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모임 촉진 사업 (이행)

같은 취미와 목적을 가진 학우들이 지속적인 모임을 진행할 수 있도록 돕는 사업이다. 약 40개 소모임이 참여했으며 5월과 6월 그리고 10월에 우수한 소모임을 뽑아 시상했다. 심사에는 공과대학(이하 공대) 회장단이 직접 참여했다. 공대 부회장 김상서(기계‧3) 학우는 “올해 처음 도입한 제도이므로 기본적인 틀을 구성하는 것이 어려웠지만 좋은 학생 문화가 확산되는 것 같아 뿌듯하다”고 말했다.

 

■ 문화사업 장려 (이행)

영화 감상과 독서를 통해 학우들의 문화생활을 활성화하는 취지의 공약이다. 3월부터 매달 공대 학생회 페이스북 페이지에 ‘이달의 영화’를 게시하고 있으며 해당 게시글 댓글로 영화감상평을 작성하면 우수자를 선정해 영화 상품권을 증정했다. 여름방학에는 사전에 지정한 도서 12권에 대한 우수한 감상평을 선정해 외식상품권을 지급했다. 김 학우는 “학우들의 접근이 쉬운 도서와 영화를 선정하기 위해 노력했다”고 설명했다.

 

■ 무료 인문학 강연 (이행)

학우들에게 다양한 강연의 기회를 제공하는 공약이다. 지난 연합 학술제 당시 ‘마이크로 임팩트’의 한동헌 대표를 초청해 ‘포기하면 편하다’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전문가에게 창업과 관련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어서 좋았다”며 “학우들이 적극적으로 질문하는 모습을 보니 뿌듯했다”고 전했다.

 

■ 공대인의 밤 진행 (이행)

학우들 간의 유대감을 높이기 위해 공대 학우만을 위한 행사를 개최하는 공약이다. 1학기 공대인의 밤은 ‘영화’를 콘셉트로 지난 5월 10일 신학생회관 광장에서 진행했다. 비어파티로 ▲과자 ▲나쵸 ▲뻥튀기 ▲생맥주 ▲치킨을 제공했다. 또한 소학회 및 동아리의 버스킹 공연도 함께했다. 2학기에는 지난 10월 2일 신학생회관 광장에서 ‘공대 화합의 날’을 개최해 오후 2시부터 6시에는 돈가스와 떡볶이를 그리고 오후 6시부터 9시에는 치킨과 피자 및 맥주를 제공했다.

 

■ 여름방학 농촌 봉사활동 진행 (이행)

여름방학 동안 농촌 체험을 통해 학우들 간의 우애를 다지기 위한 공약이다. 지난 8월 20일부터 23일까지 경기도 화성시 독지리로 봉사활동을 다녀왔다. 공대 학생은 약 20명이 참여했으며 이들은 ‘사회봉사실천’ 과목으로 1학점을 인정받았다. 김 학우는 “공대 학생회뿐만 아니라 총학생회와 동행해 더욱 의미 있는 소통의 기회였다”고 덧붙였다.

 

■ 공대인 체육대회 진행 (이행)

축구와 풋살 그리고 LOL과 스타크래프트 4개 종목의 대항전을 개최하는 공약이다. 지난 9월에 보름에 걸쳐 진행됐다.

 

■ 시험 기간 간식 사업 (이행)

시험 기간 선착순 4백 명의 학우들에게 무료로 간식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1학기 중간고사와 기말고사 그리고 2학기 중간고사까지 총 3번의 간식 사업을 진행했으며 다가오는 기말고사 간식 사업도 준비 중이다. 김 학우는 “매번 간식 사업에 대한 반응이 뜨거워서 학생회 국원들은 한 번도 간식을 받지 못하고 있는 정도다”며 “학우들의 참여가 많아 뿌듯하다”고 전했다.

 

■ 학생회비 사용내역 투명화 (진행중)

학생회비 사용내역을 공대 학생회 페이스북 페이지에 공개하는 공약이다. 이에 감사 자료의 전문을 링크로 제공하고 있다. 현재 1분기와 2분기의 감사 내역이 게시돼있는 상태로 3분기 감사는 마무리되지 않아 추후 공개할 예정이다. 김 학우는 “해당 공약은 학생회와 학우들 간의 신뢰에 매우 중요한 것 같다”고 덧붙였다.

 

■ 중고서적 거래 (이행)

중고서적 판매 학우와 구매 학우를 연결해주는 공약이다. 전공책은 1만 원 이하 그리고 교양책은 5천 원 이하로 가격을 제한했다. 애당초 3월에 1학기 중고 거래를 시행할 예정이었지만 수요조사와 매물 확보의 어려움으로 취소된 바 있다. 이에 2학기 중고서적 거래는 지난 6월 초부터 9월 중까지 이뤄졌다. 김 학우는 “생각한 것보다 참여자가 많지 않아 아쉬움이 남는다”고 말했다.

 

■ 소학회 전용강의실 제공 (이행)

지원한 소학회에 한해 소학회 활동에 필요한 강의실을 마련해주는 공약이다. 공대 내의 소학회라면 모두 지원 가능하다. 팔달관과 서관에 강의실을 배정하고 있으며 월요일과 금요일 6시부터 8시까지 이용 가능하다. 지난 1년간 5개의 소학회가 꾸준히 해당 공약을 활용하고 있다. 김 학우는 “2학기를 앞두고 이 사업을 기다리는 학우들의 문의가 쇄도할 만큼 반응이 뜨거웠다”고 덧붙였다.

 

■ 제휴사업 진행 (이행)

제휴사업을 통해 학우들에게 혜택을 주는 공약이다. 총학생회 및 타 단과대학 학생회와의 통합 제휴를 진행했다. 학교 앞 상권 내의 ▲식당 ▲옷가게 ▲카페 ▲PC방 등과 제휴를 맺었으며 제휴 내용은 페이스북을 통해 공지하고 있다.

 

■ 공동구매 진행 (이행)

학우들이 특정 제품을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도록 돕는 취지의 공약이다. 1학기에 공학용 계산기와 공대 야구점퍼 공동 구매를 완료했으며 2학기에는 경영대학과 함께 무선마우스 공동 구매를 진행했다. 또한 롱패딩 공동 구매도 진행할 예정이었으나 원단 부족 문제로 돕바로 변경했고 이에 1백 50여 명의 학우가 참여했다.

 

■ 노후 시설 보수 (이행)

노후한 시설의 보수공사를 진행하는 공약이다. 지난 1학기 시설팀과의 논의를 통해 동관과 서관의 무너진 벤치와 계단을 보수했다. 2학기에는 학생회의 지속적인 건의로 교내 가로등 밝기를 높였다. 현재 산학원 와이파이와 냉난방 시설 보수도 또한 건의 및 논의 중이다.

 

■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운영 (이행)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를 통해 학우들의 질문에 빠르게 답변하는 공약이다. 공대 회장단이 담당해 최대한 빠르게 답변하고 있다.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알림이 뜨면 즉시 답문을 남기며 이외 시간에 수신된 질문은 다음날 아침에 처리한다. 김 학우는 “연합 학술제를 앞두고 공연 관련 문의가 가장 많았다”고 말했다.

 

■ 성년의 날 기념행사 (이행)

성년의 날을 기념해 학우들에게 상품을 나눠주는 공약이다. 3백 명의 학우들에게 장미꽃을 나눠줬으며 드럭스토어 랄라블라 제휴도 함께 진행했다. 김 학우는 “경품에 섬세하게 신경 써 학우들이 대체로 만족하는 것 같다”고 덧붙였다.

 

■ 학생회실 컬러프린트 복지사업 (이행)

학우들이 공대 학생회실에 있는 컬러프린트기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공약이다. 학생회실 지킴이를 배치해 학우들의 사용을 도우며 무분별한 사용을 예방하기 위해 1인당 최대 20장으로 제한하고 있다.

 

Tip : 16개 공약 중 이행 93.75%, 불이행 0%, 진행중 6.25%, 변경 0%
저작권자 © 아주대학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