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학교 입학처에서 지난 9일까지 자유학기제 멘토단 1기를 모집했다. 

멘토단은 중학생들에게 진로 탐색 기회를 제공하여 적성과 꿈을 찾게 하는 동시에 우리 학교 이미지 제고를 위해 만들어졌다. 

자유학기제 멘토단은 중학생들을 대상으로 학과소개 및 학과체험을 진행하게 된다. 직업전문가가 진행하는 진로체험운영 시에는 보조 강사 역할을 맡고 현장견학 시에는 관리자 역할을 맡게 된다. 우리 학교 자유학기제 멘토단은 4월부터 12월까지 활동이 가능하며 2학년 이상인 본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선발된다. 

선발절차는 ▲1단계 서류평가 ▲2단계 면접평가를 통해 이뤄진다. 최종합격자 발표 이후 4월 중에는 발대식 및 오리엔테이션이 진행된다. 선발 이후 자유학기제 멘토단 역량 강화 교육이 실시된다.

자유학기제 멘토단에 선발된 학우들은 봉사활동 시간을 부여받을 수 있으며 멘토링비를 지급받게 된다. 멘토단 활동을 마친 이후에는 입학처가 주관하는 행사에서 근로학생으로 우선적으로 배정받을 수 있으며 활동 수료증까지 수여받게 된다.

이에 김혜수 입학사정관은 “학과체험 뿐 아니라 직업전문가와의 만남과 동행을 통해 멘토단들도 새로운 직업들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좋은 기회다” 며 “자유학기제 멘토단 활동을 통해 각자의 학과에 대한 애착을 가질 수 있으며 중학생들에게 우리 학교에 대한 긍정적인 효과를 줄 것으로 기대된다” 고 전했다.

저작권자 © 아주대학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