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명하고 올바른 학생회 운영

분기별 공약 이행상황과 학생회비 지출 명세를 보고하고 학기별 공약 이행 평가를 진행하는 공약이다. 공약 이행상황은 학생회 내부 논의 후 평가와 함께 학기 말에 공유하는 걸로 수정됐다. 현재 1분기 지출 명세는 SNS를 통해 공유됐다.

정통인의 소리함 운영

구글폼를 통해 학교생활 중 불편한 점 혹은 행사와 관련된 의견을 받아 이를 수렴 및 개선하는 공약이다. ‘한빛이의 소리함’이라는 이름으로 이번 학기 개강 시점부터 운영되고 있다.

카카오톡 채널 활성화를 통한 활발한 소통

학생회 카카오톡 채널로 문의 사항과 요구 사항을 수렴하고 학생회 관련 소식을 전하는 용도로 채널을 활성화하는 공약이다. 다른 SNS와 동일하게 학우를 대상으로 학교 소식을 전하고 학생 의견을 수렴하고 있다.

가시성 좋은 달력을 통한 소통

학사 일정과 월별 행사를 한눈에 확인 할 수 있도록 매달 SNS에 달력을 개시하는 공약이다. 올해는 학사일정과 더불어 학생 행사 일정을 달력에 기재해 학우들이 원활하게 학교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 현재 3월부터 6월까지의 달력이 업로드됐다.

교학팀과의 주기적인 간담을 통한 소통

학교 측과 주기적인 간담회를 통해 학우의 의견을 전달하는 공약이다. 현재 수시로 교학 팀과 논의를 진행하고 있다. 정보통신대학(이하 정통대)과 소프트웨어 융합대학의 분리와 관련해서도 학장님과 전학생 간담회를 4차례 진행했다. 방학 중에도 추가 간담회를 진행 할 예정이다.

정통인이 함께 만드는 수업 문화 – 수업 피드백 소통 기구 ‘바른 교육 협의회’ 구성

수업 피드백 소통 기구 바른 교육 협의회는 학과 회장단들이 모여 구성된 협의체다. 교수 또는 교과목에 대한 학우들의 요구사항을 논의해 학장님과의 간담회를 진행한다. 지난 1월 7일 협의체를 구성했고 간담회는 수업 계획서가 나오기 전에 진행된다.

교수님과의 1:1 개인학습 지원 프로그램 개설

학업 혹은 전공과 관련해 혼란을 겪는 학우를 대상으로 교수와의 1:1 컨설팅을 진행해주는 공약이다. 방학 중 교학팀과 논의해 프로그램을 2학기에 진행할 예정이다.

학년별 맞춤 진로 프로그램 개설

1·2학년 대상으로 진로 강연 콘서트 및 진로 가이드 맵을 제공하고 3·4학년 대상으로 선배 초청 강연을 진행하는 공약이다. 여름방학 중에 저학년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겨울방학 중에 고학년 대상의 선배 초청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슬기로운 학교생활

학교 관련 정보를 담은 카드 뉴스를 SNS에 공유하는 공약이다. 학기 초 신입생을 대상으로 ‘슬기로운 학교생활’이라는 이름의 팸플릿이 제공됐고 학교생활과 관련된 정기 카드 뉴스가 제공될 예정이다.

정통인의 밤’시행

온 오프라인 병행 형태의 ‘정통인의 밤’을 진행하는 공약이다. 공대 학생회와의 논의를 통해 함께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며 매년 진행해온 대로 10월 말일에 개최하는 것을 목표로 준비 중이다.

정통대 LAN-선배

신입생과 재학생의 신청을 받아 상호 간 교류를 촉진하는 공약이다. 지난 2월과 3월에 대상 학생을 모집했고 21팀이 조직돼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우수 활동팀에 상품을 완료했고 멘토 대상 봉사 시간 지급 관련한 행정 처리만 남은 상태다.

정보통신대학 주관 공모전, 학술대회 개최 및 교외 활동 지원

학우들이 여러 공모전 및 학술 대회를 통해 여러 학과 학우와 교류하는 시간을 마련하는 공약이다. 당초 교외 활동 참여도 지원금을 지원할 예정이었으나 형평성 문제로 인해 공약 내용에서 제외했다. 자체 학술대회 진행과 자격증 지원금 등을 검토 중이다.

다양한 종목의 체전 및 E-sports 대회 개최

학우들의 의견을 반영한 체전 및 E-sports 대회를 개최하는 공약이다. 10월 중간고사 이후 대면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방역 현황 소통 및 체계 확립

정통대에서 주로 사용하는 건물의 방역 현황을 체크하고 교학팀과 현황을 공유하는 공약이다. 방역 조치가 완화됨에 따라 아래의 ‘정통대 건물별 관리일지 운영’ 공약과 함께 교내 시설을 주기적으로 확인할 예정이다.

정보통신대학 건물별 관리 일지 운영

정통대 학우들이 주로 사용하는 건물의 시설 현황을 주기적으로 점검하는 공약이다. 두 달에 한 번씩 학생회 차원에서 대대적 점검을 진행한다.

노후된 실험 기구 수리, 보충 요구

노후한 실험 기구 목록을 확인하고 수리 및 보충을 학교에 요구하는 공약이다. 수년째 학생회 차원에서 학교 측에 요구 중이며 지속해서 개선 요구를 진행할 예정이다.

수요조사를 통한 만족도 높은 간식 사업 진행

간식 사업 시행 전 설문을 진행해 학우의 수요를 반영한 간식 사업을 진행하는 공약이다. 설문 결과를 바탕으로 중간고사 간식 사업을 진행했다.

 
저작권자 © 아주대학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