를 연동해 학생정보를 받지 않아도 우리 학교 학생임을 확인할 수 있게 된다. 중앙전산원 홈페이지 부서 허택만 담당자는 “개선된 이후에는 Gion과 학부팀, 전산원 사이에서 학생들의 개인 정보가 유출되는 문제가 해결될 것이다”고 말했다.
또한 기존에 제기됐던 윈도우7 64bit 운영체제에서 웹프린트가 설치되지 않았던 문제점과 웹프린트 아이디에 적립금이 충전되지 않던 사안이 Gion과 전산원의 시스템 개발로 해결돼 사용이 편리해질 것으로 보인다.
웹프린트에 사용되는 복합기가 작동하지 않던 문제점에 대해 Gion의 박병남 대표이사는 “복합기 제조회사 후지 제록스에 문의한 결과 단순한 통신이상이라는 답변만 들었다”고 말했다. 현재 이에 대한 해결방안은 마련되지 않은 상황이다.
Gion과 전산원은 지난 하계 방학 때 새로운 시스템을 구축하려했으나 각 부처의 데이터베이스 연결문제와 일정문제로 이번 동계 방학까지 미뤄지게 됐다. 동계방학 중 Gion과 전산원의 데이터베이스가 연동되면 개선된 시스템 구동이 가능한 상태다.

 

저작권자 © 아주대학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