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총 MT 추진 (불이행)

약학대학(이하 약대) 학우들 간의 유대감을 형성하고 약대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공약이다. 약대 학생회장 조윤교(약학·5) 학우는 “총 MT 수요 조사를 진행한 결과 학생회 집행부 22명과 일반 학우 8명이 참석을 희망했다”며 “학생회비로 진행되는 사업이므로 일반 학우 참여율이 저조해 추진하지 못했다”고 밝혔다.

 

■ 우산 대여 사업 (이행)

우천 시 학우들에게 우산을 대여해주는 공약이다. 약대 건물 내 전용 공간에서 우산을 대여할 수 있다. 조 학우는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를 이용해 우산을 빌릴 수 있으며 반납 후 사진을 찍어 인증하는 방식으로 운영하고 있다”며 “분실과 도난 문제를 예방하고자 벌금 제도를 시행하고 있다”고 전했다. 해당 사업은 지난 1분기 이후 도입해 현재까지 이어지고 있다. 

 

■ 담요 대여 사업 (이행)

학우들에게 자유롭게 담요를 대여해주는 공약이다. 약대 건물 내에서 공부하는 학우들의 민원을 해결하기 위함이다. 담요 대여는 우산 대여 사업과 동일한 방식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구비돼있는 담요는 분기별로 세탁했다.

 

■ 학용품 공동구매 (이행)

학생회에서 학용품을 대량 구매해 학우들에게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하는 공약이다. 초기에는 학용품에 한정됐으나 학우들에게 유용할 물품으로 품목이 확대됐다. 이에 ▲가그린 ▲수정테이프 ▲우산 ▲칫솔·치약 세트 ▲펜 리필심 ▲A4 용지 등의 생활용품을 정가보다 낮은 가격에 제공하고 있다. 이번 해 분기별로 4번에 걸쳐 진행했다.

 

■ 진로 토크쇼 (불이행)

약대 학우들의 진로 고민 해소를 위해 약학 분야 종사자와 토크쇼를 진행하는 공약이다. 약대 졸업생을 초청해 강연을 진행하려 했으나 시간 관계상 참석이 어려워 해당 공약을 이행하지 못했다.

 

■ 체육대회 (이행)

타 대학과 연합 체육대회를 진행해 친목을 도모하는 공약이다. 지난 9월 21일 한양대 에리카 캠퍼스에서 행사를 진행했으며 서울대와 성균관대 그리고 한양대 약대 학우들이 참가했다. 우리 학교 약대 학우들은 약 40명이 참석했다.

 

Tip : 6개 공약 중 이행 66.67%, 불이행 2개 33.33%, 진행중 0%, 변경 0%
저작권자 © 아주대학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