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출문제 제공 범위 확대 (이행)

기존 4개년 지원됐던 기출문제를 2016년부터 2021년까지 총 6개년 치로 확대 제공하는 공약이다. 현재 기출문제는 의과대학(이하 의대) 드라이브에 학년별로 제공돼 있다.

■ AMUSE를 통한 기출문제 개선 (이행)

강의 영상과 연도별 문제를 제공하는 사이트 ‘AMUSE’에 올라온 원본 문제를 활용해 기출문제 상태를 개선하는 공약이다. 이용률이 떨어지는 AMUSE 사이트 자체를 이용하기보다는 문제만 가져와 기출문제를 개선하는 방향으로 진행했다.

■ 문항정보를 정리한 엑셀 파일 제공 (이행)

▲과목명 ▲문항 번호 ▲연도 ▲출제 교수를 취합한 엑셀 파일을 제공해 편의성을 높이는 공약이다. 수업 명이나 담당 교수 변경으로 과목별 검색이 어려운 점을 엑셀 파일로 정리해 제공했다.

■ 해부학 실습 시험 기출문제 개편 (이행)

해부학 실습 시험 기출문제의 가독성을 높이도록 개편하는 공약이다. 해부한 카데바를 이용하는 독특한 해부학 실습 시험 ‘땡시’의 효율적인 준비를 돕기 위함이다. 구조물 명칭과 소속을 정리해 출제 경향 파악을 돕는 형식으로 진행했다.

■ 결산서의 증빙 강화 및 표준화 (변경)

결산서 명세의 표준화를 진행하고 증빙 자료 첨부를 강화하기 위한 공약이다. 개별적으로 운영되는 재정업무를 일괄적으로 확인하기 위해 제시했다. 동아리 재정 조정의 어려움으로 학생회 재정을 투명하게 만들고자 예결산 안을 분기별로 공개해 승인받는 형식으로 변경했다. 학생회 계좌 법인화가 통과된 상태이기에 차기 학생회에서 이어 진행할 예정이다.

■ 자치재정위원회 조직 (불이행)

동아리 재정과 자치 행사 재정을 감사하는 자치재정위원회를 조직하는 공약이다. 학생회 내부 논의 끝에 본 공약은 폐지하기로 결정됐다. 의대 회장 최재혁(의예·4) 학우는 “결산서의 증빙 강화 및 표준화 공약을 이행하기 위해 시행하려고 한 공약이었으나 상기 공약이 변경되며 자치재정위원회 조직도 무산됐다”고 밝혔다.

■ 결산안 확인 결과 공시 및 이후처리 (불이행)

자치재정위원회에서 결산서 문제없음이 확인되면 자치회 구성원에게 해당 내용을 공시하는 공약이다. 상기 공약의 폐지로 본 공약도 함께 폐지됐다.

■ 주요 회의 내용 회의록 및 카드 뉴스 전달 (이행)

학교 행사에 참여하지 않거나 잘 모르는 학우들을 위해 회의록과 카드 뉴스를 제공해 행사 내용을 공유하는 공약이다. 총회 속기록과 더불어 절대평가 설명회를 비롯한 다양한 행사 내용을 정리해서 PDF 형식과 카드 뉴스로 전달했다.

■ 하나의 링크로 모아, 누구나 확인하기 쉽게 (이행)

링크 트리를 활용해 의대 학생회의 모든 활동을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정리하는 공약이다. 링크 트리는 전 학년 드라이브로 연결돼 학생회 회칙과 회의록 그리고 설문조사 등을 공유하고 있다.

■ 적극적인 답변과 피드백을 통한 질문과 건의 활성화 (이행)

학우와 학생회 간의 소통을 활성화하기 위해 질의응답 창구를 마련한 공약이다. 카카오톡과 링크 트리에 연결된 구글폼이 존재하나 소규모인 의대의 특성상 학년 대표를 통한 건의 수렴이 진행됐다.

■다시금 하나 되는 학교 행사 (이행)

▲본과진입식 ▲생명의제 ▲신입생 환영회 ▲오프라인 새내기배움터 ▲체육대회 등 다양한 행사의 대면 축제를 복원하는 공약이다. 체육대회와 생명의제 그리고 새내기배움터를 진행했다. 신입생 환영회와 본과 진입식은 신종코로나바이러스 19(이하 코로나 19) 때문에 불가능했고 대신에 노트 등의 선물을 제공했다.

■새로 하나되는 학교 행사 (이행)

코로나 19로 인해 위축된 학교 분위기를 반전시키기 위해 ‘마니또 행사’를 추진하는 공약이다. 최 학우는 “대면으로 전환된 후 두루두루 친해질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준비한 행사다“며 “의대 총인원 2백70명 중 60여 명이 참여했다”고 밝혔다.

■함께 하나 되는 학교 행사 (이행)

잠정 중단됐던 대면 행사를 재개하는 공약이다. 단절된 대면 행사가 재개될 수 있도록 이전에 진행된 행사에 대한 정보를 전달하고 자율행사 준비 매뉴얼을 제작했다. 이전의 MT자료를 전달하고 차량 대관 협조를 구했으며 본과 MT도 진행했다. 코로나 19로 인해 일일호프는 이행하지 못했지만 대동제 주점에 예과 인원들이 참여하는 형식으로 행사를 되살렸다.

■송재관 열람실 자유석 자리 활용도 개선 (이행)

송재관 열람실 자유석의 활용도를 높이기 위한 공약이다. 해부학이 2학년 과정으로 변경돼 2학년에게도 자유석을 제공하게 되면서 자연스럽게 공약으로 이행됐다. 또한 환자기록 등 보안 문제 때문에 송재관 컴퓨터를 사용해야 하는 실습생들을 위해 열람실에 8대의 컴퓨터를 설치해서 컴퓨터 부족의 문제를 개선했다.

■살구나무숲에서 마음껏 휴식, 휴게실에서 마음껏 수면 (이행)

커뮤니티 공간인 ‘살구나무숲’의 환경을 개선하는 공약이다. 비품을 구매해 휴게실 환경을 개선했다.

저작권자 © 아주대학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