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다람실 방음문 설치 (진행중) 

소음 문제 해결을 위해 다산관 열람실(이하 다람실)에 방음문을 설치하는 공약이다. 업체 선정과 같은 대략적인 계획은 진행됐으나 예산의 한계로 진전되지 못했다. 이번 달 내로 경영대학(이하 경영대) 학생회 측 은 경영대 장학재단인 아경장학재단에 지원을 요청할 예정이다.


■ 다람실 전 좌석 콘센트 구비 (이행) 

다람실의 칸막이 책상에 콘센트를 설치하겠다는 공약이다. 다람실의 평상 책상에는 콘센트가 있으나 칸막이 책상에는 콘센트가 없기 때문이다. 여름방학에 시작된 콘센트 설치는 9월에 완료됐다.

■ 컬러프린트 장기대여 및 구비 (이행) 

다람실 앞에 컬러 프린터를 배치하는 공약이다. 과거 다산관에서 무료 프린터가 가능한 곳은 3층 랩실 이 유일했다. 하지만 학우들의 접근성이 떨어지고 흑백 프린트만 가능해 지난 3월 다람실 앞에 컬러 프린터를 설치했다. 또한 프린터의 용지 걸림과 같은 단순 고장이 발생하면 학생회는 당일 해결을 위해 힘쓰고 있다.
 

■ 글로비즈 사업 사전 공지 (이행) 

경영대 학우들에게 글로비즈 사업을 사전 공지하는 공약이다. 과거 해외 단기파견과 현장 연구 등의 프 로그램을 지원하는 경영대 글로비즈 센터의 일정 공지가 늦어 학우들이 불편을 겪었다. 이에 해외 단기파견과 같이 학우들의 해외 일정 조율에 편의를 주기 위해 사전 공지를 하고 있다.

 

 폐 사물함 정리 및 세미나 공간 확보 (진행중) 

다산관 지하 2층의 폐 사물함을 정리해 세미나 공간을 확보하는 공약이다. 지난해 12월에 시작한 지하 2층 폐 사물함 철거는 지난 1학기에 완료됐다. 세미나 공간 확보를 위해 교학팀과 협의했으나 지하 2층은 소방 법으로 제한되는 공간이기 때문에 진행하지 못했다. 이에 경영대 학생회는 다람실과 다산관 3층 등 다른 공간 을 알아보는 중이다.

 

■ 소학회 박람회 1년 2회 시행 (이행) 

소학회 박람회를 연중 1회 진행하던 과거와 달리 2회 개최하는 공약이다. 과거 2학기에 들어 소학회에 들어가고 싶은 학우나 활동 회원을 추가 모집하고 싶은 소학회는 상호 접근성이 부족해 어려움을 겪었다. 이에 3월과 9월 두 번에 걸쳐 소학회 박람회를 개최했다. 한편 9월에 열린 소학회 박람회는 경영대의 20여 개 소학회 중 10개 정도의 소학회가 참여한 바 있다.


■ 월별 학생회 사업 사전 공지 (이행) 

경영대 학생회의 행사를 월별 달력 형태로 공지하는 공약이다. 행사 진행 1주일 전에 공지했던 과거와 달리 경영대 학생회 행사와 학과 행사까지 포함한 월별 달력을 직접 제작해 사전에 공지하고 있다.

 

■ 일자리센터와 취업박람회 주최 (진행중) 

일자리센터와의 협력을 통해 경영대 취업박람회를 개최하는 공약이다. 외부 인사 초청에 필요한 예산 에 관해 일자리센터와의 협의가 완료됐으나 다양한 분야의 인사를 초청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진행하지 못했 다. 정 학우는 “외부 인사를 6명 정도 구했으나 인원이 학우들을 위한 취업박람회를 개최하기 위해서는 부족했 다”며 “39대 경영대 학생회에 인수인계할 예정이다”고 아쉬움을 전했다. 


■ 경영대 전용 요람 제작 (이행)

우리 학교 요람이 두껍고 신입생이 이해하기 어려운 부분이 있어 경영대 학우를 대상으로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요람을 자체 제작해 제공하는 취지다. 이번 해 신입생 단체채팅방을 이용해 요람을 사전 공지했으며 미리 배움터와 새로 배움터 당시 신입생을 대상으로 요람 배부를 진행했다. 한편 경영대 전용 요람은 신청을 통해 재학생도 수령 가능하다.
 

■ 인터넷 강의 사이트와 제휴 (이행) 

인터넷 강의 사이트와의 제휴를 통해 학우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주는 취지다. 이에 ▲이패스코리아 ▲ 위포트 ▲컴스쿨닷컴 ▲해커스토익의 강의 사이트와 제휴를 진행해 학우들은 경영대 소속을 인증하면 간편하 게 가격할인이 가능하다. 

 

■ 의견 수렴 및 공지 수단 다양화 (이행) 

경영대 학우들에게 다양한 수단을 이용해 공지사항을 전달하는 공약이다. 페이스북으로 공지가 이뤄진 과거와 달리 학우들의 접근성을 고려해 ▲경영대 학생회실 건의함 설치 ▲다람실 건의함 설치 ▲아주톡톡의 문자서비스 활용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개설을 통해 수단을 다양화했다.

 

■ 글로벌 반 구축 및 체계화 (이행) 

글로벌 반을 신설해 경영학과 소속 외국인 학우들의 학생사회 적응을 돕기 위한 공약이다. 과거 경영학 과 외국인 학우의 경우 4개 반에 3명씩 소속돼 학과 적응에 어려움을 겪곤 했다. 이에 글로벌 G반을 개설해 경 영학과 외국인 학우들의 학생단체에 합류와 학생 사회 적응을 도왔다.

 

■ 학생회비 사용내역 공개 (진행중) 분기별 학생회비 사용내역을 SNS에 게시하는 공약이다. 이에 지난 1학기 1분기 학생회비 사용내역을 공개했으며 2학기에는 2분기 학생회비 사용내역도 공개했다. 남은 3분기 및 4분기 학생회비 사용내역은 감사 이후 SNS에 게시할 예정이다. 경영대 부회장 정의찬(경영·3) 학우는 “학우들은 자신이 낸 학생회비가 어떻게 사용되는지 알 권리가 있다”며 “학생회비 사용내역을 투명하게 공개함으로써 학생회와 학우 간의 신뢰가 유지 된 것 같다”고 전했다.

 

 어학 강좌 개설 (이행) 

학우들에게 다양한 어학 강좌를 지원하는 공약이다. 이에 교학팀과의 협업을 통해 지난 3월부터 일본어 반과 중국어반 그리고 토익 향상 반을 개설했다. 정 학우는 “이번 겨울방학에는 토익 집중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며 “3주간 강의를 무료 수강할 수 있고 출석률이 우수한 학우는 무료로 해외에 갈 기회가 있으므로 많은 학우가 참여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 외부업체 제휴 (이행) 외부업체와 제휴를 진행하는 공약이다. 지난해와 같이 총학생회와 타 단과대학과 함께 통합 제휴를 진 행했으며 총학생회 학생복지위원장을 중심으로 각 단과대학의 복지국장이 모여 통합 제휴를 진행했다. 이에 경영대 학생회는 총학생회가 SNS에 게시한 글을 공유하는 방식으로 홍보를 함께했다.  

 

■ 콜렉터 : 공동구매 대리 모집 (이행) 공동구매를 시행하는 공약이다. 이에 경영대 돕바와 무선마우스 공동구매가 이루어졌다. 약 90개의 경 영대 돕바와 약 50개의 무선마우스 공동구매가 이뤄졌다. 정 학우는 “무선마우스의 경우 무음 마우스이기 때 문에 정숙을 유지해야 하는 다람실에서도 유용하다”며 “많은 학우가 만족해 뿌듯하다”며 소회를 전했다. 
 

Tip. 총 16개 공약 중 이행 75%. 불이행 0%, 진행중 25%, 변경 0%
저작권자 © 아주대학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