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9.12.9 월 06:40
상단여백
HOME 보도 보도
블루 마일리지 홍보 필요해
  • 박채현 기자
  • 승인 2019.12.09 04:43
  • 댓글 0

우리 학교 ‘아주 블루 비교과 마일리지(이하 블루 마일리지) 제도가 존재감 없이 운영되고 있다.

블루 마일리지는 2012년에 정규교육과정 이외의 교내 경진대회와 동아리 및 소학회 등과 같은 비교과 프로그램에 대한 학우들의 참여를 증진하고자 도입됐다. 대학일자리센터와 중앙도서관 그리고 학생처 등 각 부서에서 제공하는 활동을 할 경우 1회 또는 1학기를 기준으로 블루 마일리지가 적립된다. 블루 마일리지에 대한 정보는 별도로 제공하지 않고 있으며 각 부서에서 프로그램을 진행할 때 만드는 포스터에서 마일리지 획득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하지만 비교과 활동에 대한 참여 독려를 하는 학교의 입장과는 달리 다수의 학우가 블루 마일리지에 대한 홍보 부족으로 인지하지 못하고 있다. 이정훈(전자·2) 학우는 “블루 마일리지는 어떤 활동을 통해 취득 가능한지 취업 등과 같은 활동에 어떻게 활용될 수 있는지에 대한 홍보가 있으면 좋겠다”며 “아주톡톡이나 학생회 페이스북 페이지 등을 통해 홍보하면 많은 학우가 알 수 있을 것 같다”고 밝혔다.

현재 블루 마일리지에 인정되는 교내 비교과 활동은 81개이며 교외 비교과 활동에 대한 인증은 해당 자료나 증명서를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올리면 승인받을 수 있다. 활동이 인증될 경우 약 2점에서 1백 점까지의 마일리지를 획득할 수 있다. 획득한 마일리지는 ‘아주블루 비교과 활동 증명서’로 발급받을 수 있으며 이는 취업할 때 증빙자료로 제출할 수 있다. 교무팀 박지원 직원은 “학생들이 블루 마일리지를 통해 자신에게 맞는 역량 개발을 할 수 있어 좋은 것 같다”며 “비교과 활동을 통해 얻을 수 있는 블루 마일리지가 많은 도움이 되기 때문에 비교과 프로그램을 많이 활용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대학일자리센터 황원복 과장은 “학생들이 비교과 활동에 대해서 잘 모르는 경우가 있어 홍보하고자 홍보 책자를 제작했다”며 “이를 참고해 블루 마일리지를 획득할 수 있다”고 말했다.

박채현 기자  bcheyon99@ajou.ac.kr

<저작권자 © 아주대학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채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주요뉴스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