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월 31일 청년바람지대에서 ‘2024년 상반기 수원시 청년정책조정위원회 정기회의’가 개최됐다. 이 번 해 수원특례시(이하 수원시)는 ▲교육 ▲복지·문화 ▲일자리 ▲주거 ▲참여·권리 5대 분야에서 59개 사 업을 추진한다.

주요 사업은 ▲어학·자격시험 응시료 지원 ▲진로 설계 ▲청년기본소득 ▲청년월세 지원 등으로 수원시 는 청년들에게 필요한 정책을 지속적으로 개정하고 있다. 각 사업과 관련한 세부 사항과 기존 사업의 변 경 사항은 3월 중 수원시청 홈페이지에서 전자책 형 태의 ‘청년매거진’에서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수원시 에 거주중인 대학생 정예은(22) 씨는 “여러 분야에서 청년들이 많은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해 준 것 같아 참 좋은 것 같다”고 했다. 수원시 청년정책팀 정진오 주무관은 “각 사업과 관련한 최신 소식은 수원시청 홈 페이지의 청년매거진 또는 청년 게시판에 정기적으로 현행화를 하니 상시로 확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제5기 청년정책조정위원회 위촉직 위원 모집 은 이번 해 하반기에 이루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청년 정책조정위원회 임원의 활동 임기는 2년으로 현재 활 동 중인 제4기 청년정책조정위원회 위촉직 위원 모집 은 2022년 9월 수원시 청년정책관 주관으로 진행됐다. 해당 내용은 수원시청 또는 수원시 청년지원센터 홈페 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아주대학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