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음 ON (이행)

기존에 간호대학(이하 간호대) 내에 존재하던 ‘짝라인 제도’를 활성화시키기 위해 다양한 활동 및 행사를 도입하겠다는 공약이다. 짝라인이란 학번당 두 명씩 모든 간호대 재학생을 포함해 구성되는 팀으로 신입생 및 학우들의 원활한 학교생활을 목적으로 한다. 지난 1학기에는 빙고 게임 방식이 도입됐으며 이번 학기는 두 학번 세 명 이상의 짝라인 구성원이 만나 활동 후 사진을 촬영해 인증하는 방식으로 활동이 진행됐다. 마음 ON 사업은 총 4번 진행됐으며 평균 39팀 중 5팀이 마음 ON 사업에 참여했다. 다만 현재 고학번이 전면 비대면을 오랜 기간 경험했던 학번이라 짝라인 활동을 진행함에 있어 어려움이 있었다.

■ 관심 ON (이행)

학우들의 학과 행사 참여를 유도하기 위한 공약이다. 1년 동안 학우들의 학과 행사 참여율을 환산한 후 차등 시상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세 가지 대공약 활동을 포함해 ▲간호인의 밤 ▲개강총회 ▲신입생환영회 ▲초청강연 등 총 19개의 사업이 관심 ON의 대상에 포함된다. 시상은 이번 달 5일 진행될 계획이며 1등 3명과 2등 10명 그리고 3등 22명까지 총 35명의 학우에게 차등 시상될 예정이다. 1등 학우의 경우 19개의 사업 중 총 10개의 사업에 참여해 약 50%의 참여율을 기록했다.

■ 행복 ON (이행)

학우들의 문화생활을 장려 및 지원하기 위한 공약이다. 학생회 측에서 공지한 이달의 테마에 맞게 학우들이 문화생활 추천글을 작성하면 학생회가 이를 취합해 카드뉴스로 게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추천글을 작성하거나 카드뉴스 관련 퀴즈 정답을 맞춘 학우들에게는 상품이 지급된다. ▲3월 ▲5월 ▲9월 ▲11월에 걸쳐 총 네 번 진행됐으며 각각의 주제는 ▲친구 ▲가족 ▲의료 ▲연말이었다. 총 추천글 작성자 48명과 퀴즈 참여자 20명에게 상품이 배부됐으며 상품으로는 문화상품권 및 영화 할인권이 제공됐다.

■ 나눔 ON (이행)

학우들에게 학교생활에 필요한 물품들을 제공하기 위한 공약이다. 지난 5월 건의사항에서 원하는 품목을 직접 작성해 제출하는 방식으로 수요조사가 진행했다. 조사 결과 A4용지와 볼펜의 수요가 가장 높게 나타났다. 이에 이번 학기에 ▲수첩 ▲볼펜 ▲A4 용지 ▲L자 파일이 전교생을 대상으로 대면 배부됐다. 물품은 모든 학우를 대상으로 배부됐지만 수요조사에 참여한 학우가 상대적으로 적었다는 점에서 아쉬움이 있다.

■ 그 외 소공약 (변경)

위의 네 가지 대공약 외에도 1학기에 ▲간식사업 ▲과방 편의 물품 구비 ▲과잠 사업 ▲병원실습용 특수복 배부사업 ▲신입생환영회 ▲흑백 프린터기 추가설치 등이 진행됐다. 이어 이번 학기에는 ▲간호인의 밤 ▲국가고시 응원 행사 ▲개강총회 ▲대동제 주점 ▲대면 간식사업 ▲컬러 프린터기 추가설치 등이 진행됐다.

기존에 계획했던 강의실 개방과 새내기 새로배움터 그리고 MT는 신종코로나바이러스 19(이하 코로나 19)상황 악화로 취소됐다. 간호대 학생회장 김연경(간호·3) 학우는 “해당 일정이 코로나 19 악화 시기와 겹쳐 부득이하게 취소했다“고 밝혔다. 또한 국가고시 응원 행사는 4학년 학우들을 대상으로 간식을 배부하는 방식으로 변경돼 진행됐다. 김 학우는 ”코로나 19의 상황 악화와 병원 실습을 해야 하는 학과의 특성상 전 학년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것은 무리라고 판단해 방식을 일부 변경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아주대학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