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해 교내예방접종 시행

2017년도 교내예방접종이 오는 17일부터 5일간 시행된다. 본 예방접종은 14일까지 인터넷접수 혹은 신학생회관 227호를 방문 접수하여 진행되며 우리 학교 교직원 및 학우를 대상으로 이뤄진다. 예방접종은 ▲자궁경부암 ▲A형간염 ▲B형간염으로 나눠 진행될 예정이며 3가지 예방접종의 복수신청도 가능하다. 자궁경부암은 3회, A형간염은 2회, B형간염은 3회에 걸쳐 진행된다.

  

● 하계 글로벌 인턴십 설명회

지난 5일 하계 글로벌 인턴십 설명회가 율곡관 영상회의실에서 1·2부에 걸쳐 진행됐다.

1부는 글로벌 인턴십 프로그램에 대한 설명이 주를 이뤘으며 선발 일정 및 자격요건에 대한 안내로 진행됐다. 

2부는 ▲남미 ▲대양주 ▲북미 ▲아시아 ▲유럽 등지로 파견되었던 학우들과 설명회에 참여한 학우들 간의 간담회로 진행됐다. 이 간담회에서 학우들은 각자 인턴십 후기를 공유하며 조언을 주고 받았다. 

한편 이 설명회는 국제화사업팀 주관으로 시행되었다.

  

● 장 건강의 날 시행

오는 14일까지 우리 학교 보건진료소가 구충제를 지급한다. 상기 기간 동안 복용을 희망하는 학우 및 교직원들은 인터넷접수 혹은 보건진료소를 방문하여 접수하면 구충제(알벤다졸) 2정을 지급받을 수 있다. 

  

● ‘에너지과학정책학 석사학위과정’ 개설

우리 학교와 한국국제협력단(이하 KOICA)이 ‘에너지 과학 정책학’ 석사학위과정을 본교 국제대학원에 개설한다. 

기후변화에 따른 정책을 개발하고 국가 간 협력체계를 구축할 수 있는 역량을 마련한다는 것이 이번 석사학위과정의 핵심이다.

오는 8월부터 시작되는 본 교육과정은 개발도상국 에너지 정책 분야 관련 근무자들을 대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선발된 교육생들은 교육 기간인 17개월을 통해 에너지 과학 정책학 석사 학위를 취득한다. 

한편 우리 학교는 KOICA로부터 총 25억원을 지원받아 오는 2021년까지 개발도상국 교육생 총 60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 1학기 수업 피드백 실시

이번 학기 수업피드백이 진행 중이다. 지난달 23일부터 진행된 이 설문은 이번 해 1학기 개설 과목 전체를 대상으로 실시된다. 설문내용은 ▲교수들의 수업준비 ▲수업내용 ▲교수와 학생 간의 소통 등의 내용으로 이뤄졌다. 설문참여는 우리 학교 모바일 앱과 아주대학교 AIMS2 사이트를 통해 가능하다. 수업피드백에 참여한 학우들은 추첨을 통해 소정의 경품을 지급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주대학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