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학회 게시판 설치 (이행)

인문대학(이하 인문대) 소속 소학회를 위한 게시판을 설치하는 공약이다. 소학회 게시판은 지난 3월 인문대 학생회실 외부에 설치 완료됐다. 인문대 학생회장 장선민(문콘·4) 학우는 “소학회 회원 모집과 행사 홍보 포스터를 상시로 부착했으며 학술제 당시에도 활발히 이용됐다”고 전했다. 

 

■ PT 대회 개최 (변경)

인문대 내 소학회 소속 학우들을 대상으로 포럼을 개최해 학우들의 소학회 참여를 독려하는 공약이다. 지난 연합 학술제 당시 6개 단과대학의 공동 개최로 ‘소학회 활동을 통한 나의 변화’를 주제로 진행됐다. 

 

■ 인문대 소학회 박람회 개최 (이행)

소학회의 홍보를 돕기 위한 박람회를 개최하는 공약이다. 지난 3월 7일 다산관 로비에서 소학회의 종류와 구체적인 활동 계획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박람회가 집행됐다.

 

■ ‘Moodinner’ 자리 마련 (이행)

교수와 함께 하는 저녁 식사 자리를 마련하는 공약이다. 지난 10월 28일부터 3일간 교수가 선정한 영화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기존 점심에 운영된 ‘교수님과 식사 타임’ 당시 짧은 시간이 아쉽다는 의견을 수용해 시간대를 저녁 시간대로 조정했다. 

 

■ 농촌 봉사활동 진행 (이행)

학우들 간의 교류와 봉사활동 기회 마련을 위한 공약이다. 지난 6월 26일부터 29일까지 포도와 체리 수확 그리고 잡초 뽑기 등 활동을 진행했으며 약 40명의 학우가 참여했다. 

 

■ 인문인의 밤 개최 (이행)

인문대 학우들의 즐거움을 위한 축제를 마련하는 공약이다. 지난 달 5일 ‘기록의 밤’이라는 콘셉트로 다산관과 노천극장에서 진행됐다. 인문대 부학생회장 성찬우(영문·3) 학우는 “사진 응모 이벤트와 사연 전시회 그리고 비어 파티 등을 진행했다”며 “학우들의 적극적인 참여 덕분에 뜻깊은 행사가 됐다”고 전했다. 

 

■ 상시 대여사업 물품 확대 (이행)

기존에 진행한 대여사업의 물품 외에 추가 물품을 구비해 대여하는 공약이다. 1학기에 학우들의 의견을 수렴해 ▲보조배터리 ▲여성용품 ▲우산 ▲C 타입 충전기 등 물품을 추가 마련했다. 2학기부터는 추가 물품의 수를 늘려 운영하고 있다. 

 

■ 다산관 개선 (이행)

다산관 열람실(이하 다람실)의 편리한 이용을 위해 시설을 개선하는 공약이다. 1학기에 사물함 보수와 열쇠 교환 작업을 진행했다. 더불어 다산관 프린터기의 대당 최대 출력 가능 용량을 기존의 두 배인 1만 장으로 늘렸다. 장 학우는 “프린터기 추가 설치를 계획했으나 기술적인 문제로 진행할 수 없어 아쉽다”고 말했다. 

 

■ 인문인 역량 강화 프로그램 운영 (변경)

학우들의 역량 강화를 위한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공약이다. 지난 9월 실시한 수요조사 결과 이미 존재하는 프로그램의 활용이 우선이라는 의견을 반영해 학교에서 제공하는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홍보하는 방안으로 변경했다. 이에 대학일자리센터와 인문사회역량강화센터에서 제공하는 프로그램들을 인문대 학생회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홍보했다. 

 

 

Tip : 9개 공약 중 이행 77.78%, 불이행 0%, 진행 중 0%, 변경 
저작권자 © 아주대학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