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23일부터 사흘간 8개 단과대의 투표가 이뤄졌다. 동아리연합회(이하 동연) 선거는 개별적으로 16일부터 이틀간 진행됐다. 경영대를 제외한 모든 선본들은 단선으로 출마했으며 ▲간호대 ▲경영대 ▲공대 ▲동연 ▲사회대 ▲약대 ▲의대 ▲자연대 ▲정통대 후보들이 당선됐다.

개표 결과 각 단대의 투표율은 ▲간호대 80.9% ▲공대 61% ▲경영대 68.37% ▲동연 60.63% ▲사회대 89% ▲약대 96% ▲의대 95% ▲자연대 70.7% ▲정통대 51.86%로 집계됐다.

간호대 ‘널리’ 선본은 60.5%의 지지율로 정후보 김소형(간호·2) 학우와 부후보 정은영(간호·2) 학우가 당선됐다. 정후보 김 학우는 “많은 학우분들이 투표해 주신 것에 감사드린다”며 “학우분들이 즐겁고 행복한 1년을 보낼 수 있도록 노력하는 학생회가 되겠다”고 했다.

공대 ‘E-끌림’ 선본은 78%의 득표율로 정후보 임윤호(산공·2) 학우와 부후보 신지아(건축·3) 학우가 당선됐다. 정후보 임 학우는 “제가 잘했다기 보다 학우분들이 뽑아주셨다는 생각으로 열심히 할 것이고 많은 응원을 부탁드린다”며 “학우들이 이끌리고 학생회에 많은 관심을 갖도록 하겠고 학우들과의 피드백이 많이 있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경영대는 경선으로 진행됐다. 'BIZION' 선본이 52.36% 'For U' 선본이 39%로 ‘BIZION' 선본 정후보 이준석(경영·3) 학우와 부후보 이호범(경영·3) 학우가 당선됐다. 정후보 이 학우는 “더 열심히 일 할 기회를 줘서 감사하고 도와준 많은 사람들에게 고마움을 전하고 싶다”며 “학우들에게 귀 기울이고 목소리를 대변할 수 있는 학생회가 되겠다”고 전했다.

동연 ‘유니크’ 선본은 88%의 지지율로 정후보 김백겸(교통시스템·2) 학우와 부후보 최호균(기계·2) 학우가 당선됐다. 정후보 김 학우는 “모든 동아리를 위하는 마음으로 열심히 하겠다”며 “동아리원들에게 실질적 도움이 되는 동연이 되겠다”고 했다.

사회대 ‘BigInning’ 선본은 89%의 득표율로 정후보 한대일(정외·3) 학우와 부후보 양홍명(심리·3) 학우가 당선됐다. 정후보 한 학우는 “과거에 큰 목소리를 내던 사회대에서 당선되서 영광스럽다”며 “더 힘 있고 큰 사회대를 만들어 사회대의 리더쉽을 회복하고 학우들에게 힘을 줄 수 있는 학생회가 되겠다”고 했다.

자연대 ‘INTIME’ 선본은 82.5%의 득표율로 정후보 안희준(화학·3) 학우와 부후보 윤경진(생명과학·3) 학우가 당선됐다. 정후보 안 학우는 “지지해준 학우들에게 감사하고 다른 분들께도 실망시키지 않는 모습을 보여주겠다”며 “학우들의 대표자이기 때문에 자연대가 할 수 있는 것들을 학우들과 함께 진행하는 학생회가 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정통대 ‘IT's U' 선본은 76.1% 지지율로 정후보 김경훈(전자·2) 학우와 부후보 이정훈(전자·2) 학우가 당선됐다. 정후보 김 학우는 “당선의 기쁨보다 투표를 해주신 학우분들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싶다”며 “학우분들이 정통대에 속한 것이 자랑스럽게 느낄 수 있도록 열심히 하는 학생회가 되겠다”고 당선 소감을 전했다.

약대 ‘또바기’ 선본은 94%의 득표율로 정후보 최태진(약학·4) 학우와 부후보 정은진(약학·4) 학우가 당선됐다. 정후보 최 학우는 “당선돼 기분이 좋지만 걱정과 책임감이 앞서 마음가짐을 달리하고 있다”며 “약대가 생긴 지 몇 년 지나지 않아 개선할 점도 많지만 학우들이 즐겁게 학교를 다닐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당선소감을 말했다.

의대 ‘스텝’ 선본은 88%의 득표율로 정후보 배충현(의학·3) 학우와 부후보 여수지(의학·3) 학우가 당선됐다. 정후보 배 학우는 “학생회장 일을 시작하게 돼 새로운 느낌이 들고 책임감도 많이 느끼고 있다”며 “학우들과 많은 교류를 하고 다양한 컨텐츠로 함께 경험하는 학생회가 되겠다”고 전했다.

한편 인문대 학생회 선거에는 출마자가 없어 다음 해 3월 보궐선를 실시할 예정이다.

 

간호대 정후보 김소형(간호·2)
간호대 정후보 김소형(간호·2)
공대 정후보 임윤호(산공·2)
공대 정후보 임윤호(산공·2)
경영대 정후보 이준석 (경영·3)
경영대 정후보 이준석 (경영·3)
동연 정후보 김백겸(교통시스템·2)
동연 정후보 김백겸(교통시스템·2)
사회대 정후보 한대일(정외·3)
사회대 정후보 한대일(정외·3)
약학대학 정후보 최태진(약학·4)
약학대학 정후보 최태진(약학·4)
의대 정후보 배충현(의학·3)
의대 정후보 배충현(의학·3)
자연대 정후보 안희준(화학·3)
자연대 정후보 안희준(화학·3)
정통대 정후보 김경훈(전자공학·2)
정통대 정후보 김경훈(전자공학·2)

 

 

 

 

저작권자 © 아주대학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