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2.8.15 월 14:08
상단여백
HOME 기획 매니페스토
2022년도 1학기 동아리연합회 공약 이행 평가
  • 손종욱 기자
  • 승인 2022.06.08 17:31
  • 댓글 0

■ 분과 회의, 동아리 대표자 간담회 활성화

학기마다 동아리 대표자 간담회 및 분기마다 분과별 회의를 통해 동아리들의 고충을 파악하고 동아리연합회(이하 동연)와 동아리가 소통하는 공약이다. 분기당 1번씩 1년에 4차례 분과별 회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4월 초에 1분기 회의를 마쳤다. 5월 29일부터 6월 12일 사이 2분기 분과별 회의를 진행하고 있다. 동아리마다 존재하는 애로사항과 원하는 요구사항을 듣고 논의를 통해 수용하는 방식으로 회의를 진행하고 있다.

■ 동아리 건의함 제작

동아리 간 원활한 소통을 위해 동아리 건의함을 설치하는 공약이다. 동아리 대표자들과 논의 결과 온라인으로 진행하는 것이 효용성이 있을 것 같아 동아리로부터 필요한 건의사항을 온라인으로 받기로 결정했다. 동아리 건의함은 구글 폼을 통해 만들어질 예정이다. 동연은 곧 구글 폼을 제작해 인스타그램 프로필 링크와 동아리 단체채팅방에 올릴 예정이다. SNS에도 포스터와 함께 게시될 예정이다.

■ 동아리 간 연합 활동 지원

동아리들의 활발한 활동을 위해 동연 주도로 동아리 간 연합 활동을 지원해주는 공약이다. 행사 2주 전 기획서와 2주 후 보고서를 제출하면 연합 활동 지원비 10만 원을 지급받을 수 있다. 신청은 동아리당 1학기에 1회로 제한된다. 공지사항을 통해 연합 활동에 필요한 서류 양식을 확인할 수 있다.

■ 대여 사업 재진행

동아리의 활동에 있어 어려움이 있지 않도록 물품을 대여해주는 사업이다. 동아리와 소통을 통해 의견을 주고받으며 대여 물품을 선정했다. 돗자리와 마이크 그리고 앰프를 대여해주고 있으며 추후 보조 배터리와 블루투스 스피커도 대여 사업에 포함할 예정이다.

■ 동연 간식 사업 진행

동아리원을 대상으로 간식 사업을 진행하는 공약이다. 정동아리를 대상으로 진행한다. 연말 남은 예산을 토대로 동아리방을 돌아다니며 간식을 주는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 동아리방 폐가구 처리 지원

동아리원들이 폐가구를 처리하는 수고를 덜고자 학기가 끝날 때마다 동아리방에 있는 폐가구를 일괄적으로 처리하는 공약이다. 동아리 대표자방에 공지를 올려 수요를 받고 있다. 여름방학에 폐기 처리를 진행할 예정이다. 폐가구 처리 시설과는 학교 경비 측과 협의를 통해 업체와 계약을 진행하고 있다.

■ 동아리방 보수 사업 진행

학생들이 마음놓고 동아리방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학생처와 소통을 통해 문제가 있는 동아리방의 시설을 보수하는 공약이다. 동아리방에 에어컨이 설치되지 않은 동아리방을 조사해 학생처에 전달했다. 또한 학우들이 교내에 적은 방학 시기 2~3곳 정도의 동아리방에 도배를 진행할 예정이다.

■ 동연 SNS계정 활성화를 통한 동아리 홍보

학생들이 동아리 활동 내역을 파악하고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동연 SNS 계정을 통해 동아리를 홍보하는 공약이다. 매달 동아리들로부터 SNS 홍보물을 받은 후 25일 일괄적으로 동연 SNS에 홍보물을 올릴 예정이다. 해당 사업은 매달 지속적으로 진행된다. 또한 6월 중순 중으로 동아리 홍보 영상 공모전을 열 예정이다. 6월 말부터 7월까지 한 달간 영상을 받은 후 8월 중으로 수상작을 선정해 9월 동아리박람회 이전 홍보할 수 있도록 공모전을 진행한다.

■ 매월 버스킹 사업 추진

코로나로 인해 공연ㆍ전시 기회가 사라진 공연 예술 동아리를 위해 버스킹을 지원하는 공약이다. 내부적으로 논의한 결과 공연 동아리가 자체적으로 정기 공연을 진행하며 지원 사업의 효용성이 떨어졌다고 생각돼 공약을 변경했다. 버스킹 사업이 동아리 행사에 물품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변경됐다. 신청을 통해 행사에 필요한 생수와 에너지바를 받을 수 있으며 전체 동아리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 대상이 확장됐다.

■ 동아리인의 밤 개최

당초 6월 초에 진행하고자 했으나 단과대 연합 축제로 행사 일정이 겹치며 행사를 2학기로 미뤘다. 맥주 무한 리필과 버스킹 등 행사를 보일 예정이며 추가적인 콘텐츠도 내부 회의를 통해 논의하고 있다.

손종욱 기자  tou0325@ajou.ac.kr

<저작권자 © 아주대학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종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주요뉴스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