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셜 프로젝트 (변경)

 

사회과학대학(이하 사회대) 학생들을 대상으로 단기 연구 프로젝트를 지원하는 공약이다. 사회대 학생회 측은 참여율 저조를 우려해 전공기반 연구뿐만 아니라 사회적 문제나 개인의 관심사 연구 등으로 주제를 확대했다. 심사를 거쳐 선정된 2팀에게 지원 금액을 제공했다. 하지만 참여율 저조로 계획된 보고서 작성과 성과 발표는 진행하지 못했다. 

 

■ 활발한 소학회 분위기 조성 (불이행)

참여율이 저조하거나 운영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학회를 지원해 활성화하는 공약이다. 활동비 지원과 홍보 지원 방안을 계획했으나 소학회 간 의견 취합 과정의 어려움으로 진행하지 못했다. 이에 논의된 사안들을 정리해 인수인계를 위한 자료를 제작할 예정이다. 

 

■ 취업자 인터뷰 (변경)

동문 선배를 대상으로 인터뷰를 진행해 학우들에게 취업 정보를 제공하겠다는 취지의 공약이다. 이는 대학창조일자리센터와의 협업으로 사회대 소속 진로 소학회를 개설하는 것으로 변경됐다. 해당 소학회는 이번 달 내 정식 등록을 앞두고 있다. 

 

■ 문화생활 지원 (변경)

인근 영화관과 미술관 그리고 공연장 등 문화시설과 협의해 사회대 학우들을 위한 혜택을 제공하는 공약이다. 제휴 형식에서 추첨을 통해 학우들에게 영화 티켓을 제공하는 방식으로 변경됐다. 영화 티켓 배부는 간식 사업과 농업인의 날 행사 등 학생회 주최 행사와 연계해 진행했다. 

 

■ 시험 기간 식사 지원 사업 (이행)

시험 기간 동안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해 당첨자에게 식사권을 지급하는 공약이다. 지난 3번의 시험 기간에 진행 완료했으며 오는 기말고사 기간에도 예정돼 있다. 

 

■ 사회대 열람실 환경 개선(이행)

사회대 열람실 환경을 개선해 학우들의 학습환경을 개선하는 공약이다. 기존 2주 동안 이뤄지던 시험 기간 24시 개방을 3주로 연장해 운영했다. 1학기에 공기청정기 2대를 배치했고 담요도 추가로 구비했다.

 

■ 이달의 안건 보고(이행)

학생회 회의에서 결정된 주요 사항들을 사회대 공식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 게시하는 공약이다. 

 

■ 온라인 건의함 개설(이행)

건의함 활성화를 위한 취지의 공약이다. 지난 5월 기존의 오프라인 건의함을 폐기하고 온라인 건의함을 개설했다. 사회대 학생회실과 율곡관 로비 게시판 그리고 사회대 열람실에 부착된 QR코드를 이용해 연결되는 구글 독스를 통해 건의하는 방식으로 운영되고 있다. 

 

■ 사회대 학생회실 프린트 PC 개선(이행)

학생회실 프린터기와 연결된 컴퓨터에 오류가 잦아 학우들이 불편을 느끼는 부분을 해결하려는 취지의 공약이다. 이에 PC 본체에 SDD카드를 추가 부착해 본체의 성능을 개선했다. 

 

■ 대여사업 물품 확충 및 추가(이행)

기존 대여사업 물품에서 파손되거나 소실된 물품의 수를 보충하고 새로운 품목을 추가 구비하는 공약이다. 1학기에는 우산과 보조배터리 그리고 충전기 등의 물품을 보충했으며 2학기에는 피크닉 매트와 삼각대를 추가로 구매했다.

 

■ 물품 보관함 설치(이행)

사회대 학우들이 물품을 보관할 수 있도록 학생회실 내에 물품 보관함을 설치하겠다는 공약이다. 지난 4월부터 물품 보관함을 설치했다. 운영 초기에 저조한 이용률을 개선하기 위해 단기간 사용 가능한 방식에서 장기간 사용이 가능한 방식으로 조정해 참여를 독려했다. 

 

■ 율곡관 매점 환경 개선(이행)

1학기에 진행한 설문조사 결과를 반영해 매점에 배치할 1인 테이블과 의자를 구매했다. 더불어 학습 공간과 식사 공간의 분리에 대한 의견이 많아 칸막이을 추가로 구비했으며 이번 주 중 설치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아주대학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