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녀 모두가 편안하게 상담받기 바라는 '성폭력상담센터'의 지향점이 담긴 이미지이다.
남녀 모두가 편안하게 상담받기 바라는 '성폭력상담센터'의 지향점이 담긴 이미지이다.
 

 

우리 학교 신학생회관 418호에는 “성폭력상담센터”가 자리하고 있다. 성폭력상담센터 이미라 연구원은 “강한 인상의 이름 때문에 학생들이 쉽게 다가오지 못 하는 것 같다”며 “저희 센터를 어려운 곳으로 생각하지 않았으면 좋겠다”고 말한다. 성폭력상담센터에서는 교내에 발생하는 성폭력 및 성희롱 관련 사건을 처리 및 지원해주고 있지만 일반적으로 학생들의 성 고민들도 상담해주고 있다. 때문에 성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거나 교육을 받고 싶다면 주저 없이 성폭력상담센터의 문을 두들기면 된다.

학생들의 인식이 긍정적으로 바뀌어 가면서 예전보다 상담과 신고 건수가 늘어나고 있다. 이 연구원은 “불편한 걸 불편하다고 말하는 건 예민한 것이 아닌 감수성이 풍부한 것이다”며 “잘못된 사람은 잘못된 대가를 치러야 하며 잘못된 것은 꼭 시정 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성폭력상담센터는 1년에 한 번씩 ▲성 평등 문화 캠페인 ▲성폭력 예방교육 ▲자기방어훈련 등 각종 문화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끝으로 이 연구원은 “성폭력상담센터에도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아주대학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