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18개 중 11개 이행, 3개 불이행, 3개 진행중 2개 변경

O 인문대 내 학우 간 네트워크 조성 (이행)

인문대 내 학우 간 네트워크를 조성하기 위한 공약이다. Δ유사 복수전공 Δ진로 Δ자격증 Δ신편입생 재학생 간 친목을 위한 비대면 방구석 프렌즈 Δ멘토 멘티 형식의 인문대 복수전공 네트워크 Δ인문대학 진로 자격증 네트워크를 진행했다. 모두 SNS를 통해 공유했으며 인문대 내 학우간 정보를 공유하고 친목을 다질 수 있도록 환경을 조성했다.

O 복수 전공 강의 여석 확보 (이행 및 진행) 

인문대 복수 전공에 관한 불만을 조사하고 해결하기 위한 공약이다. 복수 전공의 강의 여석을 확보하기 위해 인문대 내 학우 99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했고 수강신청에 관한 애로사항과 건의사항을 파악하여 교무팀과 면담을 진행했다. 인문대에서 경영대와 국제통상학과에 복수(부) 전공자들을 위한 추가 여석 확보와 수강신청 시스템 제도 개선 방법을 모색할 시장을 요청했다. 그 결과 국제통상학과의 경우 정원을 조정하겠다는 답변을 받았으나 경영대의 경우 추가적인 논의가 필요한 상황으로 해결하기 위한 논의를 진행하고 있다.  

O 전공서적 플리마켓 및 대여사업 (불이행)

12월 말에 진행할 공약이었으나 아직 구체적인 계획을 수립하지 않았다. 12월에 계획을 수립할 예정이다.

비대면 졸업 행사(이행)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19(이하 코로나 19)로 무산된 졸업식을 대신할 공약이다. 졸업생 인터뷰부터 학과별 교수님의 응원 문구까지 담겨있는 졸업 축하 영상을 만들어 행사를 진행했다.

다산관 환경 개선 및 복지 수준 향상 (이행)

인문대 학생들이 활동하는 다산관 환경을 개선하기 위한 공약이다 다산관(7개 강의실)시설 체크 진행 결과를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 공지하고 훼손된 시설은 교학팀에 전달하여 교체하였다. 여성용품 자판기 활성화 및 다산관 식당 위생체크 및 메뉴 가격에 대해선 소통 중이다.

대면 전환 시 방역 현황 소통 및 공지 (이행)

위드코로나로 인해 수업이 대면으로 전환되면서 코로나 19 감염에 대비해 인문대 학우들이 안전하게 대면 수업을 할 수 있도록 한 공약이다. 대면/부분대면 수업으로 진행돼 지난달부터 구글독스를 활용한 방역 관련 소통창구를 운영하고 있다.

O 텔레토비 동산 영화제 (불이행)

코로나 19로 인해 대면 활동이 불가능 해지면서 이행하지 못했다.       

문화 지원 사업 (이행)

대면 시 인문대 학우들의 문화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내 건 공약이다. 수업이 대면으로 진행될 때 행사를 통해 영화 (연극) 티켓과 원데이 클래스 등을 지급해 문화 생활을 지원하고자 했으나 비대면이 되면서 선물을 제공하기 보다는 보이는 라디오 사연을 통해 사연과 어울리는 선물을 제공하고(예: 코로나로 인해 헬스장을 가지 못한다 – 폼롤러 선물)  있다. 의미 있는 선물을 제공하며 인문대 학우들의 문화 활동을 지원했다

소학회 홍보지원 사업 (진행) 

인문대는 원래 새터에서 소학회 장터를 진행해 소학회를 홍보하고 개강 시 가입을 받았다. 그러나 비대면이 되면서 소학회를 홍보할 기회가 사라졌고 신규학생 모집이 어려워진 소학회를 위한 공약이다. 개강시 줌으로 인문대 전체 소학회(총 17개)를 각 5분씩 소개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 설명회를 진행하면서 소학회 홍보를 지원했다.

O 5개 학과 연합 워크샵 (여름 새터) (변경) = 비대면 행사로 변경

코로나 19로 인해 비대면 활동이 지속되면서 여름 새터 대신 비대면 행사로 변경했다. 2학기 시작 후 9월달 인문대 다섯 개 학과는 비대면으로 인문 아케이드 퀴즈게임을 비롯한 여러 게임 통해 친목을 쌓고 여러 활동을 진행하면서 워크샵을 대체했다.  

진로 강연 콘서트 (이행)

매 학기 한번씩 진로 강연 콘서트를 진행하기 위해 4월 수요 조사를 진행했고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와 협력해 인문계열 진로강연 콘서트를 개최했다. 원하는 직무 수요를 조사하여 줌으로 수업을 진행했고 수업과 같은 형식으로 직무 설명회를 진행했다.

진로 포럼 = 인문대 진로페스티벌 (변경) 

인문대 진로 페스티벌은 현직자들이 진로 강연 콘서트와 다르게 Q&A 시간에 중점을 두면서 양방향적 소통이 가능할 수 있도록 진행했다.

진로 소학회 정비 (이행)

타 단과대에 비해 인문대 진로 소학회는 활발히 진행되고 있지 않아 뚜렷한 역할을 주기 위한 공약이다. 기존과 다르게 진로 소학회 회원은 인문대 회장단과 학과 회장단으로 고정하고 진로 소학회가 받는 혜택은 인문대 학생에게 모두 제공하기 위해 인문대 회장단과 대학일자리 센터와 연결해주는 TF 팀처럼 재정비했다. (진로 포럼, 진로 강연 콘서트 개최 시 연결해주는 역할)

인문대 학우 의견 수렴 (이행 및 진행)

현재까지 8차 온라인 수업 피드백을 진행하고 있으며 임기가 끝날 때까지 계속 진행할 예정이다. 수강신청에 대한 피드백은 2학기 모두 진행했으며 학생회 사업 피드백과 전반적인 의견수렴은 1학기 때 진행됐다. SNS를 통해 의견 수렴 내용을 공지하고 있다.

인문대학 공지 알리미 (이행)

인문대 SNS를 통해 Δ신입생 도서관 이용 안내 Δ수강신청 Δ자격증 Δ장학금 제도 등 달마다 인문대학 관련 공지사항을 알려주고 있다. 현재 지난달까지 공지 알리미를 진행했다.

행사 준비 위원회 추진 = 보이는 라디오 사업 (변경) 

행사 준비 위원회는 보이는 라디오 사업을 통해 대체했다. 이 사업은 일반 학우가 DJ로서 대본과 프로그램을 세부적으로 준비하면서 진행한 사업이다.

농촌 봉사활동 (이행) 

비대면으로 전환된 농촌 봉사활동은 무순 키우기 사업으로 진행했다. 미리 참가자를 받고 기한 내에 무순을 잘 키운 사람들에게 상품을 제공하는 방식으로 진행했다.

간식 사업 주 야간 분리 (불이행)

대면 시 생각했던 프로그램으로 시험 공부에 지친 학생들에게 야식을 제공하고자 했던 공약이다. 비대면이 되면서 시험기간에 학교에 남아 있는 사람이 적어 진행하지 못하게 되었다.

저작권자 © 아주대학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