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수님과의 학생간담회 (이행) 

약학대학(이하 약대)의 교수와 교학팀 직원 그리고 학생회가 모여 약대 학우들의 건의사항을 전달하는 취지의 공약이다. 간담회는 지난 8월 약학관 교수 회의실에서 익명 건의시스템을 통해 취합한 학우들의 건의 사항을 전달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에 약대 회장 신원석(약학·5) 학우는 “시험점수가 학번을 통해 공고되 는 방식에 대해 학우들의 건의가 있었다”며 “간담회를 통해 시험을 치를 때 자신이 임의로 설정한 네 자리의 숫자로 성적이 공고되는 방식으로 변경됐다”고 전했다.

■ 졸업생 선배와의 진로 토크쇼 (변경) 

우리 학교 약대를 졸업한 동문을 초청해 진로 토크쇼를 개최하는 공약이다. 동문 초청의 어려움으로 지 난 5월 전국 약사와 약대생이 참여하는 경기 약사 학술제에서 진행된 심포지엄 프로그램으로 대체됐다. 이에 심 포지엄 프로그램을 통해 신 학우를 포함한 서울 및 경기 수도권 약대 연합의 지부장들은 약국과 회사 등의 종사 자를 초청해 진로 설명회를 개최했다. 신 학우는 “전국적으로 참여자를 모집해 진행한 본 행사에 우리 학교 학 우가 가장 많이 참여했다”며 “교외에서 진행됐음에도 불구하고 많은 학우가 참여해줘서 뿌듯하다”고 밝혔다.

■ 익명 건의시스템 개설 (이행) 

약대 학우들이 학생회에 자유롭게 건의사항을 전달할 수 있도록 익명 시스템을 마련하는 공약이다. 지 난 1학기 중간고사와 기말고사가 끝난 이후에 온라인 설문조사를 통해 학우들의 건의사항을 받았다. 설문조사 를 통해 취합한 학우들의 건의사항은 지난 8월 진행된 학생간담회에서 약대 교수와 교학팀 직원에게 전달됐 다. 2학기 건의사항 조사 또한 기말고사가 끝난 이후 진행될 예정이다.

■ 화장실 환경 개선 (이행) 

약학관 화장실의 대변기 내에 설치된 꽂이함을 관리하겠다는 공약이다. 기존 꽂이함은 안내물이 장기간 방치된 등 관리상의 문제가 있었다. 이에 약대 학생회 집필국에서 약대 소식지 발행주기에 맞춰 교체하고 있 다. 또한 교학팀을 통해 페이퍼 타올도 주기적으로 공급되고 있다.   

■ 정수기 종이컵 설치 (이행) 

약학관 지하 정수기에 종이컵을 마련하는 공약이다. 지난 1학기 교학팀과 협력해 지하 정수기에 종이컵 을 마련했다. 학생간담회를 통해 전달된 건의사항으로 일 층 정수기에도 추가 종이컵을 구비했다.

■ 휴대폰 충전기 설치구역 확장 (이행) 

지난해 이행됐던 ‘휴대폰 충전기 설치’ 공약을 확대 시행하는 취지다. 지난 1학기 시험 기간 동안 개방되 는 세미나실에 IOS와 안드로이드 두 가지 타입의 충전기를 추가 설치했다. 신 학우는 “앞으로 충전기 추가 설 치보다도 현재 설치된 충전기의 교체나 보수 등의 추후관리가 더 중요하다”고 전했다.

 
■ 사무용품 추가 구비 (이행) 

약학관 지하 복사실에 학우들이 사용할 수 있는 사무용품을 추가 마련하겠다는 공약이다. 지난해 마련 됐던 스테이플러 심과 가위 그리고 풀을 추가 구비했다. 신 학우는 “마련된 사무용품으로 인쇄 즉시 일 처리를 하는 학우들이 많아졌다”며 “많은 학우가 유용하게 활용하는 것 같다”고 만족을 밝혔다. 

 

Tip. 총 7개 공약 중 이행 85.71%. 불이행 0%, 진행중 0%, 변경 14.29%
저작권자 © 아주대학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