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9.12.9 월 06:40
상단여백
HOME 기획 매니페스토
사회과학대학 매니페스토 (전체 11개 공약 중 이행 6개, 불이행 3개, 진행중 0개, 변경 2개)
  • 권남효 수습기자
  • 승인 2018.12.10 13:04
  • 댓글 0

■ 율곡관 편의물품 설치 건의 (이행)

율곡관 내에 사회과학대(이하 사회대) 학우들이 필요로 하는 물품을 설치하는 공약이다. 지난 1학기에는 율곡관 PC실에 스테이플러를 그리고 열람실에는 우산꽂이를 배치했다. 2학기에는 정수기 옆 종이컵과 화장실 내 벽걸이 메모홀더를 설치할 예정이다. 특히 메모홀더의 경우 준비가 완료돼 오는 12월 중순에 설치될 계획이다.

■ 사회대 대여 물품 확대 (이행)

기존에 진행하던 대여 사업의 물품 종류를 확대하는 취지다. 품목으로는 ▲고데기 ▲계산기 ▲보드게임 ▲충전기 ▲핸드폰 보조 배터리가 추가됐다.

한편 기존 품목이던 DSLR 대여 사업의 경우 지난해 관리 부실로 인해 반납이 이뤄지지 않아 진행이 어려웠다. 이에 해당 학우에게 찾아 반납을 완료한 후 대여 규정을 정비해 다시 재실행했다.

■ 사회과학인의 밤 (이행)

타 단과대에서 진행하고 있는 ‘단과대의 밤’ 행사를 사회대에서도 진행하는 공약이다. ‘사회과학인의 밤’은 지난 6월 1일 진행됐으며 이는 5개 학과 중 4개 학과에서 2학기에 ‘학과의 밤’ 행사를 진행하는 것을 고려한 결정이었다.

■ 사회대 견학 프로그램 체계화 (이행)

학우들이 원하는 견학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선호도 조사를 진행해 그 결과를 반영하는 공약이다. 설문조사는 여름방학 중에 진행해 지난 1학기에는 JTBC견학을 그리고 지난 4일 청와대 견학을 진행했다. 사회대 회장 송지수(사회·4) 학우는 “학우들에게 유익한 견학 프로그램을 제공하고자 진행한 설문조사임에도 불구하고 설문 참여율이 낮은 점이 아쉽다”고 말했다.

■ 사회대 한마음 체육대회 (변경)

사회대 학우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체육대회를 진행하는 공약이다. 하지만 예산 및 기획의 한계로 인해 연합체육대회였던 기존 계획에서 다양한 경기들을 단발적 진행하도록 수정됐다. 이에 지난 1학기에는 축구 리그가 진행됐고 2학기에는 E-SPORT 리그를 진행했다.

■ 사회대 시험기간 배달 제휴 (이행)

시험기간에 배달 업체와 제휴를 맺어 사회대 학우들에게 혜택을 제공하는 공약이다. 지난 1학기에는 공과대학과 정보통신대학 학생회와 연합해 해당 사업을 진행했다. 다가오는 2학기 기말고사 기간에도 동일한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 사회대 물품 보관함 설치 (불이행)

사회대 학우들의 보관함을 사회대 학생회실에 설치하는 공약이다. 보관함 설치에 필요한 예산확보와 이용 규정은 준비됐지만 이후에 발생한 추가 비용으로 재논의를 거쳐 물품 보관함을 설치하지 않기로 결정했다. 송 학우는 “율곡관 내의 사물함도 활용이 안되는 경우가 많아 물품 보관함 설치의 실용성에 의문이 들었다”며 “공약을 제시하기 이전에 수요 파악에 미흡했던 것 같다”고 아쉬움을 토로했다.

■ 율곡관 리모델링 (불이행)

지난해 실시했던 율곡관 개선에 관한 설문조사를 바탕으로 구체적인 계획안을 구성하고 실행한다는 공약이다. 하지만 예산의 한계로 리모델링 계획의 규모가 전면 축소됐지만 동일한 이유로 진행되지 못했다.

■ 율곡관 계단 가림막 설치 (불이행)

매해 거론되던 율곡관 계단의 가림막 설치를 학교 측에 건의하는 공약이다. 지난 1학기 전체학생대표자회의를 통해 학생복지 요구안에 해당 공약을 포함해 학교 측에 전달했으나 예산상의 문제로 이행되지 못했다. 송 학우는 “해당 공약은 율곡관 리모델링의 일환으로 진행된 사업이다”며 “리모델링 공약과 더불어 아쉬움이 드는 공약이다”고 전했다.

■ ‘사회대 대신 전해드립니다’ 페이지 개설 (변경)

쌍방의 소통이 가능한 창구를 마련하자는 취지의 공약이다. 파란아주가 개설됨에 따라 온라인 소통 창구 추가마련의 필요성에 대한 의문으로 계획을 수정했다. 이에 온라인 소통창구는 페이스북 페이지와 파란아주로 활용할 예정이다. 오프라인 소통 창구로는 율곡관 내 건의함을 설치해 운영하고 있다. 한달 평균 10건 내외의 건의가 이어지며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를 활용한 소통도 진행하고 있다.

■ 다양한 캠페인 활동 및 진로 취업 알선 (이행)

학교생활 중 발생하는 문제에 대한 의식개선 캠페인 진행과 학우들의 진로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만드는 공약이다. 캠페인 활동은 새내기 새로 배움터 진행 이전에 음주문화 및 성교육에 대해 계획했으나 학교 측과 수원남부경찰서에서 진행하는 교육으로 대체했다. 진로 취업 알선 공약의 경우 지난 1학기 대학일자리센터와 협력해 사업을 실행했으며 2학기에는 링크사업단도 동참해 인턴쉽 특강을 진행했다. 또한 학과별 취업 프로그램이 계획 중에 있다.

Tip. 총 11개 공약 중 이행 54.5%, 불이행 27.3%, 진행중0%, 변경 18.2%

권남효 수습기자  hoy1326@ajou.ac.kr

<저작권자 © 아주대학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남효 수습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주요뉴스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