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학교 공식 유튜브의 구독자가 6천2백30명을 달성했다. 지난 1일 커뮤니케이션팀에선 6천명 구독자 돌파 기념으로 1만 구독자 달성 기원 이벤트를 진행해 약 2백여 명의 학생들이 우리 학교 유튜브를 구독했다. 우리 학교 공식 유튜브는 본교 학생들에게 양질의 아주대학교 컨텐츠를 제작하고 업로드한다.

공식 유튜브에서는 계간 소식지인 아주 인사이트를 영상으로 제작해 학생들에게 우리 학교 소식을 전하고 있다. 아주 인사이트는 계간 소식지가 제작되는 달마다 주기적으로 업로드된다. 최근에는 작년 12월 진행된 아주 아주다운 강연의 전체 영상을 편집본으로 제작해 업로드했다. 라이브로 진행된 12명의 명사들의 강의를 자막과 함께 정리된 영상으로 다시 볼 수 있기다. 또한 학교 홍보대사인 아우라의 컨텐츠가 우리 학교 공식 유튜브에 업로드돼 우리 학교에 입학을 원하는 학생들과 신입생들에게 도움이 되는 컨텐츠가 올라온다. 학교 행사와 교내 시설 등 우리 학교의 이모저모를 보여주는 아주소식 채널에는 최근 푸드코트로 재탄생한 아슐랭을 둘러보는 컨텐츠가 업로드됐다.

 

특히 이번 파란 학기 홍보 컨텐츠는 우리 학교 학생이 속한 메머드 웍스가 제작했다. 메머드 웍스는 뮤직비디오 영상을 중점으로 제작하는 영상 단체이다. 메머드 웍스의 팀원들은 과거 파란 학기에 참여했던 경험을 영상에 녹여 파란 학기에 대해 알렸다. 이에 대해 “ 영상미가 너무 예뻐요 ” “ 파란 학기제 응원합니다!! ” 등의 댓글이 달리며 공식 유튜브의 컨텐츠에 대한 긍정적인 댓글도 달리며 공식 유튜브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저작권자 © 아주대학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