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어드림(이행)

간호대의 선후배 짝라인의 만남을 독려하기 위해 기획된 사업이다. ‘짝라인’이란 한 학년에 기본 2명(혹은 한명)으로 짝을 지어 선배 2명, 후배 2명 이렇게 라인을 쭉 만들어가는 제도입니다. 짝 라인끼리 나선식이나 취업, 졸업 등을 축하하고 가끔 만나 밥을 먹으며 학교생활 이야기를 주고받곤 한다. 이번에 진행한 비대면 사업의 구체적 명칭은 ‘이어드림; to do list’이다. 3월에는 ‘무엇이든 물어보삼(3)’이라는 부제로, 간호학과 관련 질문과 넌센스 문제를 내어 학교생활을 해본 선배와 아직 간호학과 건물 내부에 대해 잘 모르는 후배가 문제를 풀고 상품을 받아갈 수 있도록 하였다. 5월에는 ‘응원하오(5)’라는 부제로 막 성인이 된 1학년(성년의 날)과 첫 병원 실습을 하는 3학년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짝라인끼리 주고 받은 후 인증한 사람에 한에 추첨을 통해 상품을 제공하였다. 10월에는 연랑제 축제 분위기를 한층 높이기 위해 ‘간호인의 소확행X이어드림’ 행사를 진행했다. 동기 짝라인과의 추억이 담긴 사진을 인스타 스토리로 공유하고 친구와 드림 계정을 태그하여 간호대 학우들끼리 서로의 추억을 공유할 수 있도록 하였다. 11월에는 4학년의 국시 백일 응원과 이어드림을 더해 ‘드림이 대신 전해드림’ 사업을 진행하였다. 후배들이 직접 쓴 편지를 받아 드림에서 준비한 소정의 상품을 4학년 분들께 함께 전달하였다.

 

■더해드림(이행)

학우들의 학교생활에 유익함을 더해주기 위해 4월에는 ‘보건의 날’ 관련 카드뉴스 5월에는 여러 직종에 종사하시는 선배님들을 모셔 진행한 ‘초청강연’ 내용과 관련한 카드뉴스 9월에는 ‘안전한 추석을 위한 건강정보’ 관련 카드뉴스 10월에는 ‘한글날 맞이 의학용어 암기 꿀팁’관련 카드뉴스를 제공하였다. 각 카드뉴스에는 퀴즈를 함께 제공해 맞춘 학우 중 추첨을 통한 상품 전달을 하였다.

 

■끌어드림(진행 중)

학우들의 학생회 사업 참여율을 높이기 위해 일년 동안의 전체 사업들 중 참여율로 인정할 사업들을 미리 정해두고, 해당 사업들에 가장 많이 참여한 학우 중 상위 일부에게 상품을 제공하는 사업입니다. 12월 초 진행예정에 있다.

 

■학업(UP)드림(불이행)

학우들의 학교 생활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물품을 제공해 학업생활을 풍부하게 하기 위한 사업이다. 위드 코로나가 시작되었지만 확진자가 여전히 많이 나오는 상황이고 대면 배부해야 하는 사업이다보니 의료원의 허락을 받지 못해 진행하지 못하게 되었다.

 

*상품제공은 모두 기프티콘 카카오톡 선물하기로 진행하였다.

 
저작권자 © 아주대학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