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7.9.18 월 14:19
상단여백
HOME 보도 보도
자연대 매니패스토(전체 14개 공약 중 12개 이행, 2개 불이행)
  • 김소현 선임기자
  • 승인 2017.06.05 13:43
  • 댓글 0

 간식사업(이행)

자연대학(이하 자연대)은 간식 사업으로 이번 중간고사 기간 때 햄버거와 콜라를 제공했다. 간식을 제공받은 학우는 총 150명이다.

 

물품대여사업(이행)

기존 공약에서는 계산기와 실험복 그리고 우산을 무료로 대여할 예정이었다. 그러나 근 3년의 실험복 대여 비율이 저조해 실험복을 대신 보조 배터리를 무료로 대여해줬다. 각각 계산기 25보조배터리 10우산 10개를 대여해주었으며 418일부터 진행됐다.

 

자연대 학우를 위한 칼라 프린트 무료 대여(이행)

강의노트를 출력하기 위해 프린트를 사용해야 하는 일이 많은 학우들을 위해 무료로 프린트 출력을 할 수 있게 하는 공약이다. 이에 자연대 학생회는 매달 2500매 사용이 가능한 칼라 프린트를 배치해 학우들이 자유롭게 프린트를 할 수 있도록 했다.

 

소학회 활성화(이행)

타 단대에 비해 소학회가 활성화 돼있지 않아 이름만 존재하고 활동을 하지 않는 유령소학회가 많은 자연대의 소학회를 활성화 시키자는 취지의 공약이다. 이에 자연대 학생회는 522교학팀 팀장 자연대 운영위원회 학과장 학장과 함께 브라운백 미팅을 진행했다. 브라운백 미팅에서는 소학회 활성화 방안과 학생들을 위한 지원 활성화 방안을 논의했으며 한 학기에 한번 소학회대표자회의를 진행하여 소학회 활성화 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소통하는 SNS(이행)

학우들과의 소통을 통해 학우들이 실질적으로 필요한 것을 지원해주기 위한 소통 창구를 만들자는 공약이다. 현재는 페이스북과 카카오톡 옐로우 아이디를 통해 학우들과 소통하고 있다.

 

열린 학생회(이행)

불평과 불만의 쓴소리를 항상 들으며 개선하겠다는 취지의 공약이다. 학우들에게 직접적으로 불만을 들을 수 있는 방법을 고안하며 진행한 것이 구글독스 설문조사였다. 구글 독스를 통해 개선되어야 할 부분에 대한 것들에 대해 조사했다. 일례로 자연대학 새로 배움터가 끝난 후 구글독스를 통해 고쳐야할 점과 불만에 대한 정보를 얻고 그에 대한 답변과 개선방안을 정리하여 페이스북에 게시했다.

 

열린 공청회(불이행)

학생회비의 사용을 투명하게 공개하기 위해 공청회를 열겠다는 공약이다. 한 학기에 한번 진행하려했던 공청회는 예산 문제로 인해 1년의 임기를 마친 후 전체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그 대신 학우들에게 투명한 학생회가 되기 위해 학기별로 모아진 감사 자료를 정리하여 2분기와 4분기가 끝난 후 자체적으로 게시할 예정이다.

 

함께해요 봉사활동(이행)

혼자 가기는 어려운 봉사활동을 함께 가자는 취지로 만들어진 공약이다. 처음 기획된 내용은 매달 한번 씩 봉사활동을 가는 것이었으나 보궐로 당선됐기 때문에 사업 정상화에 시간이 소요됐다. 그래서 첫 봉사활동은 이달 3일과 10일에 시범적으로 진행된다. 참가하는 학우는 4명으로 영통육아종합지원센터로 갈 예정이다. 그 이후로는 참가한 학생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여름방학 때 봉사활동 장소를 조율하여 2학기 때는 매달 1~2회 씩 꾸준히 진행할 예정이다.

 

어학시험료지원(이행)

비싼 어학응시료가 부담되는 학우들을 위한 응시료 지원 공약이다. 학우들에게 어학시험료를 지원해주는 것을 홍보하고 활성화시키기 위해 페이스북과 학생회장단들을 통해 최대한의 홍보를 진행하고 있다. 학우들은 교학팀에 영수증원본 통장 사본 학생증을 갖고 가면 어학시험료를 지원받을 수 있다.

 

해외연수 기회 확대(불이행)

현재는 교학팀과의 협의 과정에 있다.

 

MT지원(이행)

많은 비용이 사용되는 MT의 물품 지원을 하는 공약이다. 자연대 학우들에게 MT 장소와 인원 그리고 그 활동내역이 적힌 것을 메일로 신청 받아 지원을 해준다. 그리고 그 이후 MT 사진을 받아 최종 확인을 하게 된다. 지원은 금액적인 지원이 아닌 술과 일회용품 그리고 컵라면 등의 물품지원을 해준다. 현재까지는 총 6팀에 대한 지원이 이뤄졌다.

 

내일로 여행 지원(이행)

대학생활에 지친 학우들을 위해 내일로 여행을 갈 수 있도록 티켓 금액을 지원해준다는 공약이다. 현재 신청을 받는 중에 있으며 총 10~15명정도에게 내일로 여행 티켓 비용을 지원해줄 예정이다. 학우들은 여행 인원 목적 일정 여행 계획 등이 적힌 기획서를 제출하면 심사를 통해 지원을 받게 된다. 지원 방식은 우선 본인의 돈으로 여행을 한 후 보고서를 제출하면 티켓의 비용만 지급해주는 방식이다.

 

사진 공모전(이행)

매 학기 행사를 돌아보자는 취지로 만들어진 공약이다. 벚꽃 축제 때에 벚꽃을 테마로 한 사진 공모전을 열었다. 3명의 학우가 참여했으며 2명의 학우에게 상금을 지급했다. 자연대 회장 김은영(화학·3) 학우는 “1등에게는 3만원을 2등에게는 만원을 지급했으며 더 많은 학우들이 참여했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다고 말했다.

김소현 선임기자  rlathgus1117@ajou.ac.kr

<저작권자 © 아주대학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소현 선임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주요뉴스
여백
여백
많이 본 뉴스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