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족보 제공 범위 확대

기존 4개년 지원됐던 족보를 2016년부터 2021년까지 확대 제공하는 공약이다. 현재 의과대학(이하 의대) 드라이브에 족보가 확대 제공됐다. 추가로 족보를 확보하면 해당 내역도 드라이브에 추가할 예정이다.

◼ AMUSE를 통한 족보 개선

AMUSE에 올라온 원본 문제를 활용해 족보 상태를 개선하는 공약이다. 세 과목가량 수정이 필요하고 몸의 구조 과목 검수를 완료했다.

◼ 문항 정보를 정리한 엑셀 파일 제공

▲과목명 ▲문항 번호 ▲연도 ▲출제 교수를 모은 엑셀 파일을 제공하는 공약이다. 수업 단위별로 문제를 구분해 학우가 공부하는 데 참고할 수 있도록 엑셀 파일 제작한 뒤 공유했다.

◼ 해부학 실습 시험 족보 개편

해부학 실습 시험 족보의 가독성을 높이도록 개편하는 공약이다. 해부학 실습 시험의 특성상 기출 문제를 마련하는 게 어려웠지만 올해부터 출제 내역을 정리해 제공할 것이다. 2학년 2학기 강의 수강 이후 족보를 개편할 예정이다.

◼ 결산서의 증빙 강화 및 표준화

결산서 내역의 표준화를 진행하고 증빙 자료 첨부를 강화한 공약이다. 현재 감사위원회에서 1분기 감사를 진행 중이고 감사가 마무리되면 예결산 안을 드라이브에 공유할 예정이다.

◼ 자치재정위원회 조직

동아리 재정과 자치 행사 재정을 감사하는 자치재정위원회를 조직하는 공약이다. 학생회 내부 논의 끝에 본 공약은 폐지하는 걸로 결정됐다.

◼ 결산안 확인 결과 공시 및 이후처리

자치재정위원회에서 결산서가 문제없음이 확인되면 자치회 구성원에게 해당 내용을 공시하는 공약이다. 상기 공약의 폐지로 본 공약도 함께 폐지됐다.

◼ 주요 회의 내용 회의록 및 카드 뉴스 전달

학생총회와 소담 포럼 그리고 공청회 등의 회의록과 내용을 정리한 카드 뉴스를 공유하는 공약이다. 매달 카드 뉴스가 전달되고 있다.

◼ 하나의 링크로 모아, 누구나 확인하기 쉽게

링크 트리를 활용해 의대 학생회의 모든 활동을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하는 공약이다. 링크 트리는 의대 전 학년 드라이브로 연결돼 학생회 사업보고서와 회의록 등을 공유하고 있다.

◼ 적극적인 답변과 피드백을 통한 질문과 건의 활성화

학우와 학생회 간의 소통을 활성화하기 위해 질의응답 창구를 마련한 공약이다. 카카오톡과 링크 트리에 연결된 구글폼이 존재하나 소규모인 의대의 특성상 학년 대표를 통해 건의를 수렴 중이다.

◼ 다시금 하나 되는 학교 행사

신종코로나바이러스 19(이하 코로나 19) 방역 조치 완화에 따른 대면 축제 재개 공약이다. 오프라인 하루 새터를 행사를 진행했다.

◼ 새로 하나 되는 학교 행사

마니또 행사와 MT를 진행하는 공약이다. 지난 5월 진행된 행사로 우수 참여자에게 상품까지 지급했다. 현재 예과 MT와 본과 MT를 기획 중이다.

◼ 함께 하나 되는 학교 행사

코로나 19 이전에 진행됐던 대면 행사를 재개하는 공약이다. 단절된 대면 행사가 재개될 수 있도록 학생회 차원에서 행사 준비를 도울 예정이다.

◼ 송재관 열람실 자유석 자리 활용도 개선

송재관 열람실 자유석의 활용도를 높이기 위한 공약이다. 현재 자유석 중 일부를 PC석으로 전환해 본과 5~6학년 학우가 환자 기록 전자 조회 시 활용할 수 있도록 용도를 변환했다. 남은 자유석은 2학기 대면 확대 시 추가로 정리해 자리를 확보할 예정이다.

◼ 살구나무숲에서 마음껏 휴식, 휴게실에서 마음껏 수면

의대 휴게실 살구나무숲의 환경을 개선하는 공약이다. 학생 총회에서 살구나무숲 가구 예산안이 통과됐다. 또한 교학팀에서 제공한 여분 가구를 배치하는 1차 정리를 진행했고 차후 가구 구입 후 2차 정리를 진행할 계획이다.

◼ 시설개선을 위한 정기적인 의견수렴 및 개선의 목소리 전달

시설과 관련된 건의를 받는 공약이다. 건의함이 존재하나 주로 학년 대표들을 통해 의견을 수렴한다. 컴퓨터실 개방과 관련된 불편 사항이 다수 접수돼 교학팀과 논의 끝에 일정 시간 개방하도록 개선했다.

◼ 월별 달력

교내의 다양한 일정을 달력 형태로 공유하는 공약이다. 의대의 특성상 본교와 일정이 다르게 진행되는 경우가 다수 존재해 해당 내용 파악을 용이하게 하는 데 집중하고 있다.

◼ 본과 길잡이

신입생과 본과에 진입하는 학우에게 안내 자료집을 제공하는 공약이다. 학교생활 전반을 소개한 예과 길잡이 두 편과 본과 생활을 안내하는 본과 길잡이 한 편이 공유됐다. 차후 현재 학생회가 4학년을 경험하면 해당 내용이 추가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아주대학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