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3월 4일 아주인닷컴과 연동돼 관리되고 있던 아주인 앱이 홈페이지 개편 이후 운영이 중단됐다.
아주인닷컴 개편 당시 홈페이지는 관리자가 모든 기술적 부분을 담당해 변경했지만 아주인 앱의 경우 앱 개발이 이뤄지지 않아 현재 이용이 불가능하다. 
해당 앱 사용이 중단된 것에 대해 송문규(건축·2) 학우는 “기존에 스마트폰으로 아주인 앱을 쉽게 접속했는데 갑자기 로그인이 되지 않아 의아했다”며 “공지사항을 보니 모바일웹을 통해 들어가야 된다고 하는데 이는 접근성이 떨어지고 앱보다 불편하다”고 말했다.
해당 앱은 제작당시 개편 전 사이트에 최적화되도록 만들어져 현재 개편된 사이트와 앱과의 연동이 불가능하다. 아주인닷컴 개편 이틀 후인 6일 아주인 관리자는 ‘아주인닷컴에 스마트폰으로 접속할 때 모바일웹을 사용해 접속해 달라’고 안내문을 게재했다. 아주인 관리자는 “아주인닷컴 개편 당시에는 사이트 작업이 시급해 앱 사용을 유지할 수 없었다”며 “현재 아주인닷컴 사이트가 어느 정도 안정돼 아주인 앱 제작을 시도하고 있다”고 말했다.
총학생회장 이홍평(경영·4) 학우는 “앱은 학우들에게 있어 접근성, 편리성 측면에서 반드시 필요하다”며 “7월에 아주인 앱에 대해 제작과 운영에 대해 논의해 2학기에는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아주인 앱은 지난해 전 총학생회인 ‘아주드림’에서 제작했으며 지난 2월 7일 현 총학생회인 ‘아주날다’로 인수인계됐다.

저작권자 © 아주대학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