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학회 지원 확대

소학회의 원활한 활동을 보장하기 위해 Zoom pro를 지원하는 공약이다. 신종코로나바이러스 19(이하 코로나 19)로 인해 비대면 회의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증가했으며 Zoom pro 도입에 대한 설문 조사에서 두 소학회가 필요하다고 응답해 도입을 결정했다. 교학팀 문의 결과 Zoom pro 도입이 가능하다는 답변을 받아 계정을 받아둔 상태이며 해당 지원 사업은 대여 시스템을 통해 예약제로 진행할 예정이다. 이는 사회과학대학(이하 사회대) 소속 학우들만 이용 가능하다.

■대면 행사 확대

코로나 19 완화에 따른 대면 행사 기획 공약이다. 연합 학술제 전 돈독한 교우 관계를 형성하기 위해 과거 2학기에 진행되던 ‘사회과학인의 밤’ 행사를 지난달에 진행했으며 이번달 2일부터 3일까지 연합 학술제를 진행했다. 잠정 중단됐던 사회대 리그는 2학기 때 개최될 예정이며 KT&G 상상유니브와 연합한 다양한 대면 행사 또한 검토 중이다.

■수요 기반 직무 멘토링 및 자격증 인터넷 강의업체 제휴

학우들의 수요에 적합한 취업 및 학습 관련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한 공약이다. 추후 대학일자리센터와의 논의를 통해 자격층 취득과 직무멘토링 그리고 인터넷 강의업체 제휴를 진행할 예정이다.

■기존 대여물품 교체 및 폴라로이드 사진기 도입

코로나 19로 인해 잠정 중단됐던 대여사업을 다시 활성화하기 위한 공약이다. 대여물품의 재정비를 위해 보조배터리 등 기존부터 보유했던 물품 점검 및 교체를 실시했다. 또한 포토프린터와 신스탁스 폴라로이드 사진기 등을 추가 구매했다. 폴라로이드 필름은 적합한 가격을 책정 후 판매하고 수익금으로 필름을 재구매해 충분한 재고를 유지할 계획이다. 다만 대여사업에 대한 안내가 미흡해 사회과학인의 밤 등의 행사에서 이를 적극 홍보 중이다.

■대여 확인 시스템 구축, 사회과학대학 전용 오픈 채팅방/플러스 친구 개설

대여사업을 원활히 진행하기 위한 공약이다. 이를 위해 카카오톡 오픈 채팅방과 플러스 친구를 활용한 대여 확인 시스템을 구축하고자 한다. 다만 현재 카카오 계정 오류로 인해 상담 직원을 직접적으로 연결하지 못하는 문제가 있어 이를 해결 후 6월 초부터 진행할 예정이다.

■외부기관과 협력한 대외활동 기회 제공

KT&G 상상유니브 등 외부기관과 협력해 학우에게 대외활동을 제공하는 공약이다. 사회과학인의 밤을 통해 취미 클래스 등을 제공하는 부스를 운영했으며 했으며 추후 논의를 통해 다양한 대면 행사 및 프로그램을 확대할 계획이다.

■Problem Solving with Ajou Social Science

학우들의 소통 창구를 마련하고자 제시한 공약이다. 학생회 측은 신입생과 편입생 등 다양한 의견을 가진 학우들을 그룹화하고 의견을 취합해 학교 및 교수진 등과의 원활한 의견 소통을 돕고자 한다. 해당 공약은 1학기 종료 전 추진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아주대학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