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학교 신학생회관 4층에는 학생들의 마음에 쉼을 주는 센터, 아주상담센터가 자리하고 있다. 아주상담센터에서는 학우들의 고민을 상담해줄 뿐만 아니라 심리검사 또한 진행하고 있다.

학교를 갓 입학한 1·2학년은 대인관계 및 학교생활 그리고 졸업을 앞둔 3·4학년은 진로 및 학업 상담이 주가 된다. 상담 신청을 하기 위해서는 직접 방문하여 간단한 서류를 작성해야 한다. 상담은 재학 중인 학우는 물론 휴학생과 졸업 연기생까지 무료로 상담받을 수 있다.
아주상담센터의 또 다른 일로 심리검사가 있다. 심리검사는 성격진단과 진로 탐색 등이 있다. 대부분의 심리검사는 설문지로 4월에서 6월 그리고 9월에서 11월까지는 영역별로 묶어서 집단 심리 검사를 실시한다. 검사가 끝난 학우에게는 1대 1로 심리검사 내용을 해석해준다. 모든 심리검사는 ▲내방 ▲전화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며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는 것이 가장 간단하다.
센터의 문은 언제나 학우들에게 열려있다. 아주상담센터의 김도연 담당자는 “상담센터를 찾는 학우들에게 특별한 문제가 있거나 극심한 우울감이 있다고 오해하는 경우가 있는데 그렇지 않다”며 “평범한 고민이라도 힘든 일이 있을 때 편안하게 찾아왔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한편 아주상담센터는 홈페이지에 아주지원센터와 합친 ‘아주상담지원센터’라는 이름으로 기재 돼 있으며 아주상담센터는 신학생회관 4층에 아주지원센터는 신학생회관 1층에 위치하고 있다.
저작권자 © 아주대학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