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복지 사업 전 필요 물품 조사·복지사업 재개 및 제도 개편 (이행) 

복지 사업 진행 이전에 동아리별 필요 물품 수요 조사를 한 후 물품을 제공하는 공약이다. 과거 복지사 업의 경우 전체 동아리 대상으로 물품을 일괄 분배하는 방식이었다. 그 때문에 동아리별 수요를 파악하기 어려 워 일부 물품을 낭비하는 문제가 있었다. 이에 이번 해부터 동아리별 필요 물품을 설문조사해 그에 따라 배부 하고 있다. 동아리연합회(이하 동연) 회장 양원철(화공·3) 학우는 “벚꽃축제 당시의 돗자리 요청과 시험 기간 동안 충전기 요청이 있었다”며 “동아리들의 수요를 파악해 물품을 제공할 수 있어서 뿌듯했다”고 만족감을 전 했다. 

■ 동아리 대표자 간담회 활성화 (변경) 

교내 행사 이전에 동아리 대표자들이 모이는 자리를 마련해 행사 기획 및 진행에 대한 피드백을 나누는 취지다. 간담회는 매달 이루어지는 정기분과 회의와 동아리 행사 일정이 있어 동아리 대표자들의 부담을 고려 해 따로 진행하지 않았다. 이에 기존의 정기분과 회의의 방식을 변경해 체계를 갖췄다.

■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이행) 

동연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계정을 통해 동아리의 문의 사항을 전달받는 공약이다. 계정은 지난 3월 보 궐선거에서 당선된 이후 신설했다. 지난 1학기에는 신입생 수의 증가로 80여 명의 문의가 있었으나 2학기의 경우 1학기에 비해 이용 학우가 감소했다. 양 학우는 “지난 1학기에는 동아리 종류와 활동에 관해 묻는 학우가 많았다”며 “2학기에는 주로 다음 해에 새로운 동아리를 신설하기 위한 문의가 주를 이뤘다”고 전했다.

■ 벚꽃축제 밤무대 기획 및 진행 (이행) 

벚꽃축제 기간 중 텔레토비 동산에 무대를 설치해 공연을 진행하는 공약이다. 지난 4월 벚꽃축제 당시 공연 동아리 및 소학회의 신청을 받아 공연 무대를 진행했다. 하지만 공연 진행의 예산을 줄여 무대를 간소화 해 학우들의 불만이 제기되기도 했다. 또한 축제 당일 리허설이 지연되고 갑작스러운 우천으로 인해 무대 진행 이 원활하지 않았던 바 있다. 이에 양 학우는 “같은 행사 기획이 내년에도 진행된다면 무대뿐만 아니라 주변에 도 놀 거리가 준비된다면 학우들이 더욱 만족할 것이다”고 밝혔다.

■ MT 지원 품목 확대 (이행) 

동아리 MT에 필요한 물품을 확대 지원하는 공약이다. 기존에는 하나의 도매 업체를 통해 물품을 받았 으나 이번 해부터 계약 업체 수를 늘려 물품의 종류도 다양화했다. 지원 물품이  주류에만 한정됐던 과거와 달 리 음식이나 필수용품도 함께 지원했다.

■ 학생회관 미니맵 설치 (이행) 

동아리의 위치와 활동 내용을 알려주는 미니맵을 학생회관에 설치하는 공약이다. 해당 공약은 동아리 가입을 위해 동아리방을 찾는 학우들을 위해 제시됐다. 이에 지난 8월 구 학생회관 2층과 신학생회관 4층에 설 치를 완료했다. 한편 양 학우는 “동연 방이 새롭게 배정되는 것을 고려해 이번 달 중으로 미니맵을 새롭게 제작할 예정이다” 고 전했다.


 페이스북 동아리 홍보 및 행사 안내 활성화 (이행) 

동연 페이스북 페이지에 동아리 홍보콘텐츠를 게시하는 공약이다. 상대적으로 홍보의 기회가 적은 동 아리들에 기회를 제공하는 취지에서 시작됐다. 동아리에서 홍보 자료를 제공하면 이를 동연 페이지에 게시했 다. 또한 포스터 게시와 함께 카드뉴스를 게시해 동아리 활동내용을 알려주며 홍보 효과를 높였다.   

■ 2학기 동아리박람회 콘텐츠 개편 및 홍보 (이행) 

2학기에 진행한 동아리 박람회 개편에 관한 공약이다. 학우들이 동아리 박람회에 많은 관심을 두고 참 여하기를 바라는 취지에서 이뤄졌다. 2학기 동아리 박람회는 동아리별로 게임을 진행해 도장을 받는 형식으로 진행된 바 있다. 이에 이번 2학기 동아리 박람회의 경우 30개의 동아리가 신청했던 지난해 2학기 동아리 박람 회보다 2배 이상 많은 62개의 동아리가 신청했다.

■ 동아리 밤 콘텐츠 개편 (이행) 

‘동아리의 밤’ 행사 개편에 대한 공약이다. 지난해 진행된 동아리 밤은 신학생회관 광장에서 영화 관람 으로 진행됐다. 지난 10월에 개최된 동아리 밤은 바비큐 파티와 함께 동아리 발표회 자리를 가졌다. 이에 동아 리별로 개성을 살린 공연이나 ppt 발표가 이뤄졌다.

■ 체육관 학생 사용 일시 증대 (이행) 

체육관을 사용하는 동아리 부원을 위해 체육관 사용 일시를 늘리는 공약이다. 이번해 학교에서 대관 사 업을 확대해 학우들이 체육관을 사용할 수 있는 시간이 줄어들었다. 이에 여름방학 동안 학우들이 체육관을 장 시간 사용할 수 있도록 평일 이용 시간을 앞뒤로 30분씩 연장했다. 2학기에도 동일하게 운영되고 있다. 

 

 Tip. 총 10개 공약 중 이행 90%. 불이행 0%, 진행중 0%, 변경 10%

 

저작권자 © 아주대학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