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FTER YOU 3기가 지난 4일 선발됐다. 이 프로그램이 나이를 먹어감에 따라 프로그램에 대한 학우들의 관심은 점점 높아지고 있다. 이와 동시에 AFTER YOU프로그램에 어떻게 합격해야 할지 고민하는 학우들도 점점 늘고 있다. 이러한 고민에 발맞추고자 이 프로그램의 선발기준을 취재해 봤다.

면접관들은 ▲지원동기의 특별성 ▲프로그램에 대한 열의 ▲목표의 구체성을 선발기준으로 뽑았다. 그들은 공통적으로 목표를 위해 이 프로그램을 이용하고자 하는 학우들이 인상 깊었다고 전했다. 즉 합격의 핵심은 목표성취의 수단으로서 이 프로그램을 어떻게 이용할 것인지에 대한 구체성을 명확히 밝히는 것이다. 면접에 참여했던 한 입학사정관은 “외국에 나가서 어떤 경험을 쌓을 것에 대한 계획을 명확히 말하는 학생이 인상 깊었다”며 “이 프로그램이 본인의 미래에 어떤 도움이 될 것인지 구체적으로 설명할 수 있는 학생을 선발하고 있다”고 밝혔다.

면접에 참여한 학우들의 후기를 들어봤을 때 면접관들은 프로그램에 대한 열정과 외국대학을 어떻게 이용할 것인지를 중점적으로 물어봤다고 한다. 이 프로그램에 합격한 이충의(국문·2) 학우는 “면접에서 미래의 목표가 무엇인지 그것을 위해 현재 무슨 노력을 하고 있는 지를 묻는 질문이 가장 많았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AFTER YOU프로그램 합격자들은 2주간의 사전교육을 받은 후 미국계 대학(▲미시간 대학교 ▲워싱턴 대학교 ▲존스 홉킨스 대학교)과 중국계대학(▲북경이공대학교 ▲상해교통대학교)으로 파견된다. 가정형편이 어려운 학우들은 전액 장학금을 받을 수 있고 그 외의 학우들은 존스 홉킨스 대학에 한정하여 반액장학금을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주대학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