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교 전 학년에 걸쳐 모두가 겪는 고민은 단연 ‘취업’일 것이다. 지난 656호에서 진로에 대한 길을 찾을 수 있는 사이트의 정보를 제공했던 것에 이어 이번 호에서는 독자들에게 취업 정보를 제공해 줄 수 있는 사이트를 소개하고자 한다.

먼저 ‘엘리트 코리아’다. 1998년 설립된 취업 및 진로 컨설팅 전문 회사다. 해당 사이트는 ▲기업 서비스 ▲개인 서비스 ▲아르바이트 ▲인재검색 ▲채용정보 ▲취업 정보에 대한 소식과 정보를 제공한다. 이 중 취업 정보 목록에서는 대학생에게 온라인 취업상담과 이력서 클리닉 같은 취업컨설팅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면접 백과 ▲진로 가이드 ▲진로 설정 노트 ▲취업가이드 같은 취업 정보를 담은 자료실을 운영하며 취업 준비생들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다음은 ‘슈퍼루키’다. 경력직보다는 인턴이나 신입 채용 그리고 계약직 구인 정보를 찾아보기 쉽고 외국계 기업 공고도 올라오는 것이 특징이다. 구체적으로 ▲기업 탐색 ▲대외활동 및 공모전 ▲멘토링 ▲이벤트 ▲채용공고 ▲콘텐츠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특히 대외활동과 공모전에 대한 정보를 다양하게 제공하고 있어 20대에게 가장 필요한 취업사이트로 각광받고 있다. 또 ▲동영상 교육 ▲면접 대비 ▲이력서와 자소서 ▲진로 및 적성 찾기 ▲직무교육의 항목으로 이루어진 멘토링의 기회도 제공하고 있다.

세 번째는 대한민국 대표 취업 플랫폼인 ‘잡코리아’다. 구인 구직과 채용정보 같은 정보를 제공하는 사이트다. 구체적인 정보 목록에는 ▲공채 ▲연봉 ▲채용정보 ▲취업 톡톡 ▲헤드헌팅 등이 있다. 이 사이트에서는 ▲강소기업 ▲공기업 ▲대기업 ▲외국계 기업의 취업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또 스펙을 쌓는데 필요한 교육과 공모전에 대한 정보까지 확인할 수 있으며 자신의 상황에 맞는 다양한 정보를 얻어 유동적으로 활용하기에 유용하다.

네 번째는 ‘사람인’이다. 해당 사이트의 구체적인 정보에는 ▲기업과 연봉정보 ▲인적성 및 면접 합격 ▲인재풀 ▲채용정보에 대한 정보가 있으며 기업 정보와 더불어 연봉에 대한 정보까지 제공한다는 특징이 있다. 또 기업 연구소의 정보를 바탕으로 개인에게 맞는 회사를 찾을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마지막은 ‘인크루트’다. 실시간 취업 정보를 제공해 주며 ▲맞춤 정보 ▲신입 공채 ▲알바 콜 ▲연봉 ▲인재검색 ▲자료실에 대한 목록이 존재한다. 직무 맞춤 정보 설정이 가능하기 때문에 자신이 원하는 직무의 구인공고를 빠르게 찾아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맞춤 정보’ 목록에 들어가면 ▲공기업 및 공공기관과 ▲대기업 ▲매출 상위 천 개 기업 ▲중견기업 등 자신이 원하는 기업의 카테고리를 선택해 채용 공고에 대한 정보를 폭넓게 얻을 수 있다.

엘리트코리아
엘리트코리아
슈퍼루키
슈퍼루키
잡코리아
잡코리아
사람인
사람인
인크루트
인크루트
저작권자 © 아주대학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