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2.8.15 월 14:08
상단여백
HOME 기획 매니페스토
2022학년도 1학기 약학대학 공약 이행 평가
  • 강승협 기자
  • 승인 2022.06.09 16:46
  • 댓글 0

■ 학생회실 및 동아리방 재활성화

신종코로나바이러스19(코로나 19)로 인해 사용되지 않았던 공간을 빠른 시일내에 학생들이 다시 사용할 수 있도록 제시한 공약이다. 현재 약학관 지하에 있는 임의 강의실과 같은 링크실을 종합실험동이 개방되면 과방으로 이용하고자 한다. 방학 중에 링크실을 과방으로 활용할 계획이며 교수와 교무팀 직원과 현재 논의 중이다. 학생회실의 경우 현재는 회의를 진행하는 공간으로 사용 중이며 앞으로 학생회실을 폐쇄적인 공간이 아닌 약학과 단체가 이용할 수 있도록 활용할 예정이다. 동아리실 마찬가지로 공정하게 평가해 폐쇄적으로 느끼지 않게 많은 사람들에게 열 방법을 강구하고 있다.

■ 복사실의 과방 전환 사업

기존 복사실로만 사용되던 공간을 학생들의 자치공간으로 만들고자 하는 공약이다. 앞서 언급한 링크실 옆에 복사실이 있다. 해당 공간은 복사만 하기에는 넓은 공간이라 판단해 복사실을 동아리들이 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권한을 부여하는 방식을 진행 중이다. 이 역시도 교무팀과 현재 논의 중에 있다.

■ 물품 대여 사업 확장

기존에 진행된 대여사업 이외에 공학용 계산기 등의 대여 가능한 물품을 확장시켜 학교생활의 편리성을 높이고자 한 공약이다. 공학용 계산기와 우산 그리고 멀티탭 및 담요 등을 대여 사업으로 진행 중에 있다. 충전 구역의 경우 학우들이 자유롭게 핸드폰이나 노트북을 충전할 수 있는 공간을 의미하는데 이는 링크실의 과방 전환과 관련있는 사항이다

■ 시험기간 강의실 개방

시험기간에 학년별로 공부할 수 있는 강의실을 개방해 자습공간을 마련하고자 내놓은 공약이다. 중간고사 때는 비대면 기조로 운영되는 수업이 많아 이행하지 않았다. 기말고사 때는 전면 대면으로 바뀌었기 때문에 약학대 학우들이 자체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공간에 대해 시설팀과 교무팀과 논의 중이다. 해당 공간으로는 약학관 105호와 약학관 106호 그리고 지상 링크실 2곳이 있다.

■ 자율적인 선후배간 그리고 교수님과의 소통 기회 마련

선후배간 그리고 교수님과의 교류의 기회를 늘리기 위해 다양한 행사를 마련하고자 제시한 공약이다. 스승의 날엔 지도학생이 지도교수를 찾아 소통하는 기회를 마련했으며 전학년이 참여했다. 이번달 3일 1학년 학우들과 약학대 학생회 그리고 교수님들과 화성행궁을 방문했다. 더불어 약학대 문화인 짝라인을 진행해 멘토멘티 행사를 진행했다. 담당 선배와 후배가 형성돼 전체 13학년이 한 라인으로 맺어져 유대감을 형성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 사물함 추가 설치

약학대학 6년제 사업에 발맞춰 새롭게 내놓은 공약이다. 3학년에서 6학년까지 사물함이 있으나 약학대 6년제 전환으로 인해 현재 1학년의 사물함이 없다. 1학년 사물함 추가 설치로 교학팀과 논의한 결과 1학년 커리큘럼 상 약학대를 방문할 일이 없다고 판단해 현재는 해당 공약에 대해 보류 중인 상황이다.

■ 건강보험공단 백신 단체 할인

실습 전 필수적으로 맞아야 하는 백신에 대한 경제적 부담을 줄여주고자 한 공약이다. 5학년의 경우 6학년 실습을 앞두고 백신을 맞아야 한다. 과거엔 사비로 백신 접종을 해 학우들에게 경제적인 부담을 안겨줬다. 이를 해결하고자 제시한 공약이며 해당 공약은 방학 중 남부지부 약학대와 논의해 연계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 고등학교 입시설명회 홍보팀 편성

우리 학교 약학대학만의 차별화된 장점을 소개하고 이미지 증진을 위해 새롭게 제시한 공약이다. 홍보팀 편성은 올해 처음 시행되는 사업이다. 홍보 사업 역시 방학 중에 논의할 계획이며 입시가 진행되는 2학기 때 방문할 예정이다. 고등학교는 수원 소재의 고등학교를 방문할 것이며 4개에서 5개 정도의 학교를 방문하고자 한다.

■ 제휴사업 추진 및 확장

현재는 제휴 사업에 대해 수요조사를 진행 중에 있으며 악학대 단위에 대한 수요가 많다는 것을 제휴하고자 하는 업체에 제시해 계약하고자 한다.

■ 타 약대와의 연계 강화

약학대학 남부지부간 활발한 교류를 할 수 있도록 다양한 행사를 추진하고자 했다. 지난달 5일 어른이날이라는 명칭으로 남부지부 약학대와 연합해 일일호프를 진행했다. 더불어 9월 달 중에 전국약학대학생축제(전약제)가 개최 논의 중이다. 전약제는 37개 약대 대상으로 진행되며 3년만에 재개된다.

강승협 기자  kang3573@ajou.ac.kr

<저작권자 © 아주대학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승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주요뉴스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