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9.12.9 월 06:40
상단여백
HOME 기획 매니페스토
2019 경영대학 매니페스토 (전체 17개 공약 중 이행 15개, 불이행 0개, 진행중 1개, 변경 1개)
  • 박채현 기자
  • 승인 2019.12.09 06:34
  • 댓글 0

■ 다람실 지킴이 제도 (이행)

경영대학(이하 경영대) 학생회에서 시험 기간 다산관 열람실(이하 다람실)의 환경을 개선하는 공약이다. 시험 기간에 자리를 맡아 놓고 비워두는 일을 방지하도록 경영대 학생회에서 감독하는 것이다. 지킴이 제도의 운영 시간은 경영대 학생회 페이스북 페이지에 게시되고 있다.

■ 다람실 환경 관리 (이행)

다람실의 사물함 관리와 방역을 통해 환경을 관리하는 공약이다. 이에 경영대학 학생회장 이준혁(경영·4) 학우는 “학우들이 다람실 사물함에 짐을 두고 치우지 않는 경우가 있다”며 “상시로 공지하고 있으며 일부 기간 찾아가지 않을 시 폐기처리를 하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방역은 한 학기에 2번가량 시설팀에 요청해 실시하고 있다.

이외에도 다람실을 사용하는 학우들을 위해 구급 약품과 담요 그리고 미세먼지 마스크도 마련했으며 다람실의 스탠드를 추가 주문을 진행했다.

■ 다산관 프린터 추가 설치 (이행)

다산관에 프린터를 추가 설치하는 공약이다. 지난 3월 복사와 스캔이 모두 되는 복합형 인쇄기로 교체했다. 또한 지난 학기 프린터기의 잦은 고장과 오류 발생으로 인해 방학 중으로 수리가 이뤄졌으며 문제 발생을 예방하기 위해 지침이 마련됐다.

■ 다산관 로비 소파 교체 (이행)

다산관 로비의 소파를 교체해 학우들의 편리를 증대하는 공약이다. 지난 1월 교체가 진행됐다.

■ 화장실 가글 디스펜서 설치 (진행중)

다산관 화장실에 가글 디스펜서를 구비하는 공약이다. 다산관이 인문대학 학우들도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인문대학 학생회와 논의를 진행했으며 이번 달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이 학우는 “이번 달에 진행하는 것에 어려움이 있으면 다음 해 학생회에 인수인계할 것이다”고 전했다.

■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활성화 (이행)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활성화를 통해 학우들과의 소통의 장을 확대하는 공약이다. 지난해 경영대 학생회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를 추가한 학우들을 대상으로 이번 해 학생회의 플러스 친구 추가를 홍보했다.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추가를 한 학우에게는 경영대 소속 학생회의 행사가 있으면 단체 메시지가 전송된다. 뿐만 아니라 학우들이 불편한 사항이 있으면 즉각적인 문의도 가능하다.

■ 마음의 소리함 설치 (이행)

마음의 소리함을 통해 학우들의 불편사항을 개선하는 공약이다. 지난 학기부터 오프라인 마음의 소리함을 통해 학우들의 불편사항을 익명으로 제보받고 있다. 이번 학기에는 온라인 마음의 소리함이 개설돼 QR코드의 스캔을 통해 건의 사항을 쉽게 전할 수 있게 한다.

■ 페이스북 외 공지수단 추가 개설 (이행)

다산관 게시판이나 인스타그램 등의 수단을 활용해 공지사항을 게시하는 공약이다. 경영대 학생회는 학우들에게 행사와 이벤트 공지를 다양한 수단으로 전달하고 있다.

■ 사전 공지 달력 제작 (이행)

경영대 소속 학생회의 월별 행사 및 사업을 달력으로 제작해 사전 공지하는 공약이다. 각 과 및 반의 행사를 학우들이 미리 알 수 있게끔 하기 위해 매달 말에 다음 달 달력을 공지하고 있다.

■ 학생회비 사용내역과 회의록 공개 (이행)

경영대 학생회의 학생회비 사용내역과 회의록을 학우들에게 공개하는 공약이다. 학생회와 학우 간의 신뢰를 증대하기 위함이다. 학생회비 사용내역은 감사위원회를 통해 분기별로 공개하려 했으나 감사위원회의 부재 때문에 분기별 감사 보고서를 자체적으로 공개했다.

■ 글로벌경영학과 및 G반 학생사회 진입 (이행)

글로벌경영학과와 경영학과 G반의 학생사회 진입을 위해 힘쓰는 공약이다. 글로벌경영학과는 재직자 전형의 학우들로 구성돼 있으며 경영학과 G반은 외국인 학우들로만 구성된 학과다. 이에 경영대 학생회는 이번 해 진행된 새로 배움터와 아경체전에 글로벌경영학과와 경영학과 G반 학우들이 어울릴 수 있도록 노력했다. 더불어 선거에 대한 정보를 제공해 순조롭게 학생회를 꾸리는 것과 같은 성과를 이뤘다.

■ 학실 지킴이를 활용한 물품 대여 사업 확대 (이행)

경영대 학생회실 지킴이 제도를 시행해 물품 대여 사업을 확대하는 공약이다. 구비된 물품으로는 돗자리와 보조 배터리 그리고 우산 등이 있으며 물품을 대여하기 위해서 학생증을 제출하고 서명하면 된다.

■ 다산관 양심 우산 대여소 설치 (이행)

기존 경영대 학생회 우산 대여 사업의 접근성 문제를 개선하고자 다산관에 우산 대여소를 설치하는 공약이다. 장우산과 단우산을 구비해 학우들의 불편함을 해소하는 데 노력했다.

■ 공동구매 사업 다양화 (이행)

공동구매 사업을 다양화해 학우들의 교육복지를 증진하는 공약이다. 추가적으로 이번 달에 공학용계산기 공동구매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 교육 관련 외부업체와의 제휴 활성화 (이행)

경영대 학우들이 취업을 준비할 때 도움 될 수 있는 금융자격증과 컴퓨터활용능력 자격증 등에 관한 제휴를 활성화하는 공약이다. 지난 9월부터 외부업체와 제휴를 맺었으며 제휴 기간을 동계 방학에도 사용할 수 있도록 기존보다 연장했다.

■ 소학회 박람회 개최 (이행)

소학회 박람회를 개최해 소학회 홍보를 돕는 공약이다. 소학회 박람회는 지난 3월에 다산관 로비에서 개최됐으며 각 소학회는 주어진 공간에서 부스를 운영하고 포스터를 게시했다. 지난 학기에 이어 이번 학기에도 지난 9월 다산관 로비에서 소학회 박람회가 열렸다.

■ 글로비즈 사업과 교내 사업 정보 사전 공지 (변경)

경영대 학우들이 참여할 수 있는 사업을 사전에 공지해 학우들의 편의를 증대하는 공약이다. 글로비즈 사업이 이번 해 중단돼 각 과 및 반의 단체 채팅방을 통해 정보를 전달하고 있다.

Tip : 17개 공약 중 이행 88.24%, 불이행 0%, 진행중 5.88%, 변경 5.88%

박채현 기자  bcheyon99@ajou.ac.kr

<저작권자 © 아주대학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채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주요뉴스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