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부(GIVE)랑 (이행)

인간 사랑을 실천하자는 취지의 캠페인이다. 오프라인으로 의료봉사를 기획했으나 병원 측의 거부로 인해 광교 청소년 수련관에서 봉사활동을 실시하는 것으로 대체됐다. 또한 카카오의 사회공헌 플랫폼인 ‘같이 가치’를 통해 온라인에서 상시적으로 기부가 진행됐다. 기부에 참여한 학우가 기부내역을 학생회 측에 증명하면 추첨을 통해 상품을 증정했다. 간호대학(이하 간호대) 회장 최혜민(간호‧3) 학우는 “오프라인 봉사에서 어린이들에게 퀴즈를 내는 프로그램을 진행했다”며 “열정적인 어린이들의 모습을 보면서 학우들 역시 많은 힘을 얻었을 것이다”고 의의를 전했다.

한편 해당 캠페인은 여름방학을 제외한 모든 달에 걸쳐 진행됐다.

 

■ 명랑 (이행)

간호대 내의 행사 참여를 장려하기 위한 공약이다. 간호대 행사 참여 횟수에 비례하게 상품교환권을 증정했다. 페이스북을 통해 미리 상품을 공지했으며 본인이 받을 수 있는 상품보다 낮은 단계의 상품을 원하는 학우들은 희망 상품을 받을 수 있었다.

한편 상품 지급은 지난 3일 이뤄졌다.

 

■ 유(YOU)랑 (이행)

선후배 간의 교류 증진을 위해 ‘짝 라인’ 제도를 활성화하는 공약이다. 짝지어진 학우들이 함께 찍은 사진과 비례한 추첨권을 부여했다. 이에 지난 10월 1일 개최된 ‘간호인의 밤’에서 추첨 및 시상이 완료됐다.

 

■ 자랑 (이행)

백의의 천사 나이팅게일의 정신을 기리는 의미로 흰색 물품을 배부하는 사업이다. 본래 배부 물품으로 양말과 A4용지를 기획했으나 학우들의 실용성을 고려해 ▲손톱깎이 ▲파일 ▲포스트잇 ▲A4용지를 배부했다.

 

■ 초청 강연 (이행)

간호대 학우들의 진로에 도움을 주기 위해 선배초청 강연을 진행하는 공약이다. 지난 5월 14일 간호 관련 직종에 종사하는 선배 3명을 초청해 강연을 열었다. 최 학우는 “강연이 끝난 후에는 질의응답 시간도 이어졌다”며 “다양한 경험과 조언이 오가는 뜻깊은 자리였다”고 덧붙였다.

 

■ 달력 제작 (이행)

매달 학사일정과 간호대 행사가 표기된 달력을 제작해 공지하는 공약이다. 애당초 페이스북 공지를 계획했으나 이용자가 적어 단체 채팅방에 게시하고 있다.

 

■ 과방 개선 (진행중)

점검표를 제작해 과방을 체계적으로 관리한다는 취지다. 신축된 홍재관 과방 내에는 게시판이 없어 현재는 점검표 게시가 불가능하다. 이에 과방 점검 담당자를 통해 점검표를 확인할 수 있다.

 

■ 간식 사업 (이행)

1학기 중간고사와 기말고사 그리고 2학기 중간고사 기간에 진행됐다. 2학기 기말고사 간식 사업을 앞두고 진행 날짜와 메뉴 모두 기획된 상황이다.

 

■ 특수복 사업 (이행)

졸업하는 간호대 학우들의 특수복을 구입해 2학년 학우들에게 저렴하게 재판매하는 공약이다. 수요조사 당시 구매를 원하는 학우들은 사이즈별로 착용 가능했다. 지난 9월 진행된 판매에서 특정 사이즈를 제외하고 모두 판매됐다.

 

■ 여행 콘테스트 (이행)

방학 동안 간호대 학우들이 함께 떠난 여행 사진을 페이스북에 게시하면 ‘좋아요’ 개수에 따라 상품을 제공하는 공약이다. 각각 게시물의 ‘좋아요’ 수를 추산한 뒤 지난 10월 1일 개최된 ‘간호인의 밤’에서 시상이 이뤄졌다.

 

■ 길라잡이 (이행)

1학년과 2학년 학우들에게 특정 과목 수강에 앞서 과목의 특징과 공부법 등을 제공하는 공약이다. 1학년은 해부학 그리고 2학년은 ▲간호정보학 ▲건강사정 ▲기본간호학 ▲병리학 ▲성인간호학 ▲약리학을 신청할 수 있었다. 길라잡이가 진행되기 일주 전 과목과 시간을 공지해 참여 학우들에게는 갈라잡이 진행자들이 준비한 자료를 제공했다. 최 학우는 “생각보다 많은 학우가 참여했다”며 “참여 학우 모두에게 유익한 시간이 됐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 예비군 도시락 (이행)

예비군 학우들에게 예비군 훈련 당일 아침 도시락을 제공하는 공약이다. 이에 지난 5월 11일 도시락을 전달했다.

 

■ 국시 백일 응원 행사 (이행)

국가고시 백일 전 시험을 앞둔 학우들을 격려하기 위한 취지다. 지난 11월 5일 4학년 학우들을 초청해 교수님의 말씀과 함께 3학년의 편지와 4학년의 답서를 낭독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후 기숙사 식당으로 이동해 치킨과 피자 그리고 맥주를 제공했다. 최 학우는 “많이 지치고 부담감이 클 선배님들에게 힘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 체력단력실 예약제 (진행중)

의과대학과 간호대학이 함께 사용하는 체력단력실을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예약제를 시행하는 공약이다. 일반 학우들의 예약이 많지 않아 주로 다음 해 ‘새내기 배움터’를 기획하는 학생회가 예약 및 이용하고 있다.

 

■ 건의사항 (이행)

1년에 4번 학우들의 건의사항에 대한 피드백을 전달하는 공약이다. 학생회가 직접 답할 수 있는 사안들은 직접 피드백을 진행하고 이외의 경우 간호대 교학팀에 전달했다. 본래 ▲4월 ▲6월 ▲10월 ▲12월로 예정돼 있었으나 학우들이 학기 중에 건의 이후 개선된 모습을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4월 ▲5월 ▲9월 ▲11월로 수정했다.

 

Tip : 15개 공약 중 이행 86.67%, 불이행 13.33%, 진행중 0%, 변경 0%
저작권자 © 아주대학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