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팝스오케스트라 단장인 김호섭(행정) 교수의 지휘하에 단원들이 연주하고 있다.
아주팝스오케스트라 단장인 김호섭(행정) 교수의 지휘하에 단원들이 연주하고 있다.

 우리 학교 아주팝스오케스트라의 20주년 기념공연이 지난 22일 경기도문화의전당에서 열렸다.

아주팝스오케스트라는 오펜바흐가 작곡한 ‘지옥의 오르페우스’로 1부를 시작해 다양한 클래식 곡을 선사했다. 2부에서는 ▲내 나이가 어때서 ▲아리랑 랩소디 ▲꿍따리 샤바라 등의 대중적인 곡으로 흥을 돋웠다.

공연을 보러 온 김상헌(기계·10) 동문은 “기존의 딱딱하고 지루한 클래식 연주회를 벗어난 유쾌한 공연을 보게 돼 새롭다”고 기쁜 마음을 전했다.

수원시와 한국농어촌공사가 후원하는 이 행사는 거의 모든 객석을 채울 만큼의 많은 참여 속에 진행됐다. 공연을 성공적으로 마친 아주팝스오케스트라 악장 윤주호(기계·4) 학우는 “20주년 기념공연이라는 뜻깊은 행사를 잘 마무리 할 수 있어 기쁘고 공연을 준비하느라 애쓴 아주팝스오케스트라 구성원들에게 감사함을 표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입장권은 행사장에서 무료로 배포돼 관람객들이 공연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었으며 아주팝스오케스트라는 이번 공연을 위해 1년 동안 매주 연습을 해왔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주대학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