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투명하고 올바른 학생회 운영 (이행)

분기별 공약 이행상황과 학생회비 지출 명세를 보고하고 학기별 공약 이행 평가를 진행하는 공약이다. 매 분기 감사위원회에 이관한 파일을 피드백 받고 SNS에 링크를 공유했다. 이후 학기말에 공약 이행 피드백 창구를 올려 학우들의 의견을 수집했다.

■ 정통인의 소리함 운영 (이행)

구글폼을 통해 학교생활 중 불편한 점이나 행사와 관련된 정보통신대학과 소프트웨어융합대학 연합(이하 정소대) 학우들의 의견을 받아 이를 수렴 및 개선하는 공약이다. ‘한빛이 처리함’이라는 이름으로 상시 학우들의 의견을 받고 매주 토요일마다 확인했다.

■ 카카오톡 채널 활성화를 통한 활발한 소통 (이행)

학생회 카카오톡 채널을 문의사항과 요구사항을 수렴하고 학생회 관련 소식을 전하는 용도로 활성화하는 공약이다. 우리 학교 주변 맛집을 소개하는 ‘정통인의 밥상’ 행사를 진행해 채널 구독자 수를 늘렸다.

■ 가시성 좋은 달력을 통한 소통 (이행)

학사 일정과 월별 행사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매달 SNS에 달력을 게시하는 공약이다. 학사일정과 중요한 행사를 정리해 SNS에 공유했다.

■ 교학팀과의 주기적인 간담을 통한 소통 (이행)

학교 측과 주기적인 간담회를 통해 학우의 의견을 전달하는 공약이다. 주 2회 정도 교학팀과 간담회를 진행했다.

■ 정소인이 함께 만드는 수업 문화 – 수업 피드백 소통 기구 ‘바른 교육 협의회’ 구성 (이행)

수업 피드백 소통 기구 ‘바른 교육 협의회’는 단과대학 회장단과 학과 회장단으로 구성된 협의체다. 지난 1월 SNS를 통해 구성 공고를 올렸다. 협의체에서 피드백 받은 내용을 선별한 후 학장과 논의했다. 지난 1학기 미디어학과 전공과목 ‘디지털 사운드 기초’의 여석을 증원했다.

■ 교수님과의 1:1 개인학습 지원 프로그램 개설 (불이행)

학업 혹은 전공과 관련해 혼란을 겪는 학우를 대상으로 교수와 1:1 컨설팅을 진행하는 공약이다. 교수진 측에 기획안을 전달했지만 일정 조율이 어려워 이행하지 못했다.

■ 학년별 맞춤 진로 프로그램 개설 (불이행)

1학년과 2학년을 대상으로 진로 강연 콘서트 및 진로 가이드맵을 제공하고 3학년과 4학년을 대상으로 현직자 초청 강연을 진행하는 공약이다. 섭외의 어려움으로 이행하지 못했다.

■ ‘정통인의 밤’ 시행 (변경)

‘정통인의 밤’을 진행하는 공약이다. 신종코로나바이러스 19(이하 코로나19)로 인해 혼용 방식으로 행사를 계획했으나 전면 대면 상황을 고려해 공과 대학과 연합 오프라인 행사로 진행했다.

■ 슬기로운 학교생활 (이행)

학교 관련 정보를 담은 카드 뉴스를 SNS에 공유하는 공약이다. 신입생을 대상으로 한 카드 뉴스를 SNS에 게시했으며 총 지금까지 4회 공유됐다.

■ 정소대 LAN-선배 (이행)

신입생과 재학생의 신청을 받아 상호 교류를 촉진하는 공약이다. 코로나 19로 인해 중단됐던 멘토멘티 시스템을 온라인으로 진행했으며 약 백명이 참가했다.

■ 정보통신대학 주관 공모전, 학술대회 개최 및 교외 활동 지원 (변경)

학우들이 내부 공모전 및 학술 대회를 통해 타학과 학우와 교류하는 시간을 마련하기 위한 공약이다. 지난달 1일부터 이번 달 1일까지 소논문 경시대회를 개최했다. 교수진의 평가를 통해 학장상을 수여할 예정이다. 교외 활동 지원은 이미 원활히 이루어지고 있어 별도로 진행하지 않았다.

■ 다양한 종목의 체전 및 E-sports 대회 개최 (변경)

학우들의 의견을 반영한 체전 및 E-sports 대회를 개최하는 공약이다. 유학생들과 어울릴 수 있는 체전을 기획했다. 축구와 농구에 국한되는 체전이 아닌 다양한 종목의 소운동회 느낌의 체전을 진행했다. E-sports 대회는 코로나 19로 대면 행사가 어려운 경우를 고려해 기획한 공약으로 진행하지 않았다.

■ 방역 현황 소통 및 체계 확립 및 정보통신대학 건물별 관리 일지 운영 (이행)

정소대에서 주로 사용하는 건물을 주기적으로 점검하였다. 시설과 방역 현황을 점검하고 파손되거나 불편한 점이 없는지 기록했다. 방역현황은 코로나 19 관련 내부 규제가 풀린 6월까진 손소독제와 방역 칸막이의 배치 현황을 SNS에 게시했다. 건물 관리 일지는 교학팀과 논의했기에 학우들에게 게시물로 공유되지는 않았다.

■ 노후된 실험 기구 수리, 보충 요구 (이행)

노후한 실험 기구 목록을 확인하고 수리 및 보충을 학교에 요구하는 공약이다. 실험 기구의 특성상 부분 교체가 어려워 전체를 교체해야 했기에 학교 측에서 요구에 응하지 않았다.

■ 수요조사를 통한 만족도 높은 간식 사업 진행 (이행)

간식 사업 시행 전 설문을 진행해 학우들의 수요를 반영하는 공약이다. 1학기 중간고사 전에 진행한 수요조사와 이후 피드백을 종합해 간식 사업에 반영했다. 정소대 학생회장 이동현(전자·3) 학우는 “조사에 참여한 학우들의 의견만 반영할 수 있었기에 아쉬운 부분도 있었다” 말했다.

저작권자 © 아주대학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