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2.11.21 월 16:43
상단여백
HOME 보도 보도
학생증 출입 권한 부여 불만 잇따라...
  • 한아름 기자
  • 승인 2022.03.21 19:40
  • 댓글 0

학생증 출입 권한 등록 절차가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않아 학생자치공간 출입에 어려움을 겪는 학우들이 불 만을 제기하고 있다.

이번 학기에 복학한 후 해당 문제를 경험한 익명의 학우는 “학과 사무실과 학생지원팀에 문의했지만 등록 은 이뤄지지 않았다”며 “심지어 과방 문에 출입 문제 가 발생하면 연락하라는 통합사무실에 연락해도 결과 는 마찬가지였다”고 말했다. 이서혁(정외·2) 학우는 학 생회를 통해 학생증 출입 권한을 신청했음에도 불구하 고 과방에 출입할 수 없어 학과 사무실에 전화했더니 “ 학생증 출입 권한 등록은 개인이 신청할 수 없고 학생 회를 통해서만 신청이 가능하다”는 답변이 왔다고 전 했다. 학생직원팀 정우준 직원은 전과 달리 이번 학기 휴학생이 학생자치공간에 출입하지 못하는 이유에 대 해 “올해 초 보안 상의 이유로 인해 기존 데이터를 모 두 삭제한 데 있다”고 대답했다.

동아리방에 출입하기 위해선 각 동아리 회장들이 회 원의 명단을 작성한 후 동아리연합회(이하 동연)에 전 달하고 동연에서 명단을 취합해 학생지원팀에 제출해 야 한다. 전 동연 비상대책위원회 위원장 김지은(사 회·4) 학우는 “동아리방 학생증 출입 권한 신청은 매 달 마지막 주에 진행되며 동아리박람회 등의 행사가 있는 경우 행사 주간에도 신청을 받는다”고 전했다. 동 아리방을 제외한 학생자치공간에 출입하기 위해선 소 속 단과대학 공간관리위원회(이하 공간위)에 명단을 제출해야 한다. 부총학생회장 박시연(산공·4) 학우는 “ 단과대학 공간위에서 매월 첫째 주 수요일까지 명단을 취합한 후 중앙공간위에 제출하고 중앙공간위에서 다 시 목요일에 학생지원팀에 명단을 제출한다”고 설명했 다. 다만 학생증 출입 권한 신청 시점과 학생지원팀 명 단 접수 시점이 다르기에 학우가 신청하자마자 권한이 부여되지는 않는다. 신청 시점 이후 일주일이 지나도 권한이 등록되지 않는다면 소속 학과 회장이나 단과대 공간위에 문의하면 된다.

한아름 기자  hanar0225@ajou.ac.kr

<저작권자 © 아주대학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아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주요뉴스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