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1.1.12 화 17:53
상단여백
HOME 보도 보도
코로나 피해 열리는 랜선 파티, 우리 학교 총학생회배 e-Sports 대회 개최
  • 손종욱 수습기자
  • 승인 2020.11.09 22:50
  • 댓글 0

지난 7일부터 ‘2020 아주대학교 총학생회배 E-Sports 대회’가 개최됐다.

지난달 28일부터 9일간 휴학생을 포함한 재학생을 대상으로 참가자를 모집했다. 총학생회장 김현빈(전자·4) 학우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하 코로나 19)로 인해 오프라인 행사가 전면 취소되면서 소규모로 진행되던 e-Sports 대회의 규모를 늘려 개최하게 됐다”라고 전했다. 대회 종목으로는 ‘Among Us’와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그리고 ‘리그 오브 레전드’가 선정됐다.

대회는 지난 7일 Among Us 경기를 처음으로 시작된다. Among Us 경기는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진행되며 27명의 참가자로 진행된다. BHC치킨과 스타벅스 그리고 베스킨라빈스 기프트콘이 수상 상품이며 1위 참가자와 최다 킬 참가자 그리고 최다 퍼스트 블러드 참가자에게 주어진다. 8일에는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경기가 진행된다. 경기는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진행되며 32명의 학생이 참가한다. 대회 후 1위부터 3위까지 상금을 받으며 각각 10만 원과 7만 원 그리고 5만 원을 상금으로 받는다.

이번 대회에서 가장 큰 규모의 대회는 리그 오브 레전드 대회다. 리그 오브 레전드 대회는 9일부터 오는 16일까지 총 8일간 32팀 1백92명의 학우들이 참여한다. 모든 경기가 3판 2선승제로 진행되며 4강 경기부턴 연암관 강당에 설치된 스튜디오에서 오프라인으로 진행된다.

결승전은 16일 오후 4시 30분에 진행되며 1백 명의 학생을 추첨으로 선정해 대면 관람을 허용한다. 결승전 경기는 인기 해설가인 전용준 씨와 이현우 씨가 해설을 맡는다. 또한 결승전 경기 후 5명의 관객을 추첨해 BJ와의 이벤트 매치를 진행한다. 해당 행사에는 유명 인터넷 방송인인 ▲저라뎃 ▲준밧드 ▲스노우 플라워 ▲호진 ▲혜서가 참여한다.

대회 일정은 비슷한 기간 개최되는 공정경 연합 게임대회과 협의를 거쳐 경기가 겹치지 않도록 조율됐다. 상품과 상금은 학우들로부터 마련된 교비와 참가비를 통해 마련됐다.

모든 경기는 아주대학교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라인 중계될 예정이다.

손종욱 수습기자  tou0325@ajou.ac.kr

<저작권자 © 아주대학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종욱 수습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주요뉴스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